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임산부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9. 3.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임산부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요즘 많이 즐겨찾는 차중에 '루이보스티'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 임산부 뿐만아니라 학생, 어르신분들에게도 좋고, 다양한 효능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는 차인데, 약 100년 전에 유럽에 전파되면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차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루이보스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의 효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피부미용

항산화 성분이 녹차보다 50배나 많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늦춰줍니다. 그리고 여드름과 아토피, 기미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성 호르몬을 줄여주는 폴라노보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개선

체내에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데, 루이보스티에는 카페인 성분이 없기에 철분과 미네랄를 잘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 성장에 도움

커피에는 카페인이 있어 어린이들이게 권하기가 부담됩니다. 하지만 루이보스티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골격을 형성하는 것에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질환

루이보스티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있어 심장병을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줄여 혈압을 낮추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줄여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

루이보스티는 대장을 정상적으로 돌아가게끔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할때는 변비가 항상 따라다니는데 루이보스티는 체중조절과 함께 변비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

루이보스티를 섭취하면 기초체온을 높여주면서 신진대사량이 높아지게 하기에 칼로리 소모를 늘립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

루이보스티에는 필수 미네랄과 더불어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물질을 유발하는데 루이보스티를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능이 있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당뇨 예방

루이보스티에는 아스파라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 예방에 탁월합니다. 또한 인슐린을 저항하고, 공복 혈당 수준을 억제하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루이보스티에는 모노아민옥시다제 등 신경전달물질을 줄이는 성분이 있어 신경이 안정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완화할 뿐만 아니라 정신을 안정적으로 하는 기능이 있고, 더불어 불면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암 예방

루이보스티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이 함유되어 있고, 폴라보노이드 성분도 있어 항 돌연변이, 암세포 생성을 예방합니다. 또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임산부

루이보스티가 유명해진 이유중 하나는 바로 임산부에 좋다는 것입니다. 

우선 카페인이 없어 부담이 없고, 임산부에게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에 손과 발이 저리는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알칼리 성분으로 양수를 건강하게 하는데 효능이 있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태아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차는 루이보스티 뿐만 아니라 민들레차와 대추차도 좋습니다.


민들레차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하여 입덧이 심하다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도 풍부하고 모유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출산 후에도 즐겨드시길 권합니다.


대추차

임산부가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추차는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변비나 피로 해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부작용

아무리 좋은 차라도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차가운 성질

루이보스티는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없기에 큰 부작용은 없으나,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은 적당이 마셔야 합니다.


호르몬 질환

루이보스티는 에스트로겐을 활성화 할 수 있어 유방암 등 호르몬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

그리고 혈압이 낮은 사람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루이보스티 마시기

루이보스티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티백 형식인 제품들이 많은데, 티백을 그냥 찬물에 넣지 말고, 1~2리터의 물을 끓이고 티백을 넣은뒤 10분간 더 끓인 후 식혀서 마시면 됩니다.


한번에 많이 끓여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평소 식수로 이용해도 좋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루이보스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작용이 적으며 안전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루이보스티를 건강유지를 위해 자주 마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