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변경)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0. 16.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변경)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이디 변경은 어렵지 않으나 제한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부터 인스타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변경) 방법

인스타 아이디는 계속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제한이 있습니다. 

14일에 2번 이상 변경은 안될 수도 있으니 한번 변경할 때 신중하게 결정 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메뉴 선택하기

인스타그램 앱(App)를 실행하여 우측 하단에 있는 내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 화면 중간 쯤에 위치한 '프로필 편집'을 선택합니다.



사용자이름 변경하기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변경)을 하려면 '프로필 편집' 메뉴에서 '사용자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영문과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인스타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 위에 'Name'가 있는데 이는 프로필 및 소개말을 표시하는 이름 항목입니다. 


새로 사용할 인스타 아이디를 입력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 표시를 선택하여 인스타 아이디 변경 완료합니다.



새로운 아이디를 변경 후에는 자신의 팔로워에게 사용자 이름 변경에 대한 알림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검색 내역 삭제하기

인스타그램에서 검색 내역을 삭제하려면?

인스타 그램은 자주 찾는 계정과 해시태그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및 탐색하기에 검색 내용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저장되어 있는 검색내역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필로 이동하여 '≡'를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메뉴에 들어갔다면 '보안'을 선택합니다.


'보안'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는 '검색내역'을, 아이폰은 '검색내역지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검색 내역 삭제는 일시적이고, 삭제한 검색어를 재검색하면 내역에 다시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아이디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