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양파 껍질차 효능,퀘르세틴 정말 좋네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15.

양파 껍질차 효능 (퀘르세틴)



안녕하세요.

우리의 식탁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양파인데요. 

양파는 버릴게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동안 양파 알맹이만 좋은줄 알았지, 양파 껍질은 버리는 것만 알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양파 껍질차가 몸에 좋다는 소식을 접하고 알아 보았는데요.


양파 껍질 정말 좋은거더라구요. 그것도 모르고 지금까지 열심히 버리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양파 껍질 버리지 않고, 건강을 위해 차를 우려내어 마시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파 껍질의 효능에 대해 소개 해드릴게요.

<양파 껍질차 효능> 다이어트


양파 껍질 속에는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있는데, 그중 퀘르세틴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퀘르세틴은 혈관에 지방과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여 고혈압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혈액을 원활하게 도와줘서 몸 속을 해독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케르세틴 성분은 고혈압, 당뇨병의 예방이나 피부염, 변비, 붓기 등을 개선해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황함유아미노산 등 체지방을 연소한느 성분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사실은 양파 알맹이보다 양파 껍질에 퀘르세틴이 30배 이상이나 많다고 하네요. 이제부터는 양파 껍질 절대 버려선 안되겠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면역력 향상


양파 껍질에는 양파보다 48배 더 많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특징은 신체 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여러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이 강화되어야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혈관건강


양파껍질의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건강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혈관속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여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대부분의 요리에 기름이 들어가는데, 항상 양파를 넣는것이 이러한 이유입니다. 기름양을 줄이는 식습관을 조절할 수 없다면, 양파 또는 양파 껍질을 이용하여 고지혈증이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야 겠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치매예방


양파와 양파 껍질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유는 뇌의 신경전달 물질의 수를 늘리고, 뇌신경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기억력과 인지능력이 좋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년층이 걱정하는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인 것입니다.

더불어 신경을 안정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 당뇨


양파 껍질에는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당뇨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인슐린 분비가 조절되어 혈당 유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양파 껍질차 효능>프로토카테킨


그리고 양파 껍질을 끓일수록 프로토카테킨이 우러나오는데요.

프로토카테킨 성분은 비만 예방과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프로토카테킨 성분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양파 껍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파는 속에서 겉으로 갈수록 영양가가 많다고 하네요.

양파 껍질 잘 활용하여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