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어류 콜라겐가루 효능과 선택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10.

어류콜라겐가루 효능과 선택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사람은 안티에이징을 소망합니다. 4~50대 연예인들을 보면 피부가 20대 같은 분들도 많습니다. 피부에 직접적인 관리도 해야 하지만 좋은 건강보조제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건강함은 오랫동안 유지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류콜라겐가루는 각종 언론이나 매체를 통해 노화로 인한 피부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4~50대 이상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주로 섭취하였다면, 최근에는 젊은 분들도 많이 섭취하고 계시더라고요. 

신체의 중요한 구성요소인 콜라겐은 20대부터 체내 함량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나이가 들수록 그 속도는 더 빨라집니다. 여성의 경우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는데요. 그러니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콜라겐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류콜라겐가루는 최근에 많은 인기가 있는데 그 이유를 지금 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체 중요한 구성 성분 콜라겐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80~90%를 구성하고 있는 핵심 구조물입니다.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보습 등에 신체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피부뿐만 아니라 잇몸과 치근막, 치아의 주성분인 상아질, 뼈, 관절, 근육, 괄약근, 힘줄 오장육부 등 신체 많은 부분의 중요한 구성 성분입니다.


어류콜라겐가루 효능


어류콜라겐가루의 장점은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콜라겐이 구성하고 있는 피부, 손톱, 머리카락 등이 좋아지고, 염증 감소 및 소화 기능에도 개선된다고 합니다. 그외에 피부 탄력, 피부노화방지, 심혈관 질환 개선, 연골 손상 방지, 관절염 통증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그동안 관심 없으셨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섭취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어류콜라겐가루란?

어류콜라겐가루는 콜라겐 제품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콜라젠은 캡슐 형태로 판매되는데요. 어류콜라겐가루는 물고기의 비닐에서 추출하여 캡슐이 아닌 가루로 만들어 물에 타 먹거나 요구르트등 음료와 함께 섭취도 가능합니다.


어류콜라겐가루 특징은? 

어류콜라겐가루는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흡수량이 뛰어납니다. 동물성 콜라겐 흡수량이 2% 정도인데, 어류 콜라젠가루의 흡수량이 84% 정도 됩니다


어류콜라겐가루 고르는 방법

기본적으로 어떤 형태의 콜라겐이든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콜라겐의 분자 크기를 체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콜라겐의 분자 크기에 따라서 흡수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콜라겐의 분자 크기를 DA(달톤)라는 단위로 구분하는데요. 500 DA는 머리카락의 10만분의 1 크기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콜라젠은 500 DA, 1000 DA, 2000 DA, 3000 DA, 5000 DA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숫자가 작을수록 분자 크기가 작아지고, 그만큼 기술력이 들어가기에 가격도 올라가게 됩니다. 동물성 콜라겐의 평균은 3000~5000 DA입니다. 그런데 어류콜라겐가루는 동물성 콜라겐보다 훨씬 작은 500 DA 이하로 작게 나오기에 많은 사람이 찾게 되는 것입니다. 기술력으로 인한 혜택을 보는 것이지요. 최근에는 어류 콜라겐가루중 300 DA도 나오는데 체내 흡수율이 5000Da의 제품보다 200배 정도 더 높다고 하니 어류콜라겐가루를 선택 안 할 이유는 없습니다.


어류콜라겐가루 고르기

동물성 콜라겐보다 어류콜라겐가루 선택해야 할 이유가 확실히 생기네요. 그렇다면 한 단계 더 들어가서 좋은 어류콜라겐가루을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동물성 콜라겐보다 작은 분자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크기가 작을수록 금액대는 올라가는데요. 300 DA 정도 크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확인해야 할 것은 화학부형제입니다. 화학부형제란 사람의 몸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 뜻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의 성분 표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중 체크해야 할 성분을 알려드릴게요.

시중에 판매되는 어류콜라겐가루에 첨부될 수 있는 화학부형제는 HPMC(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로이스)와 이산화규소, 스텐아린산마그네슘 입니다. 이런 유해한 성분들은 어류콜라겐가루 제조 공정상 첨부될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건강 식품법 기준에는 문제없지만 가능한 한 적게 들어간 것이 좋겠죠? 대부분 제품에 이러한 화학부형제가 첨부가 되는데, 알아보고 최대한 없거나 적은 제품들을 골라야 합니다.


어류콜라겐가루 섭취량과 주의사항


다른 콜라겐과 마찬가지로 어류콜라겐가루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류를 통해 만들어지기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는 때에 따라서 심각할 수도 있으니 확인해야 합니다.


어류콜라겐가루는 하루 (1일) 최대 섭취량은 2,500mg입니다.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설사 또는 메스꺼움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겠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어류콜라겐가루 드시고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꼼꼼히 따져보시고 좋은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북극곰이었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이용방법 완벽분석!

양파 껍질차 효능,퀘르세틴 정말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