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리뷰/드라마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2. 24.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총정리

 

tvN에서 방영중인 토일 드라마 '빈센조'는 21년 2월 20일 첫 방송을 하였는데 송중기(빈센조)와 전여빈(홍차영) 등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1화 방영으로 10% 가까운 시청률을 보이며 빈센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몇부작인지?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빈센조 전체 줄거리

빈센조의 핵심 줄거리는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인 빈센조(송중기)가 조직의 배신으로 고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마피아 변호사 빈센조와 베테랑 독종 변호사 홍차영(전여빈)과 함께 악당을 악당의 방식으로 쓸어버리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도 마피아나 야쿠자, 카르텔, 삼합회와 같은 범죄조직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다른 점은 겉으로 드러나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저열한 정치인, 비루한 공권력, 가짜 뉴스를 양산하는 언론,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대기업 등 이들이 대한민국의 거대 카르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드라마 빈센조는 법 위에서 군림하는 대한민국 카르텔에 대한 분노와 무기력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온 리얼 마피아가 마피아 스타일로 거대 카르텔을 박살 내는 과정을 통하여 악을 축출하기 위해서는 독한 방법도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지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빈센조 몇부작?

2021년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 반열에 오를 드라마 '빈센조'는 법 정신을 거스르는 악당들과 맞선 다크히어로들의 정의구현으로 짜릿한 희열을 느끼게 해 줍니다.

 

'왕이 된 남자'와 '돈꽃' 등 파격적인 연출을 보여주는 김희원 감독이 빈센조의 연출을 하고, '열혈 사제', '김 과장', '굿닥터', '신의 퀴즈' 등에서 탄탄한 스토리를 보여주는 박재범 작가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승리, 정복의 의미를 담고 있는 '빈센조'는 총 2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빈센조 다시보기 방법

드라마 빈센조는 tvN에서 회당 1,650원에 시청할 수 있는데, 이렇게 보시는 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비디오 스트리밍(OTT) 서비스로 많이 이용하는데, 넷플릭스에서도 빈센조를 상영 중이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명 동시접속이 가능한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는 14,500원인데, 중고거래 사이트에 파티원을 모집하여 1인당 월 3,625원만 지불하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니 괜찮은 방법입니다.

 

또한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는 4k hdr 고화질에 atoms 고음질까지 지원되는데, 커피 1잔 값으로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넷플릭스 프리미엄 이용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 외에도 저화질이지만 드라마와 예능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최신정리

쿠쿠티비 다시보기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요즘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콘

oliviabbase.tistory.com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

빈센조(송중기) - 변호사

'까사노 패밀리'라는 이탈리아 마피아 조직의 변호사입니다. 보스에게 절대 충성하고, 깔끔하게 일 처리를 잘하는 최고의 변호사인데, 뛰어난 무도실력을 소유하고 있지만 잘 나타내지 않습니다. 한번 당하면 몇 배로 갚는 복수 주의자로, 누구도 그를 거스를 수 없습니다.

 

외모만 한국인이고 나머지는 이탈리아 남자입니다. 축구, 파스타, 예술 등을 사랑하고, 여자에게 매너도 좋지만 '사랑'과 거리를 둡니다. 그런 빈센조가 홍차영을 만나 변화하면서 대한민국 거대 카르텔과 맞서 정의 구현을 실현합니다. 

 

 

홍차영(전여빈) - 변호사

지적인 미모의 소유자이지만 내면에는 강인하고 냉정함을 품고 있습니다. 강력한 승부욕을 소유하고 있으며 '악마의 혀'를 소유하여 독설을 거침없이 쏟아냅니다. 

 

한국의 최고 로펌인 '우상' 변호사들 중에 에이스이고, 정의에는 관심이 없으며 성공을 위해 어떠한 것도 가리지 않는 목표 우선주의를 지향합니다.

 

 

장준우(옥택연) - 변호사

법무법인 우상의 인턴 변호사입니다. 해외에서 공부했고, 남녀노소 상하 따지지 않고, 말이 짧을 때가 있지만 악의는 전혀 없는 착한 훈남 변호사입니다. 

 

사랑할 때도 앞뒤 가리지 않고 밀어붙이는데, 같은 법무법인 선배인 홍차영을 좋아합니다. 홍차영과의 사랑을 이루기 위해 안달이 나있는데, 갑자기 나타난 빈센조의 등장에 그의 사랑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갈등이 시작됩니다.

 

 

한승혁(조한철) - 변호사

법무법인 우상의 대표변호사로 최고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면에는 야비하고, 천박한 꼰대입니다.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는 엄청난 강자가 되는데, 약자를 완전히 박살 내는 데 희열을 느낍니다. 

