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논산훈련소) 쉽게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21.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논산훈련소) 쉽게 알아보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는 국방부 '육군훈련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현역병 및 보충역은 입영 다음 주 화요일 정오부터 내자녀찾기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에 대해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

육군훈련소에 입영한 내자녀를 찾으려면 육군훈련소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내자녀찾기를 위한 육군훈련소 사이트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검색 포털을 통해 '육군훈련소'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내자녀찾기' 메뉴 선택하기

육군훈련소 사이트에 접속 후, 메인 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참여마당'을 선택 후, '내자녀찾기'를 선택합니다.

 

 

'검색조건' 입력하기

내자녀찾기 메뉴를 들어가면 검색조건 메뉴에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입력란이 있습니다. 이를 입력 후 우측에 '검색'을 선택합니다.

 

 

검색조건을 입력 후 결과는 하단에 있는 '검색리스트'와 '편지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사진보기

육군훈련소에서 훈련 중인 자녀의 모습을 사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검색리스트에 있는 자녀 이름을 체크 후 화면 하단에 있는 '교육연대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훈련병 스케치 사진을 통해 내자녀의 훈련소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차 분대 사진은 훈련병 입영일 다음주 수요일에 게시되고, 2차 분대사진은 훈련병 입영 후 4주 차 수요일에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포토존 촬영은 각 교육연대의 촬영 일정에 따라 진행되고, 촬영 직시 바로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만약 분대 사진에 자신의 자녀가 없는 경우는?

훈련병이 진료 중이거나 입실, 보충교육 등으로 사진 촬영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대별 코너 질의응답에 훈련병의 소속과 이름을 포함하여 문의하면 추가로 촬영 후 제공하거나 담당 중대장이 전화 또는 문자를 줄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수료일 및 부대개방시간

현역병은 입영 심사대를 통해 각 교육연대로 배치된 후 5주간 교육 훈련을 받습니다. 현역병 외에 보충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요원 등 대체복무요원은 3주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현역병과 보충역의 훈련과목은 동일하지만 훈련 기간이 다르기에 과목별 교육내용과 훈련시간은 현역병보다 보충역이 적게 편성되어 있습니다.

 

수료일

현역은 화요일, 보충역은 목요일에 진행합니다.

 

부대개방시간

수료일에 부대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면회시간

면회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가능하고,

면회시간은 오전 10시에 수료식을 진행하는 부대는 수료식 이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오전 11시 수료식을 진행하는 부대는 수료식 이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수료식

수료식 시작시간은 훈련소의 경우 오전 10시이고, 입영 심사대의 경우 오전 11시입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기타 궁금한 사항

훈련소 입소 후 연대, 교육대, 중대 등 편성은?

육군훈련소에는 총 7개의 연대가 있고, 각 연대별로 3개의 교육대가 있습니다. 각 교육대에는 4개 중대로 나눠지고, 중대는 4개 소대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소대에는 4개 분대가 있습니다.

 

7개 연대 > 3개 교육대 > 4개 중대 > 4개 소대 > 4개 분대

 

 

훈련병들의 훈련 과정은?

<5주 과정 교육훈련 예정표>

∙ 1주 차 : 정신전력, 제식훈련, 체력검정, 전투 부상자 처치, 핵 및 화생방 방호 등

∙ 2주 차 : 소총 조작 및 사격술 훈련, 영점사격, 기초 사격 등

∙ 3주 차 : 수류탄, 체력검정, 제식훈련 등

∙ 4주 차 : 각개전투, 20km 행군 등

∙ 5주 차 : 보안교육, 인성함양 교육, 체력단련, 수료식 등

 

<3주 과정 교육훈련 예정표>

∙ 1주 차 : 군대예절, 정신전력, 제식훈련, 화생방, 수류탄 등

∙ 2주 차 : 소총 조작 및 사격술 훈련, 영점사격, 축소사격, 각개전투 등

∙ 3주 차 : 20km 행군, 인성 함양 교육, 수료식 등

 

 

자녀가 입대 전에 치료받다가 입대했는데, 군 병원에서 잘 치료할 수 있나?

육군훈련소에는 연대별로 의무실이 있고, 의무실에는 군의관 3명과 간호장교 1명이 편성되어 환자가 생기면 1차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육군훈련소는 많은 훈련병을 교육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로 군의관에 의해 체계적인 환자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입영 직후 신체 검사 등을 통해 입대 전에 지병 등 문제가 있다면 미리 확인 후 치료받을 수 있게 합니다.

 

훈련소에 있는 지구병원 외에도 필요하면 상급 부대 국군병원과 각 지역에 협약을 맺은 민간 종합병원을 통하여 수준 높은 진료와 치료가 가능하게 합니다.

 

 

 

신병훈련기간 중 휴가는 가능한가?

병의 휴가는 정기휴가와 청원휴가, 포상휴가, 위로휴가 등이 있는데, 신병훈련기간에는 직계가족의 장례식에 한해서만 청원 휴가를 갈 수 있습니다. 부모는 5일 이내, 조부모/외조부모는 3일 이내 가능합니다.

 

 

훈련병과 전화통화 가능한가?

전화통화는 입영 1주 차부터 가능합니다. 부대 일정에 따라 평일이나 주말 주 1회 이상 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단, 900명 가까운 훈련병에 가용한 전화기와 가용한 시간 등의 제한으로 개인별 전화 시간은 통제될 수 있습니다.

 

평일은 18시~20시, 주말에는 9시~20시까지 전화통화 가능합니다.

 

훈련병이 전화 시 수신자 부담 전화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보이스피싱으로 오해하여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훈련소 번호를 숙지하여 전화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훈련소 전화번호

070-5079-****, 041-740-****, 041-741-****, 090-1633, 02-501-3946

 

 

훈련병에게 사진을 보내도 되나?

편지에 가족과 지인 등의 몇 장의 사진은 첨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많은 사진을 발송하면 봉투가 훼손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육군훈련소(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영외 PX(군 영외마트) 이용 조건, 방법, 최신정보

영외 PX(군 영외마트) 이용 조건, 방법,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영외 PX 즉, 군영외마트는 전국 각지역에 177개가 있고, 군인, 군무원, 직업군인과

oliviabbase.tistory.com

 

 

2021년 군대 월급 알아보기(군인 봉급, 병장 60만원)

2021년 군대 월급 알아보기(군인 봉급, 병장 60만원)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20201년 국방예반은 2020년 대비 5.5% 증액한 약 53조원 정도됩니다. 그리고 장병

oliviabbase.tistory.com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방법 완벽정리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대한민국 건장한 남성이라면 누구나 거쳐가야할 곳이 군대입니다. 군대조직이 다양

oliviabbase.tistory.com

 

 

공익 BMI 등급 기준 조건(군대 BMI 체중, 비만도) 완벽정리

공익 BMI 등급 기준 조건(군대 BMI 체중, 비만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한국의 남성의 누구나 군입대를 위한 신체검사를 하게 됩니다. 신체검사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