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따뜻한 패딩 추천(가볍고 좋은 패딩 찾는법, 필파워 추천 제품)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1. 16.

따뜻한 패딩 추천(가볍고 좋은 패딩 찾는법, 필파워 추천 제품)

패딩 추천

 

겨울철이 되면 따뜻한 패딩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패딩도 다 같지 않습니다.

 

일단 패딩 충전재로 많이 쓰이는 것이 구스인데요. 구스는 다른 솜에 비해 가볍고 보온력이 좋습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따뜻하고 가볍고 좋은 패딩을 찾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패딩 추천 필파워 등급

패딩의 핵심은 구스 원산지 '필파워 등급'입니다.

 

구스의 품질은 필파워(FP : Fill Power)가 있는데요. 필파워는 구스 솜털의 복원력을 측정하여 수치화한 값으로 높을수록 복원력이 뛰어나고 가볍고 따뜻합니다.

 

최대치는 1000fp입니다. 

 

A등급은 750~850fp(폴란드, 헝가리산)

B등급은 600~700fp(시베리아, 캐나다산)

C등급은 500fp(중국산)입니다.

 

최고급 호텔의 침구류는 필파워 900~1000 정도 수준의 폴란드 마더구스를 사용합니다. 

 

 

필파워 등급이 낮은 제품은 어떨까요? 

 

등급이 낮은 제품들은 보온력을 높이기 위해 첨가제를 넣게 되고, 그래서 패딩은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솜털과 깃털 비율이 9대 1이면 최상급인데, 대부분은 8대 2 정도 됩니다.

 

깃털 1개는 지지대 기능을 하고, 솜털은 공기층을 확보하여 보온력을 상승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럼 최상급은 원산지는 어디일까요? 앞서 최고급 호텔에서 주로 사용한다는 '폴란드'입니다.

 

일반적인 구스(거위)는 식용으로 사용하고, 이때 털을 뽑아 의류나 침구류에 사용됩니다. 식용 구스는 발육기간이 짧아서 솜털과 깃털이 작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폴란드 마더구스는 생육기간이 길어서 솜털과 깃털이 커서 보온력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폴란드뿐만 아니라 동유럽에서 국가에서 공급하는 구스는 혹한의 추위를 견뎌내기 위해서인지 솜털과 깃털이 크고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폴란드 및 동유럽의 필파워 등급이 높은 제품이 좋습니다.

 

폴란드 헝가리 등 유럽 구스가 좋습니다.

 

 

패딩 추천 소재

안감을 알아보았다면 외피 소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원단이 많이 출시되는데요. 고어인피니움, 퍼텍스 퀀텀 프로 같은 기능성 소재가 좋습니다.

 

이러한 기능성 소재는 방풍, 생활방수, 투습 기능을 기본입니다.

 

고급스럽게 보이는 원단은 경량에 중점을 두고 있는 퍼텍스 퀀텀 프로가 있고, 이보다 더 고급진 제품이 고어인피니움입니다.

 

 

※ 고어텍스 인피니움

고어텍스는 사람의 피부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외부에 물기는 차단하면서 내부의 습기(땀 등)는 배출하는 것입니다. 고어텍스 인피니움은 방수 기능을 제거한 것입니다. 

 

고어텍스 인피니움은 방수 기능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 사용하기 위합니다. 

 

쉽게 고성능 바람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어텍스 인피니움

 

 

패딩 추천 제품 선택 방법

패딩 마니아들이 기준으로 보는 제품(남성 기준)은 안타티카롱(코오롱 스포츠)입니다.

이 제품은 고어인피니움 유러피안구스 800필 9:1 우모량 344g으로 패딩계에서는 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중저가 패딩은 중국산 구스를 사용합니다. 

 

만약 중국산 구스를 사용하는데 안타티카롱 급의 보온력을 내려면 엄청 많은양의 깃털과 솜털을 넣어야 하고, 그만큼 패딩이 무거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중국산 구스를 사용 하면서 충전재를 적게 넣고 경량이라고 하면서 비싸게 파는 제품도 적지 않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단가를 최소화해야 이윤이 늘어나니까 어쩔 수 없겠지만 그럴수록 소비자는 상술에 휘둘리지 않게 더욱 똑똑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무리 브랜드가 좋아도 충전재 등 스펙을 공개하지 않은 제품은 거릅니다. 

 

물론 브랜드도 중요하고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지만, 패딩은 따뜻하고 가벼워야 한다는 핵심을 놓쳐서는 안 되겠습니다. 

 

참고로 보온력을 확인할 때는 반드시 우모량도 함께 확인해야 합니다.

 

추천 제품

고어인피니움 헝가리구스, 유러피안구스 800필 9대1의 제품들을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오롱 스포츠

안타티카 라인 전 제품

 

K2

카슈미르, 코볼트, 라르티스, 마조람 프로

 

아이더

몬테모, 나이저

 

네파

디렉터스

 

저렴한 제품을 추천하자면 

아르테(7f72043)입니다. 10만원대 이만한 제품은 없습니다. 고급스럽고 좋습니다. 

 

경량 패딩은 k2 하이스트 H1이 좋습니다. 이 제품은 헝가리구스 800필 9대1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는데, 상세 스펙이 없다면 본사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 스펙이 없다면 중국산 구스일 확률이 높고, 브랜드에 따라 정보 비공개라고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생활환경이 주로 영상 기온이거나 한 번씩 데일리로 이용한다고 했을 때는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는 중국산 구스도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은 가격의 메리트도 없는데 제품도 별로인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자주 입거나 추위를 잘 탄다면 위에 추천드린 제품으로 선택하면 좋고, 그 외라면 적당한 제품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코오롱 안타티카롱 울 프리미어 후기 가격 스펙

코오롱 안타티카롱 울 프리미어 후기 가격 스펙 국내 최고급 패딩인 '안타티카롱 울 프리미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패딩은 디자인도 중요하

oliviabbase.tistory.com

 

 

패딩 충전재 종류와 등급 총정리

패딩 충전재 종류와 등급 총정리 패딩의 성능은 패딩 충전재와 겉감의 원단으로 좌우됩니다. 물론 충전재가 핵심이긴 하지만 겉감도 중요한 이유가 기능성 원단(방수 방풍 투습 등)을 적용해야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