 

악의 축으로 나오는 검찰과 언론을 좌우하는 인맥과 능력을 소유했으며 재력으로 깡패와도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말도 안 되는 사건들도 한승혁의 손을 거치면 완벽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큰돈이 되는 바벨 그룹에 전념을 하고 있고, 뒷일까지 해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빈센조가 나타나면서 계획되고 해결되지 않아 곤란한 상황에 처해지게 됩니다.

 

 

최명희(김여진) - 검사

서울 남동부 지검의 특수부 에이스 검사로, 과정은 무시하고, 결과만을 중요시합니다. 과정 중에 법에 어긋하는 행동을 하더라도 마무리만 잘 포장하면 된다는 주의입니다. 겉은 평범하고 살짝 촌스러울 수 있으나 속은 독을 품고 있습니다. 목표가 있다면 무섭게 처리합니다.

 

 

 

장한서(곽동연) - 바벨 그룹 회장

어린 나이에 바벨 그룹의 총수가 되었고, 돌아이 기질이 다분합니다. 사이코패스와 같이 죄의식을 느끼지 못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합니다. 거짓말과 갑질, 폭력 등 온갖 나쁜 짓을 일삼으면서도 겁은 많습니다. 특히 포토라인에 서는 것을 매우 두려워하고 그 두려움을 감추기 위해 자신보다 아래에 있는 사람을 괴롭히는데 취미를 두고 있습니다.

 

승부욕이 있어 무조건 이려야 잠을 잘 수 있는 성격입니다. 만약 지게 되면 비열한 복수를 통해 마음의 안식을 얻습니다.

 

 

홍유찬(유재명) - 변호사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대표 변호사로, 인권 변호사 시절 어떤 사건으로 아내를 잃었고 이에 딸인 홍차영 변호사는 아버지인 홍유찬 변호사를 미워하고 있습니다. 홍유찬은 물욕이 없으며 서민을 위한 변호사로 불의와 타협을 하지 않고 정의를 중요시합니다. 

 

하지만 악당 변호사가 된 딸의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에 자주 다투게 됩니다. 처음엔 빈센조와 거리를 두지만, 극이 진행되면서 빈센조가 변하면서 돈독한 사이가 됩니다.

 

 

남주성(윤병희) - 법무법인 지푸라기 사무장

변호사 홍유찬에게 약간의 서운함이 있으나 인간적으로는 홍유찬을 존경합니다. 늘 지는 것에 익숙한 지푸라기에서 빈센조가 등장하면서 승리의 즐거움을 알게 합니다. 어리바리하게 생겼으나 감각적인 센스로 적절하게 일처리를 합니다.

 

 

조영운(최영준) - 금가프라자 건물주

조사장이라고 불리는 조영준은 지푸라기가 세 들어 있는 금가프라자의 건물주입니다. 6년 전에 빈센조에게 생명을 빚지고, 빈센조의 지원군이 된 파트너입니다. 복잡한 상황에도 늘 평정심을 지키며, 여유 있고 섬세한 엘리트입니다. 정보력이 뛰어나고 판단력이 훌륭한 빈센조의 우군입니다.

 

 

이철욱(양경원) - 아저씨 전당포 사장

프라자의 세입자인 전당포 주인입니다. 늘 운동복에 비니모자를 쓰고, 양아치와 같은 행동과 말로 주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프라자 상가에서 무시당하지만, 자칭 싸움꾼으로 소개하지만 심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오지랖으로 아내가 부끄러워할 때가 많지만, 누구보다 아내를 사랑하는 사랑꾼입니다.

 

 

 

장연진(서예화 ) - 전당포 사장 이철욱의 아내

나이에 비해 예쁘장하게 꾸미면서 가벼워 보이지만, 남편과 달리 확실한 성격에 강단 있는 행동을 보입니다. 집안에서 실세하고 할 수 있습니다. 힘도 세서 진상 손님들까지 들어서 밖으로 옮기는 장사입니다. 자녀는 하나이고, 평범하게 사는 것이 목표입니다.

 

 

탁홍식(최덕문) - 제일 세탁소 사장

어릴 때부터 시골 장터에서 성장한 세탁 전문가입니다. 고집이 세지만 세탁에 대한 전문의식과 자부심은 누구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유명 브랜드 양복만 입고 다니는 빈센조를 만나면서 조용했던 삶이 시끄러워집니다.

