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장수의 비결 10가지 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5.


장수의 비결 10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모든 생명체의 염원이 있다면 바로 오랫동안 사는 것입니다. 장수의 삶을 누구나 희망하는데요. 사람들의 염원으로 오늘날 의학기술이 발달하게 되었고, 사람의 수명은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는 이미 예전의 말이고, 최근에는 120세 시대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불치병도 하나씩 정복해 나간다면 기대수명은 계속 늘어날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문제가 있는데요. 오래사는건 축복이지만 고통스럽게 오래사는건 축복이 아니라 저주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하면 오래 살것인가?" 보다는 "어떻게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것인가?"를 고민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서 소개한 건강하게 장수하는 10가지 비결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정독해 주세요.


장수의 비결 1 자신을 알자

나이를 먹을수록 건강한 삶을 살려면 가장 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해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과 비타민 D의 수치를 체크해야 합니다. 체질량 지수도 알아야 하고, 허리 둘레와 엉덩이 둘레도 체크하면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과 조부모님 등 조상들이 가진 지병은 없었는지. 노년에 어떤 병에 걸렸는지. 어떻게 돌아가셨는지. 돌아가신 원인은 무엇인지 등 최대한 알고 자기 자신을 점검해야 합니다.


장수의 비결 2 빨리 움직이기

세상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운동이 있다면 바로 걷기입니다.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이 없이 좋은 운동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속도인데요. 걸을때 그냥 걷는것보다는 숨이 가쁘고 땀이 날 정도로 빨리 걸어야 합니다. 


하루에 빨리 걷기를 30분동안 한다면 신체 뿐만 아니라 두뇌 건강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햇볕이 있는 밖에서 빨리 걷는다면 최고입니다. 기분도 상쾌해지고, 비타민D도 덤으로 생겨납니다.


장수의 비결 3 하루 10시간 공복의 시간을 갖어라

계속해서 음식물을 섭취한다면 위가 쉴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소화기관도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최소 밤 9시 이후에는 아무 것도 먹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만 지킨다면 매일 10시간 이상 공복의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권장하는 것은 저녁을 최대한 일찍 먹고, 아침은 최대한 늦게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공복을 14시간에서 16시간 늘릴수 있어서 좋습니다.


장수의 비결 4 숲을 가까이 하라

숲속으로 가서 나무 그늘에 있으면 머리가 맑아짐을 모두가 느끼실 것입니다. 이는 과학적으로 밝혀진바가 있습니다. 바로 피톤치드가 그 역할을 하는데요. 


피톤치드는 스트레스와 혈압을 낮춰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탁월한 기능을 합니다. 또한 숲속 흙에 있는 수많은 미생물들이 우리의 몸의 미생물군유전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장수의 비결 5 근력을 키워라

사람은 누구나 마흔을 넘기면 1년에 1%의 근육이 사라집니다. 우리 신체에서 근육이 조금씩 사라지면 심장병과 뇌졸중,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도가 매우 커집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2~3번은 근육을 단련하기 위해 근력 운동을 꼭 해야 합니다. 


TV를 볼때 틈틈히 아령을 들고 운동하는 것도 근련 운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부지런하면 평생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장수의 비결 6 책을 읽어라

책을 읽으면 혼자, 그리고 앉아서 읽어야 하는데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 예일 대학교 연구진은 50대 이상 3,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독서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는 사람들보다 2년 이상 오랜 산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독서하는 것은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수의 비결 7 낮잠을 자라

짧은 낮잠은 주의력과 집중력, 기억력을 높혀줍니다. 그리고 특이한 내용이지만 낮에 잠을 자는 사람들이 밤에도 잘잔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단, 낮잠은 30분을 넘기면 안됩니다. 그리고 늦은 오후에 낮잠을 잔다면 밤에 잠을 설칠 수도 있습니다.


장수의 비결 8 점프하기

장수의 비결 중에 하나는 뼈 건강입니다. 뼈가 건강해야 오래살수 있는데요. 뼈 건강을 유지하려면 방법은 자꾸 뼈를 쓰는 것입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관절만 괜찮다면 가장 좋은 운동법은 점프입니다. 하루에 10회에서 20회 저도 점프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달리기나 줄넘기는 뼈건강, 즉 골밀도를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장수의 비결 9 눈을 보호하라

눈을 보호하는 방법은 담배를 끊는 것입니다. 그리고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40대를 넘기면 시력이 빠르게 변하는데요.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오랫동안 보지 않도록 해야 하고, 햇볕이 강하면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합니다.


장수의 비결 10 사람들과 어울려라

노년의 최고의 적은 바로 외로움입니다. 외로움은 당뇨병만큰 위험합니다.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갖고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가 아니라 할지라도 누군가를 돕고, 다독이는 일이 결국 남을 위한 삶이 아닌 자신을 살리는 삶임을 알아야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도 권장합니다. 반려견을 키우면서 산책시키고 같이 생활하다보면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무엇보다 반려견은 친구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 정서적인 위안을 줍니다.


이상 10가지 장수의 비결을 소개하였습니다. 오래사는 방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비용도 들지 않고, 큰 희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언제든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살다보면 중요하지 않지만 급한 일이 있고,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그런데 항상 급한 일에 쫓기다보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살때가 많습니다. 건강이 그러한데요.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는 건강이 만약 급해진다면 이미 늦은 것입니다. 지금 할 수 있을때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장수의 비결 10가지를 실천한다면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양파 껍질차 효능,퀘르세틴 정말 좋네요!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예방과 해결방법

대변 후 '비데' 사용과 '비누' 세척 중 어떤 방법이 건강에 좋은지 알아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