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배달의민족 맛집 찾는 방법(배민 꿀팁!)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0. 28.

배달의민족 맛집 찾는 방법(배민 꿀팁!)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배달음식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배달음식 플랫폼 중 점유율이 가장 높은 '배달의민족'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믿을 수 있고 맛있는 집을 찾을 수 있을까요?

 

배달의민족 맛집 찾는법

 

주문 실패를 하지 않기 위해서 리뷰나 찜 수를 보기는 하지만, 대부분 음식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신 리뷰와 찜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하기에 신뢰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부터 찐 맛집 찾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달의민족 맛집 최근 주문수

우선 음식점을 선택하고 아래 화면에서 캡처 화면과 같이 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족발집을 예시로 했습니다.)

 

음식점 선택 -> 정보 선택

 

정보를 선택 후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내려가면 통계가 나오는데, 아래 캡처 화면과 같이 '최근 주문수'는 6개월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배달의민족 주문 6개월 기준으로 27,000건이면 1개월에 45,000건이고, 하루에 150건의 주문이 들어오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족발 주문이 1일에 150건이라면 굉장히 많은 편인데요.

 

찜이나 리뷰는 조작할 수 있지만 주문량을 조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즉, 6개월 기준 주문량이 많다면 맛집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만,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음식점은 주문량이 쌓이기 전이기에 '최근 주문수' 항목으로만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주문량이 없는 것인지? 맛이 없어서 주문량이 없어서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맛집 개업일 유추하기

아래 예시는 쌀국수집입니다.

 

최근 주문수(6개월 기준)가 300건이고, 1일에 2건밖에 되지 않습니다.

 

개업일이 얼마 되지 않아 주문량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인기가 없어서 주문량이 적은 건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에는 식당 개업일 같은 정보가 제공되지 않기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보 탭 우측에 '리뷰'탭이 있는데, 이곳에 각종 이벤트 등을 게시하는 '사장님 공지'가 있습니다. 

 

사장님 공지에 게시글에는 해당 글을 업로드한 날짜가 표시되는데요. 

 

점주가 올린 게시글은 한번 올렸을 때 거의 삭제하지 않기에 식당 개업일을 대략적으로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 식당은 개업을 2020년 3월쯤에 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업한 지 2년 이상되었지만 주문 건수가 하루에 평균 2건이라면 최소한 맛집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맛집 홀 영업점 맛집

최근 주문수뿐만 아니라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지도를 통해 홀 영업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만 전문적으로 하는 곳은 사실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홀 영업점과 배민 식당 명이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경험상 홀 영업점과 배민 식당 명이 다른 업체가 제법 많고, 하나의 사업체로 3~4개씩 배달업체로 운영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별점 중 가장 낮은 것만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배달의민족 앱 -> 정보 탭에서 식약처 위생 인증이나 세스코 인증 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 영역 위에 표시되는데, 아무것도 없다면 위생 인증을 받지 않은 것입니다.


리뷰나 찜으로 맛집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근 주문수를 통해서 맛집을 찾아내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이벤트와 마케팅을 열심히 하는 업체가 실패할 확률이 높지 않았습니다. 

 

또 한가지는 주문수가 많은 곳은 가성비가 좋다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진짜 맛집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경우가 많아 주문수는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기프트콘 구매 및 선물하기 방법은?(배민 상품권)

배달의민족 기프트콘 구매 및 선물하기 방법은?(배민 상품권) 배달의민족 기프트콘(상품권) 구매 및 선물을 위한 권종은 5천 원부터 5만 원까지 6종류이고, 다양한 선물용 카드를 선택하여 선물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