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라프텔 동시접속, 무료이용 방법 알려드립니다. Q&A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5.


라프텔 동시접속, 무료이용 방법 알려드립니다. Q&A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라프텔은 PC나 모바일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마니아들 중에 라프텔에 푹 빠져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애니 멤버십은 월 9,900원, 3개월에는 29,700원으로 약 1,600개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대표적으로 넷플릭스가 있는데,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멤버십 1만원 초반대 요금이지만 4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할 수 있어, 요금을 1/4로 함께 부담하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라프텔도 동시접속이 가능할까요? 동시접속이 가능하다면 요금을 n/1로 부담하여 좋을텐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라프텔 동시접속

라프텔은 한국에서 출시한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애니뿐만 아니라 만화와 웹툰, 라이트 노벨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프텔의 모든 컨텐츠는 수입사와 정식으로 체결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프텔은 아이디 하나로 모바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으나, 한 아이디로 여러가지 기기 동시접속은 제한됩니다.


즉, 다른 사람과 아이디를 공유하여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가지 기기의 접속은 가능하지만, 콘텐츠 관람은 오직 1개의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라프텔 무료로 보는 방법

라프텔은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1화가 무료로 제공되고, 나머지 화는 3분 무료감상이 가능합니다. 



5일 무료체험 이벤트

라프텔은 본인인증을 완료한 가입자에게 5일간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라프텔 가입 후 무료체험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본인인증을 완료 후 무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회원가입할 때만 가능하고, 탈퇴 후 재가입하면 무료체험 이벤트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보고 무료보기

멤버십을 결제하지 않아도 영상 중간에 나타는 광고를 보면 무료로 애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든 컨텐츠에 적용된은 것이 아니라 영상 상세 정보 페이지에 [AD]가 붙어 있는 컨텐츠의 경우 광고를 보면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AD]가 없는 컨텐츠는 광고를 통한 무료 감상이 불가합니다.




광고 보고 무료보기 횟수

광고보고 무료보기는  1인당 하루 2개, 일주일에 4개, 한달에 11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령,

1주차에 오늘과 내일 무료기능으로 영상을 2편씩 보았다면, 일주일 한도치인 4편을 다 보았기에 모레는 광고를 통한 감상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2주차에 새로운 주가 시작되면 일주일 제한이 풀리게 되어 다시 광고보고 무료보기가 가능합니다.


단, 한달에 11회 이용 제한이 있기에 일주일에 4편씩 보게 되면 1주차 4편, 2주차 4편, 3주차에는 3편으로 제한되기에 적절하게 이용해야 합니다.


만약 광고보고 무료보기가 안된다면

웹브라우저에 '애드블록' 또는 '애드가드' 등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두 기능 중 한가지라도 활성화 되어 있다면 비활성화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광고보고 무료보기는 광고를 보면서 컨텐츠를 보는 거라 가끔 광고 프로그램과 동영상 플레이어와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애드블록이나 애드가드가 비활성화 상태인데도, 무료보기가 안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바랍니다.





라프텔 Q&A

Q. 무료체험 후에 자동 결제 되나?

A. 무료체험이 끝나더라도 자동으로 결제되지는 않습니다.

멤버십 정기 결제를 하는 경우에만 매 달 자동결제 됩니다.



Q. '분분'이란?

A. '분분'은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멤버십 콘텐츠를 무료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부여받는 기능입니다. 

라프텔 앱 좌측 상단 날개 달린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미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즉시 무료 이용시간이 시작되는데요.

- 총 적용된 시간은 앱 내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 남은 이용 시간은 앱 우측 하단 [더보기] → [내 멤버십 관리]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분 메뉴는 멤버십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부여받은 무료 감상시간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최근 본 애니 기록 삭제는?

A. 최근 본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PC

'내 보관함' → '애니감상' →' 최근 본 작품' 메뉴에 들어가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및 iOS앱

'내 보관함' → '최근 본 작품'메뉴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Q. 오프닝 엔딩 스킵 기능

A. 오프닝과 엔딩을 넘기는 스킵 기능은 에피소드마다 각 재생 타임에 있는 메뉴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C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 마우스 오버 → 우측 하단 설정 메뉴 → OP/ED스킵 설정


○ 안드로이드 및 iOS앱

오프닝, 엔딩 일괄 on/off 가능하고, 플레이어에 한번만 설정하면 모든 컨텐츠에 적용됩니다.


플레이어 중앙 터치 → 우측 상단 옵션 메뉴 → 오프닝/엔딩 자동스킵 설정



Q. 모자이크 또는 자막을 없애려면?

A. 모자이크와 자막은 이미 제공받을 때 부터 입혀진거라 없앨 수 없습니다.



Q. 동영상 플레이어 배속 설정 방법?

A. 동영상 플레이어 배속 설정의 경우 [살짝 입덕] 등급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기기에 따라서도 배속과 속도 설정의 차이가 있는데요.


○ 안드로이드 및 iOS앱

0.5 → 1.0 → 1.2 → 1.5 → 2.0배속


○ PC

0.75 → 1.0 → 1.25 → 1.5 → 2.0배속




이상 지금까지 라프텔 동시접속과 무료보기 방법, Q&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