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부동산 정보 정책

서신더샵비발디 분석ㅣ감나무골 장점 단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2. 26.

서신더샵비발디 분석ㅣ감나무골 장점 단점

전북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분양 단지인 '서신더샵비발디'의 분석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신더샵비발디 장점

세대수

서신더샵비발디는 총 3개 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지를 어떻게 운영할 건지 협의체가 갖춰지지 않았기에 의견이 분분합니다. 단지별로 구분해서 관리를 해야 한다던지, 단지는 구분되어 있으나 하나의 단지로 운영할 건지는 추후에 입주민협의회가 갖춰지면 결정될 것입니다. 

 

하지만 약 2,000세대라는 대규모 세대수와 서신아이파크이편한세상(바구벌) 1400세대, 리버하임 200세대로 총 3600세대는 엄청난 규모가 형성됩니다. 이는 효천지구와 비슷한 수준으로 특히 서신동이라는 네이밍과 인프라가 갖춰져있는 구도심에서는 좋은 시너지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인프라

서신더샵비발디 인근에는 전라북도 유일한 백화점이 있고, 그리고 바로 앞에 이마트가 있다는 것은 큰 장점 중 장점입니다. 현재까지 전주에 대형마트 중 가장 이용자가 많고 만족도가 높은 곳이 서신동 이마트일 것입니다.

 

또한 개발중인 종합운동장과 전주천 국가하천 승격으로 인한 개발 호재를 생각한다면 전주시의 최고 인프라라고 해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분양가

서신더샵비발디 분양가는 신도시 정도되는 분양가로 책정되었습니다. 인구 60만 도시에 너무 비싼 게 아니냐라는 지적도 많이 나오지만 현재 급등한 건축자재비용과 물가상승비용을 고려한다면 어쩔 수 없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분석해 본다면 현재 서신더샵비발디가 고분양이라는 비판이 있지만 3년 뒤 입주 시기에는 어떨까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효천지구가 평당 1천만 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분양했을 때도 고분양가라는 비판이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비교하면 너무 저렴합니다. 국평(34평)이 3억 6000~7000 정도에 가능하니까요. 40평 형대는 4억 후반에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효천지구 실거래가는 어떤가요? 

서신더샵비발디 입주시기는 3년 후입니다.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

 

 

 

서신더샵비발디 단점

구조

아파트는 입지가 우선입니다. 다음엔 거주지 세대 내 특성을 봐야 하는데요. 재건축 또는 재개발 단지의 공통적인 한계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세대내 구조는 너무 아쉽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서신아이파크이편한세상보다 구조만 보면 떨어진다는 평입니다. 

 

구조적으로는 더 이상 구조적으로 개선이 어렵기에 각종 옵션을 통해서 보완하려는 조합측의 의도가 보이는데, 오히려 고분양 비싼 옵션비로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즘 34평형인데 마스터룸에 드레스룸이 없는 곳이 어디에 있나요?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단지 구분

현재 단지 구조를 살펴보면 커뮤니티 지하주차장 등 단지별로 운영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3단지는 가장 인기가 없는 단지인데요. 세대수도 일반 아파트보다 적고, 그로인해 커뮤니티도 많이 아쉬운 수준입니다.

 

하나의 단지로 설계했다면 대단지의 장점을 누렸을 텐데, 단지별 커뮤니티 규모 차이와 그로 인해 같은 시설의 중복 등 불필요한 곳에 힘을 쓴 모양새입니다. 

 

타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에는 지상공원화와 수영장까지 포함된 커뮤니티 등 실거주 만족도를 상당히 높일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서신더샵비발디는 대단지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대형평수

대형평수는 120 타입이 있습니다. 120a타입은 전체 물량이 조합 것이고, 120b가 일반분양분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모델하우스에서 보신 분들은 많이 아쉽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아파트의 시세를 대부분 대형평수가 이끌어갑니다. 대형평수가 치고 올라가면 아래 평수들이 따라 오르게 되는데요. 과연 120b타입을 전주시민 분들이 선택할까요? 반면에 조합이 가지고 있는 120a타입은 괜찮아 보이기에 향후 대형평수의 문제를 상쇄할 수도 있을 거라 판단되지만 일반분양자에게 먼가 불이익을 제공하는 것 같아 아쉬울 뿐입니다. 

