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배달의민족 기프트콘 구매 및 선물하기 방법은?(배민 상품권)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9. 25.

배달의민족 기프트콘 구매 및 선물하기 방법은?(배민 상품권)

 

배달의민족 기프트콘(상품권) 구매 및 선물을 위한 권종은 5천 원부터 5만 원까지 6종류이고, 다양한 선물용 카드를 선택하여 선물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선물 받은 배달의민족 기프트콘(상품권)은 입점된 모든 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배민오더, 배민라이더스, B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프트콘의 60% 이상(1만원 이하는 80% 이상) 사용하고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기프트콘(상품권) 구매 및 선물하기

 

 

배달의민족 기프트콘 선물은 배민앱(App)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앱 실행 -> 로그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구매 및 선물하기는 반드시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앱 로그인을 했다면 메인화면에서 '배달'을 선택합니다.

 

 

 

배달을 선택 후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선물하기는 2가지 종류인데, 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고, 브랜드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배민 상품권 선물에서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면 선물할 수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배민 상품권과 브랜드 중에서 구매(선물)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배민 상품권 및 브랜드 중에서 선택했다면 배민만의 특색 있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는 금액과 브랜드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선물 카드를 선택했다면 받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연락처, 보내는 사람 정보를 입력 후 하단에 '결제 후 선물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하기를 진행하면 되는데, 결제수단은 '배민페이'와 '신용/체크카드'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배민 페이는 배달의민족 결제 수단으로 '배달의민족 간편 결제'입니다. 자신의 카드나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상품권은 최초 유효기간이 1년이고, 유효기간 만료 1개월 전부터 만료일 전가지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연장 신청 시 3개월 단위로 연장할 수 있고,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최초 유효기간 이내에 상품권(기프트콘)을 사용하지 않으면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최초 유효기간 이후에는 미사용 상품권이라도 구매 취소는 불가합니다.

 

구매 취소는 '선물하기 -> 선물함 -> 보낼 선물함'에서 가능한데, 행사 기간 내 구매한 상품권은 최초 유효기간이내더라도 구매시점부터 7일 이후 배달의민족 고객센터(1600-0987)를 통해서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배민 상품권을 선불받은 경우 상품권의 60%이상을 사용했다면 유효기간에 상관없이 잔액에 대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잔액 환불 시 환불 기준금액은 구매자가 상품권을 구매한 결제 금액으로 하고, 환불 신청 단계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및 본인계좌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품권 선물을 받고 싶지 않다면 거절할 수 있고, 이 경우 선물한 자에게 거절 통보 및 최소/환불 안내가 됩니다. 

 

환불은 영업일 기준으로 2일이내 환불되고, 계좌의 문제가 있으면 환불이 어렵습니다.

 

 

배달의민족 맛집 찾는 방법(배민 꿀팁!)

배달의민족 맛집 찾는 방법(배민 꿀팁!)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배달음식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배달음식 플랫폼 중 점유율이 가장 높은 '배달의민족'이 있는데, 어떻게 해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