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재태크 정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10%할인 완벽정리(G마켓,옥션)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22.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10%할인 완벽정리(G마켓,옥션)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최근 온누리상품권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유는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가 침체된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온누리 상품권을 5%→10% 특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할인한다는 소식을 듣자말자 이른 오전부터 온누리상품권을 사려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일부 영업점은 조기 매진 등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데요.


모바일상품권을 이용시 G마켓옥션에서 이용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온누리상품권이 무엇인지? 종류와 사용처 판매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이용하기

10% 할인중인 상품권은 지류상품권모바일상품권입니다.


■ 할인

지류상품권은 월별 최대 100만 원, 할인율은 10%(5,000억 원 한도)

모바일상품권은 월별 최대 100만 원, 할인율은 10%(20년 12월 31일까지)


 구입기간

지류상품권은 4월 20일(월) ~ 6월 30일(화) 까지

모바일상품권은 3월 9일(월), 종료일자는 추후에 공지


 매처

지류상품권은 시중은행 15곳에서 현금으로 구매 가능합니다.(신분증 필수)

모바일상품권은 은행 앱 6개(농협 등), 간편결제 앱은 3곳입니다.



모바일상품권은 농협 올원 뱅크, 경남 튜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죽 뉴스마트뱅킹, 머니트리, 비플, 체크페이 앱(APP)에서만 구매 및 결제, 선물 등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이 있는데요. 


■ 지류상품권

현금처럼 이용가능한 상품권입니다. 

5,000원, 10,000원, 30,000원 권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또는 상점에서 사용시 현금처럼 이용가능하고, 결제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됩니다.


■ 전자상품권

미리 충전되어 있는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사용방법은 지류상품권과 동일합니다. 사용시 상점에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 표식을 확인해야 합니다.


무기명식


기명식


■ 모바일상품권

스마트폰에 있는 은행 또는 간편결제 앱(APP)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1400여 곳 가맹 전통시장과 18만여 곳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매 했다면 잘 사용해야 겠지요?

사용처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 '온누리상품권'으로 들어가면 가맹점포 찾기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지류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전자상품권의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바로가기 

가맹점포찾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지역을 선택하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G마켓 옥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면서 얻는 소득공제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G마켓과 옥션의 모든 물건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입점한 약 1600여 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제품만 구매 가능합니다.


각 사이트에 제품의 상세 설명을 보면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가능'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표기된 제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위 화면과 같이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 가능'이 표시되어 있다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합니다.


정부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시행하는 만큼, 온누리상품권이 잘 활용되어서 힘드신분들은 큰 도움이 되고, 국가 경제에도 활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은? 완벽분석! 필독~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 최신 완벽정리(코로나변경,추가활동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