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완벽해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0. 21.
반응형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완벽해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받았는데, 사용하려고 보니 오류가 발생하여 곤란할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는 데이터와 wifi 통신 오류, 시스템 오류, 앱 충돌, 캐시 등 여러가지 이유로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발생했다면,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최신 업데이트를 하였으나 계속해서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발생한다면 저장공간 또는 캐시 공간에서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캐시데이터 삭제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발생시 모바일 데이터 및 wifi가 문제 없고, 카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으나 오류가 계속 된다면 임시 데이터 저장공간의 오류가 발생하여 지연 또는 버퍼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부터 해결하는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 설정 메뉴

카카오톡 앱(App)을 실행 후 하단 메뉴 중 '· · ·'을 선택 후,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메뉴에서 하단에 있는 '· · · 기타' 를 선택합니다.


저장공간 관리 메뉴 선택

'기타' 메뉴에 들어가면 상단에 '저장공간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 메뉴

'저장공간 관리'에 들어가면 '캐시 데이터 삭제'가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된 캐시 데이터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시 데이터란?

카카오톡을 하면서 다운로드된 데이터를 미리 복사해 놓는 임시 장소를 가리킨다. 즉, 카카오톡 처리속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저장장소입니다.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도,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되지 안심해도 됩니다.


이를 한번씩 삭제하여 카카오톡을 쾌적하게 해주면 좋습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하기

카카오톡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면, 캐시에 저장된 임시 데이터를 삭제하고 정리한다는 팝업창이 나오는데 '모두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발생 시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도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이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은 전화 문이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발생시 '실시간 상담'을 하거나, '1:1문의하기'를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네이버 등 검색 포털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접속하기

검색포털에 들어가서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를 입력 후 검색,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문의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들어갔다면 '상담하기' 또는 '1:1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상담하기를 선택하면 대화창이 나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1:1문의하기는 글을 남기면 답변을 받는 형식입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기타 궁금한 사항

○ 내가 보낸 선물을 상대방이 받지 못했을때, 다시 보낼 수 있나?

결제를 정상적으로 했지만 상대에게 선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다시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선물 재전송하기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상품 선택 → 재전송


단, 이러한 경우 최초 선물을 보냈던 친구에게만 재전송이 가능합니다.


 받은 선물함의 내역 삭제하는 방법

받은 선물함에서 수신했던 선물 내역을 직접 삭제가 가능합니다.


선물내역 삭제하기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선물 → 상품선택 → 삭제


단, 이미 사용했거나 환불이나 취소가 된 선물내역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보낸 선물함의 내역 삭제하는 방법

보낸 선물 내역도 직접 삭제가 가능합니다.


보낸 선물 내역 삭제하기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상품선택 → 삭제


단, 이미 사용했거나 환불 및 취소가 된 선물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선물받을 친구를 변경하는 방법

상품 상제 화면과 주문서 화면에서 친구 프로필을 누르면 선물받을 친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홈에서 친구를 선택 → '+'버튼을 선택하여 변경


 오픈채팅에서 선물을 보내면 자신의 정보가 공개되나?

오픈채팅에서 선물을 보낼때 오픈채팅 참여 시 설정한 프로필이 노출됩니다. 

그리고 이용 중인 톡 프로필로 참여했다면 톡 프로필 정보가 노출됩니다.


 오픈채팅 그룹방에서 선물해도 선물메시지가 보내지나?

그룹 오픈채팅방에서 참여 중인 멤버에게 선물을 보낼 경우, 이용중인 오픈채팅방으로 선물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채팅에 참여 중인 멤버는 모두 선물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선물을 보낸 멤버와 받은 멤버가 표시됩니다.


 선물받은 상품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나?

선물받은 상품이 배송상품이고 '옵션변경'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가능합니다.

단, 배송지 입력 후 상품 발송 전이라도 '옵션변경'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를 해야 하고, 변경가능한지 판매자에게 확인 후 변경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옵션 변경하기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선물 → 상품선택 → 옵션변경


옵션변경을 선택 후 반드시 '옵션변경하기'를 눌러 '변경 확정' 팝업창을 확인바랍니다.     


'옵션변경'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고, 변경할 상품의 재고가 있다면 횟수 제한없이 가능합니다.


 옵션 변경 결과 확인하기

선물받은 상품의 옵션 변경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선물 → 상품선택 → 상품이미지 하단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한 오류 해결하는 방법과 기타 궁금한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