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재태크 정보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27.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총정리


카카오 체크카드 가지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출시한 지 좀 되었지만 아직까지 모르고 안쓰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요즘 재태크에 대해 다들 관심이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벌까?' 고민을 해야 하지만, '어떻게 하면 돈을 아낄까?'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고 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돈을 아끼기 위해서 첫번째는 신용카드를 끊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는 '총'과 같아서 잘못된 지출 습관을 가져다 줍니다. 특히 경제적 관념이 형성 중인 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에게 신용카드는 독약과 같습니다. 통장 잔고와 상관없이 글그면 모든것이 가능하기에 마치 요술램프 지니와 같은 존재가 됩니다. 하지만 지니의 본모습은 결국 빚이고, 그 빚을 갚기 위해 노예가 되어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는 잘라버리고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체크카드는 정직합니다. 자신의 경제 수준에서만 소비생활이 가능합니다. 


"통장은 비었는데 급하게 결제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하나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맞습니다. 살다보면 급하게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비상금 계좌를 구분하여 저축을 해 놓는다면 긴급한 상황이 발생시 빚을 내지 않고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오늘부로 해지하시길 권장하고, 체크카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매달 카드비에게 쫓기는 일 없어지니 삶의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그리고 직장인은 연말 정산때 혜택을 볼 수 있으니 1석 2조입니다.


신용카드를 없애면 혜택이 많이 아쉬우실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용카드 만큼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캐시백

카카오 체크카드의 가장 강력한 혜택은 캐시백입니다. 타 카드사의 비교적 높은 비율의 포인트 적립보다 캐시백이 훨씬 유용하다고 봅니다. 

■ 캐시백 서비스

기본적으로 평소에는 0.2%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주말에 체크카드 이용시 추가로 0.2% 적용되어, 총 0.4%의 캐시백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평일 : 국내/해외 가맹점 기본 0.2% 캐시백

- 추가 : 주말/공휴일에 사용시 0.4% 캐시백


■ 발급대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본인회원은 누구나 발급 가능합니다. 단, 후불교통 기능은 만 18세 이상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 연회비

없습니다.


■ 카카오 체크카드 발급수수료

2,000원(분실/훼손에 따라  재발급시)


■ 캐시백 지급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체크카드 결제 건에 대해 다음달 10일에 캐시백 지급됩니다.

예시)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결제한 내용은 6월 10일에 캐시백 입금됩니다. 


■ 캐시백 할인제외 항목

대학교와 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또는 충전 금액, 정부지원금, 연체료, 국세, 지방세,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전기/상하수도 요금 등 제세 공과금, 교통카드 이용금액, 결제취소금액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캐시백 프로모션

카카오뱅크 프렌지 체크카드는 분기별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현재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6을 진행중인데, 다양한 분야의 추가 캐시백 헤택이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CU 편의점 - 1만원 이상 결제시 1천원 캐시백

오프라인 매장에 한하여 혜택 적용됩니다. 

단, 일부 특수매장 및 선불카드, 교통카드 등의 구매, 충전 시 혜택 제외됩니다.


■ 요기요 -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캐시백

요기요 앱 또는 웹에서 ‘결제수단 선택>요기서 결제>신용카드>카카오뱅크’ 선택 후 결제 시에만 혜택 제공됩니다. 

단, 요기서 1초결제, 각종 간편결제, 현장 결제, 전화주문 및 제휴 채널을 통한 주문 시 혜택 제외됩니다.


■ 커피 - 스타벅스와 블루보틀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캐시백

스타벅스 현장 결제 및 사이렌 오더 모두 적용됩니다. 

단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금액은 제외되고, 스타벅스 또는 블루보틀 중 최초 결제 건에 대해 월 1회 적용됩니다.


■ CGV - 15,000원 이상 결제시 4천원 즉시 할인

현장 결제 및 온라인 결제 시 할인 적용됩니다.

· 홈페이지는 ‘최종결제수단>신용카드>즉시할인신용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한 경우에만 적용되고, 모바일앱/웹은 ‘최종결제>신용카드>카카오뱅크>즉시할인’을 선택하고 결제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현장 결제의 경우, 티켓 무인판매기(KIOSK)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 시 자동 적용되는데, 9,000원 이상 티켓에 한해 적용되며 조조/컬처데이/라이브톡/기획전/CGV 내 식음료 매장 결제 건은 제외됩니다. 

