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과 수수료 및 발급기간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1. 7.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과 수수료 및 발급기간은?

출입국사실증명서는 관할 출입국 사무소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할 수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대리 발급의 경우 온라인으로 불가하고 오프라인으로 가능합니다.(무인민원발급기 불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출입국사실증명서 수수료

출입국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발급할 경우 수수료는 2,000원이 발생하고, 온라인으로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할 경우 '무료'입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에 접속하면 메인 페이지에 '자주 찾는 서비스' 탭이 있고, 페이지를 넘겨보면 '출입국사실증명'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정부24 '출입굴사실증명' 선택

 

다음 페이지에 '민원안내 및 신청'이 있는데, '발급'을 선택합니다. 

 

발급 후 본인 인증 진행

 

신청방법을 선택할 때 '회원 신청하기 / 비회원 신청하기' 중 선택하면 됩니다.

 

간편 인증 및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 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출입국자 정보 입력

 

출입국자 정보를 입력하는데, '영문명 병기'는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영문명 병기를 요청하면 한글 이름 옆에 여권상의 영문 이름이 나오는데, 여권을 발급한 적이 있다면 '영문명 병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록대조는 출입국사실증명서를 통해 출국이나 입국 사실을 입증하고 싶은 기간을 의미합니다.

 

기간을 특정하지 않고, 평생 출입국 기록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기록 대조 시작일은 출생일을 입력하고, 기록대조 종료일은 발급 신청일 전날을 입력하면 됩니다.

 

최근 출입국기록은 마지막 출국 또는 입국한 날부터 2~3일 지나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Q. 만약 출입국사실증명 신청시 '출입국기록이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신청이 안된다면?

 

민원 신청할 당시 당일 출입국 기록이 있거나 출국과 입국에 대한 기록이 누락되거나, 데이터에 오류가 있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출입국사무소에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방문 신청

프린터가 없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관할 출입국 사무소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수수료 2,000원이고, 신분증만 지참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하더라도 발급기간은 수분 내 처리되고, 완료 후 바로 출입국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기관에 제출하고자 한다면 여권명과 여권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대사관 인증이나 아포스티유 인증, 번역 공증이 필요한지 확인 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