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쿠쿠티비 다시보기 최신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0. 20.


쿠쿠티비 다시보기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요즘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콘텐츠를 이용하면 보통 이용요금이 발생하는데요. 쿠쿠티비의 경우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쿠쿠티비 다시보기 링크는 저작권 문제 등으로 자주 변경된다는 단점이 있어, 어제까지 잘 보았는데, 갑자기 오늘부터 주소가 변경되어 접속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쿠쿠티비 다시보기 링크와 주소, 접속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방법

쿠쿠티비에 업로드 된 영상들은 온라인상 수집된 자료를 링크하여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무료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라서 최신 콘텐츠 업로드가 느릴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1시간 전후후로 최신 콘텐츠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만약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면, 웹브라우저를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제가 사용했을 때 가장 접속이 원활한 웹브라우저는 크롬이였습니다.


MS익스플로러도 괜찮은데 크롬이 가장 쾌적하였고, 사파리나 오페라는 잘 안될때가 많았습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링크는 2가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과 텔레그램 SNS 채널을 팔로우하여 확인

2.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



쿠쿠티비 다시보기 SNS 채널 링크 주소 확인

SNS 채널로 쿠쿠티비 다시보기 링크 주소 확인하기

쿠쿠티비가 주소를 변경하면 아래 채널을 통해 새로운 주소를 알려주는 알람채널입니다. 


즉, 새로운 주소가 올라오면 링크가 업로드 되어 간편하게 새 주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채널 

qooqootv_webside


○ 텔레그램 채널 

QooQooTV - Mybinoo



쿠쿠티비 다시보기 검색 포털 접속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포털을 통해 쿠쿠티비 다시보기 링크를 검색 및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각 포털 검색창에 '쿠쿠티비'를 입력하면 관련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쿠쿠티비 다시보기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검색 포털사이트 중 권장하는 것은 '구글'입니다.

다른 검색포털 보다 구글로 검색하면 최신 정보를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로 '쿠쿠티비 다시보기'를 검색하면 대부분 1페이지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이용하기

쿠쿠티비에 연결된 링크로 영상은 보통 해상도 720p로 괜찮은 수준입니다. 큰 모니터나 TV로 감상한다면 아쉬울 수 있겠으나,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으로 감상한다면 충분합니다.


단,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여 쿠쿠티비를 감상한다면, 데이터를 많이 쓸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가급적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시청하셔야 합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접속

쿠쿠티비 사이트에 접속하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메뉴 구성은

방영중 드라마, 예능/오락, 시사/교양, 다큐멘터리, 최신/한국영화, 최신미드, 종영드라마, 초고화질, 애니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고 싶은 영상 콘텐츠를 선택하면 동일한 영상이 3~5 정도로 링크가 순서대로 나타나는데요. 이 순서는 접속이 쾌적한 순서인데, 이용자가 많을 경우 사실상 의미는 없습니다. 


먼저 가장 위에 있는 것부터 클릭하여 감상하다가 원활하지 못하다 싶으면 다음 링크로 넘어가면 됩니다.



광고

쿠쿠티비는 드라마 이용자들이 많이 접속하는데요. 이유는 시리즈별로 누락없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짜는 없는 법!

쿠쿠티비 다시보기로 콘텐츠를 이용하면 리디렉션 광고가 나타납니다. 60분 영상을 보면 2~4번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해킹 또는 악성코드 관련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냥 광고이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광고나 나타나면 우측상단에 위치한 X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이어서 시청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신경쓰일 수 있으나, 몇번 하다보면 괜찮으실 겁니다.


마이비누닷컴

쿠쿠티비 다시보기 메뉴 중에 '최신/한국 영화'와 '최신 미드'를 선택하면 '마이비누 닷컴'으로 연결됩니다. 쿠쿠티비와 동일한 사이트이니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쿠쿠티비 다시보기 접속이 불가할 경우

단, 간혹 쿠쿠티비 다시보기 사이트의 주소가 얼마전에 변경되었다면 검색포털과 연동이 되지 않아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 주소를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보시면 접속될 수도 있습니다.

https://iqooqootv.org




검색포털로 접속이 안될때는 주소를 통하면 접속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검색포털 사이트로 접속이 안되거나, SNS 채널에 주소가 공유가 안되거나, 위 주소를 입력해도 연결이 안된다면 아쉽지만 당장 접속방법은 없습니다. 


그동안 이렇게 까지 연결이 불가한 경우는 없으나 만약 발생하더라도 최대 1~2일 지나면 SNS 채널로 주소가 공개되니 기다리면 됩니다.



지금까지 쿠쿠티비 다시보기 접속하는 방법과 링크 확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