 

 

서미리(김윤혜) - 운명 피아노 학원 원장

바람에 날아갈 듯하지만 피아노 연주 때만큼은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한번 들은 음은 잊지 않는 절대 음감을 소유했고 사람의 발자국 소리만 들어도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맹하다 보니 푼수로 통합니다. 빈센조를 좋아하고, 그를 보면 마음의 안식을 얻게 됩니다.

 

 

곽희수(이항나) - 영호분식 사장

떡볶이 전문가인 분식집 사장님으로 그녀의 인생은 떡볶이와 같이 맵기만 했습니다. 아들의 돌 잔칫날 남편은 집을 나가버리고, 혼자서 아이를 먹여 살리느라 힘든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빈센조를 만나 변화가 생깁니다.

 

 

김영호(강채민) - 분식집 사장 곽희수의 아들

어릴 적부터 엄마에게 혼나면서 중2병을 끝까지 고수하는 아들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빈센조에게 까불다가 혼난 이후 그의 앞에서는 늘 작아지게 됩니다. 공부에는 관심이 없으나 자신의 꿈을 응원해주는 빈센조를 의지하고 잘 따르게 됩니다. 

 

 

채신 스님(권승우) - 난약사 작은 스님

주지스님을 돕고 난약사에서 살고 있는 작은 스님입니다. 불심이 깊지만 스님이 되기 전 좀 놀았던 과거로 한 번씩 거칠게 행동하지만 의협심이 누구보다 강합니다. 금가프라자 세입자들에게는 따뜻하고 친절하지만 외지에서 온 빈센조에게는 예민하게 대합니다. 그러자 빈센조의 진심을 알고 그의 편이 되어 줍니다.

 

 

 

적하 스님(리우진) - 난약사 주지스님

프라자 세입자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큰 스님입니다. 편견이 없고, 깊은 불심이 있으나 혈기를 참기 위해 매일 수양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토토(김형묵) - 파스타 전문점 '아르노'의 오너 셰프

외모와 행동, 말은 느끼하지만 심성이 착하고, 항상 웃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이라고 자랑하지만 실상은 시골에 있는 요리학원 출신으로 국내를 떠나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자 진짜 이탈리아 출신인 빈센조가 나타나면서 위기가 찾아옵니다. 

 

 

래리강(김설진) - 댄스 교습소 '고스텝'의 원장

래리라는 이름을 가진 댄스 학원 원장입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스트릿 댄스를 선보이는 것을 인생 목표로 삼고 있고, 운명 피아노 학원 원장인 서미리를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안기석(임철수) - 대외안보정보원 해외 범죄조직 대응팀장

대외안보정보원 해외범죄조직대응팀 이탈리아부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역할은 미약하기 짝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마피아를 상대로 할 수 있는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한국에 온 마피아 빈센조를 감시하기 위해 금가프라자로 잠입하였으나, 빈센조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박석도(김영웅) - 앤트 재무관리 대표

앤트 재무관리는 돈세탁과 사채를 하는 조직 폭력배입니다. 많은 부하를 거느리고 있고, 냉정한 인물입니다. 금가프라자를 부적절한 방법으로 매입하려는 바벨건설을 뒤로 하고 프라자 세입자들을 내쫓으려 합니다. 별일 없이 잘 진행 중에 갑자기 빈센조가 나타나면서 인생 최대 위기를 맞게 됩니다.

 

 

전수남(이달) - 박석도의 오른팔

조폭 바석도에게 절대 충성합니다. 생긴 것도 하는 짓도 양아치입니다. 그러다 빈센조를 견제하면서 깐족댑니다. 유튜브로 배운 지식으로 아는 척만 하고 실제는 아는 것이 없어 망신만 당하고 있습니다.

 

 

미쓰양(정지윤) - 앤트 재무관리 회계 직원

박석도가 대표인 앤트 재무관리의 회계를 맡고 있는 직원입니다. 깐깐하고 확실한 성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계사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으로 회사의 돈 관리를 맡고 있지만 박석도에게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빈센조 인물관계도

빈센조 핵심 인물관계도

빈센조와 홍차영, 홍유찬, 장준우, 바벨그룹, 남동부지검, 법무법인 우상의 관계도입니다.

 

 

금가프라자 세입자들

 

 

앤트컴퍼니와 대외안보정보원의 관계도


이상 지금까지 tvN의 토일 드라마 '빈센조'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와 몇부작인지? 다시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동시시청 방법과 주의사항, 문제점은?

넷플릭스 계정 공유, 동시시청 방법과 주의사항, 문제점은? 미드 영드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대표적인 넷플릭스 오리지널인 봉준호 감독의 옥자, 조선판 워킹데드 킹덤, 아이리시 맨, 언더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