 

 

 

 

서신더샵비발디 분양 이후에는?

아쉬움은 많이 남는 분양이지만 완판은 확실해 보입니다. 일단 인기가 엄청납니다. 모델하우스에는 1시간 이상 대기해야 입장할 수 있는 진풍경을 오랜만에 볼 수 있었고, 부동산 카페에는 서신더샵비발디 게시글로 가득합니다.

 

일단 완판이 된다면 에코시티에 포레나가 분양 끝나고 전주시 전체적으로 가격이 상승한 것처럼 택지지구나 서신아이파크이편한세상 등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신더샵비발디 84 타입 기준으로 P를 포함하면 최소 6억 이상입니다. 이제 1 급지 괜찮은 아파트의 국평은 6억이라는 시세가 형성이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전주시 아파트값이 다시 상승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특히 전매제한이 없는 일반분양권으로 나오는 상황이기에 외지인들도 많이 관심을 갖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서울 노도방이 고점 대비 4~5억이 빠지고, 수도권과 가까운 천안아산 탕정지구에 포스코, 푸르지오의 분양가가 4억 초중반인데 푸르지오는 미분양이고, 평택은 5억 정도 되는데 미분양인데 과연 전주가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칠지 의문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계십니다.

 

중요한 것은 GTX 호재가 있다고 무조건 좋은 투자처는 아닙니다. 오히려 전주와 같이 호재가 없더라도 공급 물량이 적고 신축이 희소할 때 더 좋은 투자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최고의 호재는 '공급부족'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전주는 상당히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으로 서신더샵비발디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 보면 성공적인 분양으로 남을 것입니다. 실거주에게도 좋지만 투자로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신더샵비발디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신더샵비발디 중도금 이자 평형별 확인

서신더샵비발디 중도금 이자 평형별 확인 서신더샵비발디(감나무골)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 후 계약자들은 중도금 이자를 궁금해하십니다. 중도금 이자는 시공사에서 대신 부담하는 무이자

oliviabbase.tistory.com

 

 

감나무골 분양가 옵션 및 타입별 계산ㅣ서신더샵비발디 분양

감나무골 분양가 옵션 및 타입별 계산ㅣ서신더샵비발디 분양 서신더샵비발디(이하 감나무골)를 분양합니다. 분양가는 평당 1490만 원이나 필수 옵션인 확장까지 하면 대략 평당 1570만 원 정도 됩

oliviabbase.tistory.com

 

 

감나무골 분양가 평당 1570만원 확정

감나무골 분양가 평당 1570만원 확정 감나무골 분양가가 확정되었습니다. 분양가 평당 1490원이고, 확장비는 평당 80만 원으로 확장비 포함하여 총 1570만 원입니다. 분양가만 1570만 원이고, 중도금

oliviabbase.tistory.com

 

 

감나무골 갭투자시 수익 계산ㅣ서신더샵비발디 투자

감나무골 갭투자시 수익 계산ㅣ서신더샵비발디 투자 서신동 감나무골로 전주시뿐만 아니라 전북 전체가 뜨겁습니다. 서신동은 전주의 중심 지역으로 교통과 상권 등 두루 갖춰진 위치로 전주

oliviabbase.tistory.com

 

 

감나무골 분양ㅣ청약 수익률 분석

감나무골 분양ㅣ청약 수익률 분석 전주시에 가장 뜨거운 곳은 감나무골입니다. 사통팔달의 교통과 최고의 학군, 이마트, 롯데백화점, 천변 산책 등 훌륭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최근 초등학교가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