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이야기

킹받네 뜻과 유래는?(킹리적갓심 뇌절 등)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18.

킹받네 뜻과 유래는?(킹리적갓심 뇌절 등)

 

최근에 유행하는 신조어가 뇌절, 레게노, 킹리적갓심 등과 함께 '킹받네'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킹받네'와 '킹리적갓심'은 어떤 분야에서 최고를 의미하는 '킹(king)'에서 나온 대표 신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조어는 sns 등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최근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 다양한 1인 크리에이터가 생겨나고 이를 어린 이용자들이 접하면서 신조어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뜻과 유래 킹받네

킹받네는 사람이나 동물, 물건에서 최고, 으뜸을 뜻하는 영어단어 킹(king)과 어떤 상황이 못마땅하여 화가 나거나 흥분한 상태를 표현하는 '열받네'를 합성하여 '킹받네'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킹받네는 이루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화가나거나 흥분한 상태를 ''->''으로 표현하여 의미를 강하게 하고 있습니다.

 

킹받네 유래는 트위치 스트리머(웹툰 작가)인 이말년이 최초로 사용하였는데, 평소 이말년은 방송 중 '열받네'를 자주 사용했고, 열받네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킹받네 뿐만 아니라 갓(God)받네를 사용했고, 이후 SNS로 퍼지면서 유행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뜻과 유래 뇌절

최근 '뇌절'이라는 신조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는 뇌의 회로가 끊어진것과 같이 생각의 사고가 정지된다는 의미입니다.

 

뇌절은 같은 언어 표현이나 행동을 연속으로 하면서 상대방을 힘들게 하거나 질리게 하는 것으로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합니다. 또한 생각 없이 행동하여 상대를 힘들게 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상대와 대화 중 넘겨짚을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대와 대화 중 논리가 떨어질 때 그 오류를 생각하지 못하는 상황을 지적하면서 비하하거나 조롱할 때 '뇌절'이라고 표현합니다. 

 

뇌절의 유래는

만화 나루토의 캐릭터 '카카시'의 기술인데, 의미가 변질되어 말도 안 되는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한다는 뜻으로 사용합니다.  '1절만 하지 않고 뇌절하네'라고 상대를 비하하기도 합니다.

 

 

 

뜻과 유래 킹리적갓심

'킹리적갓심'은 '킹받네'와 비슷한 신조어로 그 뜻은 이러합니다. 

킹(king) + 갓(god) + 심(마음 심心)이 합쳐진 것으로 '누가 봐도 확실히 의심할만하다'라는 의미입니다.

 

물증은 없으나 강력한 심증이 있을 때 '킹리적갓심'을 사용하는데, 구체적이고 확실한 의심으로 비롯되었기에 다수의 신뢰를 받고 실제로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뜻과 유래 편도족

편도족은 편의점에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편의점 도시락과 '족'을 합성한 단어로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시간 및 경제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편도족이 늘고 있습니다.

 

'옆 동에 편의점이 생기는데 드디어 편도족 인생에도 꽃이 피는구나!'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머리크기 재는법 2가지 (머리크기와 지능)

머리크기 재는법 2가지 (머리크기와 지능) '등신'이라고 하면 머리와 몸의 비율을 뜻하는데요. 사람의 신체비율을 볼 때 머리크기가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미의 기준 중 하나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