쿠폰 및 다른 제휴 할인 서비스와 중복 할인 불가합니다.


■ 카카오헤어샵 -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캐시백

카카오헤어샵의 헤어샵 예약, 네일샵 예약 후 시술 완료 시 혜택 적용되고,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결제 시에도 혜택 적용되니다.


■ 학원 - 20만원 이상 결제 시 학원비 1만원 캐시백

학원, 학습지, 자동차학원, 독서실 업종에 한해 적용되며 대상업종은 KB국민카드 가맹점 업종분류 기준에 따릅니다. 

단, 온라인 결제 (PG업종) 제외됩니다.


■ 어학시험 - 4만원 이상 결제 시 4천원 캐시백

TOEIC, JPT의 정기접수 추가접수 패키지접수 응시료를 신용카드>카카오뱅크 선택 후 결제 시 혜택 제공하며, 간편결제 건은 제외됩니다.


■ 휴대전화 요금 - 5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캐시백

통신사가 SKT, KT, LG U+인 휴대전화 요금 카드 자동결제 건에 한하며 유선요금, 유무선통합요금, 약정요금 대납, 지점을 통한 월납, 알뜰폰 결제 건 등은 제외됩니다. 카드 자동결제 등록 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KB국민카드’선택 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 GS칼텍스 - 6만원 이상 결제 시 3천 캐시백

LPG 충전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G마켓 -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캐시백

항공, 여행, 상품권, 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는 캐시백 제외됩니다.


■ SSG.COM -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캐시백

일반결제 및 SSG PAY 결제 시 캐시백 제공되며, 그 외 간편결제는 제외됩니다.


■ 신라면세점 -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캐시백

온라인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 모바일앱 및 모바일웹을 모두 포함하며 간편결제는 제외(단, 삼성페이, 신라페이는 가능)되고, 오프라인은 서울점, 인천공항점에 한하여 캐시백 제공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각각 1만원 캐시백 제공됩니다.


■ 공항 라운지 - 라운지 이용료 1만원 결제시 무료로 이용 가능

대상 공항 라운지에서 1만원 결제 시 체크카드 소지자 본인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며, 행사기간 내 1인당 최대 1회 제공됩니다.

· 인천공항 : 스카이허브 라운지, 마티나 라운지, SPC 라운지, 라운지L

· 김포공항/김해공항 : 스카이허브 라운지


주의사항

위 내용은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6 혜택으로 2020년 7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그리고 혜택은 전월 실적 30만원 충족시 월 1회 제공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온라인 결제

카카오 체크카드로 온라인 쇼핑몰이나 기타 결제시 일반결제(ISP)를 제공합니다. 일반결제(ISP)는 최초 1회 등록하면 이후에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온라인 결제시 '카카오뱅크'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되고, 만약 '카카오뱅크'를 직접 선택할 수 없는 경우에는 'KB국민카드'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가맹점에 대한 매입 및 정산을 'KB국민카드'에 위탁하고 있기에 가능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교통카드 기능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버스, 지하철, 택시 등 교통카드 이용시 누적된 금액을 다음달 10일 월 1회 출금처리 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이용 불가한 가맹점

아파트관리비와 도시가스, 후불결제방식 자판기 등 일부 가맹점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해외 이용

-해외에서 이용시 결제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최초 카드 신청시 등록한 카드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 해외 여행중에 결제하거나, 국내에서 에어비앤비 또는 아고다 등 해외사이트 결제시 현지통화로 결제해야 유리합니다. 아마존, 아이허브 등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설정에서 결제 통화를 원화에서 달러로 바꾸어 결제하면 2중 수수료 부과를 막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ON/OFF 기능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또는  해외여행 직후 등 사고의 우려가 있을때 언제든지 카드 사용을 켰다 끌수 있는 스위치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 카드관리 → 카드선택  → 카드사용 설정 → 국내 결제 또는 해외 이용 ON/OFF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대출 총정리

CMA금리비교 종류 혜택 완벽정리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3가지 방법 완벽정리

네이버통장 혜택 완벽정리

연회비가 없는 하이패스 체크카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10%할인 완벽정리(G마켓,옥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