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마인트롤 부작용(가격, 우울증 치료제)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30.


마인트롤 부작용(가격, 우울증 치료제)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마인트롤은 불안 또는 무기력할때 증상을 완화하거나,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증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일반의약품입니다.

일반의약품이란

의사의 처방 없이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감기약, 소회제, 영양제 등 있습니다. 반면에 전문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 약품을 뜻합니다. 마인트롤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처방 없이 구매가능합니다.


우울증 치료제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마인트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트롤 부작용 무엇인가?

현대인들은 복잡한 사회구조 또는 치열한 경쟁, 과도한 업무 등 다양한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러한 상태가 반복되거나 지속되면 무기력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무기력증을 그대로 방치하면 우울증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심신 건강을 위한 노력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 무기력증의 원인

무기력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특히 직장, 사업, 학업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 인스턴스 식품

그리고 인스턴스 식품이 무기력증 원인중 하나인데요. 인스턴스 식품은 간편하기도 하지만 당분이 포함되어 자주 먹게 됩니다. 이러한 인스턴스 식품은 순간적으로 기분을 올려주지만 금방 떨어지면서 급격한 무기력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급적 인스턴스 식품을 줄이는 것을 권합니다.


○ 비타민B

비타민B가 부족하면 에너지를 많이 얻지 못합니다. 즉, 음식물을 통해 섭취한 포도당을 충분한 에너지로 만들기 위해 비타민B가 필수입니다.


○ 당뇨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거나 비정상적이라면 체내 혈당량이 증가해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몸 속 수분과 함께 배출됩니다. 이때 수분 부족 현상으로 피로감을 더 느끼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 철분

철분이 부족하면 예민해지고 피로감이 느껴지면서 두통과 무기력 증상도 발생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하고자 하는 마인트롤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분의 무기력증 개선제입니다. 이는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를 조절하여 의욕이 저하되는 무기력증과 불안 및 가벼운 우울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 마인트롤의 주성분은?

해피허브로 알려진 세인트존스워트(St. John's Wort) 추출물입니다.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가 입증되어 전세계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일화를 보면 과거 유럽의 수도사들이 수도원생활 중 무력하고 불안할 때 세인트존스워트를 마시면서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마인트롤 부작용 제품정보

○ 성분 : 세인트존스워트 80%, 메탄올건조엑스 300mg

○ 첨가제 : 동물유래성분 유당(소우유),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오파드라이Ⅱ노란색33F620001, 오파드라이ambⅡ노란색88A620001,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크로스카멜로오스나트륨, 크로스포비돈

○ 효능 효과 : 불안, 무기력 상태의 완화,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증상의 완화

○ 용법 용량 : 1일 3회 소량의 물과 함께 씹지말고 복용

○ 포장단위 : 90정

○ 저장방법 : 밀폐용기, 실온에서 보관

○ 가격 : 약국에서 35,000원 ~ 40,000원 사이로 구매가능합니다.


마인트롤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부터 마인트롤을 복용하기 위해 주의해야 할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의사와 상의

현재 병원에서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다면 마인트롤을 복용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 복용을 금지해야 할 유형

심한 우울증 환자나 피부 광과민반응 병력이 있는 사람, 임산부, 12세 미만이 어린이는 복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인트롤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 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됩니다.


■ 강한자외선 노출 금지

마인트롤을 복용 중이라면 장시간 일광욕을 하거나, 태양광램프, 선탠침대 등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마인트롤을 과용량을 복용하면 광독성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1 ~ 2주일 동안은 태양광선 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보호되어야 합니다. 가급적 외부활동을 줄이고, 썬크림(선블록) 제품을 얼굴뿐만 아니라 피부가 노출되는 곳에 잘 발라야 합니다. 또한 의복 및 햇볕차단지수가 높은 햇볕보호제품을 이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 항바이러스제와 병용 주의

항바이러스제 중 항레트로바이러스제 및 만성C형 간염 치료제와 함께 복용한다면 항바이러스약의 치료효과가 떨어지고 내성이 발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병용을 유의해야 하는 항바이러스제

에파비렌즈, 네비라핀, 데라비르딘, 라미부딘, 지도부딘, 스타부딘, 아바카비르, 디다노신, 잘시타빈, 인디나비르, 사퀴나비르, 리토나비르, 넬피나비르, 암프레나비르, 소포스부비르, 레디파스비르 등


마인트롤 부작용 부작용 증상

마이트롤 부작용은 피부, 정신신경계, 소화기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피부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려움 증상, 알레르기 반응 등이 발생하거나, 햇볕에 대한 피부의 민감성이 증가하는 광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광과민반응이란

햇빛이나 인공조명의 자외선에 노출된 후 발생하는 발진 또는 물집, 두드러기 등 피부반응을 뜻합니다. 원인은 의약품,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 정신신경계

마인트롤을 과용하게 되거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피로함, 불안, 졸음, 초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화기계

위 또는 장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마인트롤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복욕 후 2~3개월 뒤에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금액은 부담되지만,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먹토 부작용, 침샘비대증 등 알아보기

 조현병이란? 초기증상 증상 치료방법 완벽정리

 장수의 비결 10가지 방법

 포도당 캔디 부작용과 효능 완벽정리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완벽정리

 아침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소시오패스 테스트, 뜻 특징과 사이코패스 차이점

 어류 콜라겐가루 효능과 선택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믹스커피 칼로리와 부작용. 하루 몇 잔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