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재태크 정보

네이버통장 혜택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18.


네이버 통장 혜택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통장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최대 연 3% 수익률!

0%대 금리를 향하고 있는 요즘, 가뭄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과연 연 3% 수익률이 사실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통장이란?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페이와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CMA(RP형) 통장입니다. 이는 예치금에 따른 수익뿐만 아니라, 통장과 연결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포인트 적립까지 얻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 상품입니다. 2020년 6월 초부터 신분증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네이버통장 가입 가능합니다.


수시입출금 CMA(RP형)이란?

CMA통장은 은행이 아닌 증건사나 종금사(종합금융사)에서 만들 수 있는 통장입니다. CMA의 최대 장점은 단 하루만 돈을 맡겨도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RP형'은 Repurchase Agreement 의 약자로 은행에서 일정기간 이후에 다시금 사는 조건으로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정확한 표현은 '후순위 채권'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RP를 기본으로 하는 CMA를 'RP형 CMA통장'이라고 합니다.

CMA 통장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CMA금리비교 종류 혜택 완벽정리



네이버통장 혜택 1. 이자

통장의 기본이고 가장 중요한 이자 수익률은 '네이버페이 전월 결제 금액'과 '통장 보유 금액의 실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 연 3% 이자

네이버 통장의 최대 혜택은 연 3%의 이자 수익금입니다. 

이자 수익금은 네이버페이 월 결제 금액 기준별로 달라지는데, 전달 10만원 이상 결제시 연 3%지급되고, 10만원 미만은 연 1%지급 이자가 지급됩니다.


그리고 네이버통장 출시 이벤트로 2020년 8월 31일까지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실적과 조건 없이 수익률 연 3%(100만원 한도)가 제공합니다. 단, 100만원 초과하여 1,000만원 이내까지는 연 1%가 적용되고, 1,000만원 초과금액은 연 0.55% 약정수익률이 적용되는점 유의해야 합니다. 


2020년 8월 31일까지 이벤트가 종료되면, 2020년 9월 1일부터 수익률은 네이버통장 등급에 따라 결정되는데, 등급은 전월 네이버페이 구매실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GOLD 등급

월 10만원 이상 결제

연 3% 수익률 지급

100만원 한도, 초과시 금액별 금리 차등지급


-SILVER 등급

월 10만원 미만 결제

연 1% 수익률 지급

1,000만원 한도, 초과시 0.55%


통장 보유 금액에 따라 수익률도 다른데, 100만원까지는 연 3%, 100만원 이상 1,000만원까지는 연 1%, 1,000만원 초과부터는 연 0.55%가 적용됩니다.


-예시 1

전월 네이버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를 하고, 통장 보유금액이 2,000만원이라고 하면 이 보유금액중 100만원은 연 3% 적용되고, 900만원은 연 1%, 1,000만원은 연 0.55%의 수익률이 적용됩니다. 

결과적으로 보유금액 2,000만원에 대한 1년 이자 수익금은 총 175,000원이 됩니다.


-예시 2

전월 네이버페이 결제 총액이 10만원 미만이고, 통장 보유금액이 2,000만원이라면 1,000만원은 연 1%, 나머지 1,000만원은 0.55%의 수익률이 적용되어 1년 이자 수익금은 총 155,000원이 됩니다.


네이버통장 혜택 2. 포인트

최대 3% 포인트 적립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페이와 연계성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결국 네이버통장으로 저축하고, 소비하게 하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통장을 이용하게 되면 차후에는 네이버에서 대출상품도 출시할거라고 봅니다.


네이버통장으로 포인트 충전하고 네이버쇼핑 및 디지털 콘텐츠 등을 구매, 각종 결제처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3%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기존에는 적립 비율이 0.5%였지만, 네이버통장 출시로 6배 높아진 혜택입니다.


네이버통장 혜택 3. 송금수수료

네이버통장에서 타행 송금시 수수료는 횟수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네이버에서는 통장과 더불어 유료회원제인 네이버플러스를 출시합니다. 2020년 6월 1일 유료회원 가입 하면, 네이버페이 결제시 최대 5%를 포인트 적립되고 웹툰, VIBE(음악), 시리즈온, 클라우드, 오디오북 콘텐츠 이용 시 혜택이 주어집니다.


네이버는 광고 회사이자 쇼핑 포털 업체입니다.

결국 사용자들의 각종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회 흐름과 유행을 반영해 광고를 하고 물건을 팔아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거기에 금융시장까지 본격적으로 뛰어 들어 금융상품(네이버페이 등)과 네이버 쇼핑을 극대화 하려는 움직임입니다.


앞으로 네이버는 네이버통장을 시작으로 투자상품, 보험, 예금 적금 등 다양한 금융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 최대 마켓플레이스

이러한 네이버의 행보는 검색과 광고를 필두로 하는 전략에서 거대한 오픈마켓, 즉 한국 최대의 마켓플레이스로서 자리 잡기 위한 굳은 결단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판매자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 멤버십을 연결하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구매자들이 결제하면 다양한 배송 업체들이 물건을 배송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플랫폼을 네이버는 계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네이버페이와 연동하는 네이버통장까지 출시하여 카카오에게 위협받는 자리를 유지하고 지키겠다는 의지입니다.

플랫폼의 힘이 강해지면 질수록 모든 것을 직접 다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용자와 공급자를 모두 만족해줘야 합니다. 그러한 인터넷 시장에서 윤활유 역할을 플랫폼 선두주자인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하고 있는데, 카카오는 각종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기반 마켓플레이스' 전략을 추구하는 반면, 네어버는 각종 검색을 기반으로 하는 '검색 마켓플레이스' 전략으로 방향을 잡고 가고 있습니다. 결국 네이버의 주 무기인 '검색 데이터 전략'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네이버의 전략은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지금까지 네이버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