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2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30.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2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옷고름이 떨어지는 꿈

옷고름이 떨어지면 관계가 깨어짐을 암시합니다. 저고리 등이 찢어지면 부동산이 하락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직장인이라면 제안서가 채택되지 않고, 사업가라면 거래처가 떨어져 나갈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여자의 옷을 하나씩 벗겨내는 꿈

여자의 옷을 하나씩 벗겨내는 꿈은 사업 도중에 계약사항을 확인해야 하거나 신중하게 검토해야 할 상황이 발생함을 암시합니다.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은 많은 사람들을 부리게 되거나 또는 많은 사람이 따르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을 일부러 찢으는 꿈

옷을 일부러 찢으면 이직을 하거나 사업 아이템을 바꾸는 것을 상징합니다.


옷장이나 트렁크에 차곡차곡 옷을 넣으는 꿈

옷장이나 트렁크에 차곡차곡 옷을 넣으면 사업이나 생활을 정리하게 되고, 정비하여 발전하게 됩니다.


여러 사람이 흰옷을 입고 있으는 꿈

여러 사람이 흰옷을 입고 있으면 자기를 따르는 사람이 많거나, 억울한 누명을 받게 되어 자신을 밝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속살이 들여다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는 꿈

속살이 들여다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면 당분간 자기의 신분이나 상황을 비밀로 해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비치는 옷을 입고 적진을 걸어 다녀도 알아보는 사람이 없는 꿈

비치는 옷을 입고 적진을 걸어 다녀도 알아보는 사람이 없는 꿈은 주변인의 눈을 피해 비밀스럽게 일을 해야 하거나, 비밀 연예를 해야 하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옷을 염색소로 들고 들어가는 꿈

옷을 염색소로 들고 들어가면 종교 단체에 들어가거나, 교도소에 수감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옷을 꿰매 입는 꿈

옷을 꿰매 입는 꿈은 수술을 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자국이 남게 되어 불쾌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옷에 흙이 묻어 얼룩지는 꿈

옷에 흙이 묻어 얼룩지는 꿈은 타인의 사상이 자기의 주관이나 의지와는 관계없이 물들게 되고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주관이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으니 중심을 잘 잡아야 합니다.


입고 있는 옷의 일부분이 다른 색으로 물들는 꿈

입고 있는 옷의 일부분이 다른 색으로 물들면 사회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거나 이슈의 중심이 될 수 있습니다.


옷을 바늘로 기우고 있으는 꿈

옷을 바늘로 기우고 있으면 조직을 다듬고 보완하거나 재구성해야 할 일이 발생합니다.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었다는 꿈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었다면 모든 일에 만족하며 감사하게 됩니다. 이러한 자는 매일 발전할 수 있습니다.


물에 옷이 흠뻑 젖으는 꿈

물에 옷이 흠뻑 젖으면 신분, 사상 등에 큰 변화가 있고 그 변화된 환경에 쉽게 적응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이 젖어서 윗사람이 옷을 주면 보상, 권리, 취업 등이 생기는 것으로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이나 황금색 옷을 입으는 꿈

노란색이나 황금색 옷을 입으면 좋은 일로 남의 시선을 받는 일이 생깁니다.


때, 흙, 약, 피, 대소변, 기름 등이 묻은 옷을 빨았다는 꿈

때, 흙, 약, 피, 대소변, 기름 등이 묻은 옷을 빨았다면 신분, 연고, 사업 등과 관계되었던 근심 및 걱정거리가 사라지면서 당분간 좋은 일만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색동옷을 입은 꿈

색동옷을 입은 꿈은 인기 직업을 갖거나 인기 작품을 쓰는 것을 암시합니다.


대통령, 스승, 신 등이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대통령, 스승, 신 등이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은 좋은 일, 권위적인 일 등으로 명예와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됩니다.


여성이 옷을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

여성이 옷을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은 지조 있고 이념적인 사람의 비밀, 사생활 등을 알게 되어 그 사람에게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게 됩니다. 만약 흰옷을 입고 있으면 순수함, 변함, 유산 상속자 등과 관계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

상대방이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은 평소에 알고 지내던 사람과 시비나 싸움이 생기게 되어 곤란하게 됩니다.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으는 꿈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으면 다른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겨우 먹고 살아게 되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는 꿈

핑크색 옷을 입고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거나 질병에 걸리는 것을 상징합니다.


여자가 옷을 입혀 주는 꿈

여자가 옷을 입혀 주면 모든일이 잘 풀리고 잘 돌아가게 됩니다.


새 잠옷을 구입하는 꿈

새 잠옷을 구입하는 꿈은 배우자, 집, 직업 등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발전하게 됩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꿈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것은 친분 있는 사람이나 협조자를 만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여러 벌의 옷을 벽에 걸는 꿈

여러 벌의 옷을 벽에 걸면 다양한 곳에 취업을 성공하여 직장을 선택해야 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는 꿈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면 협조자나 일거리 등을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을 만드는 꿈

옷을 만드는 꿈은 결혼, 작품, 결사, 계획 등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유명한 배우가 입던 옷을 자기에게 주어서 받아 입었다는 꿈

유명한 배우가 입던 옷을 자기에게 주어서 받아 입었다면 유명 인사의 지도와 협조를 얻어 그와 유사한 일을 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이 저절로 벗겨지는 꿈

옷이 저절로 벗겨지는 꿈은 모든 일이 잘 풀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코트나 예복 등의 격식 있는 옷을 입으는 꿈

코트나 예복 등의 격식 있는 옷을 입으면 신분에 변화가 생기거나 다른 사람이 도움을 주어서 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에 소변이 묻으는 꿈

옷에 소변이 묻으면 어떤 계약을 체결할 일이 생기거나 또는 사소한 감정상의 문제로 다툼이 생기거나 일이 꼬이게 됩니다.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은 근심과 걱정의 해소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고 생활이 좋아지고 발전하게 됩니다.


냇가, 우물, 샘터에서 옷을 세탁하는 꿈

냇가, 우물, 샘터에서 옷을 세탁하는 꿈은 지위, 신분, 직장, 과거 등을 청산함으로써 새로워지고 학문과 연구, 일, 직무에 심혈을 기울이는 상황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검정 옷을 세탁하는 꿈

검정 옷을 세탁하는 꿈은 부모상을 당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니 부모님을 잘 살펴드려야 합니다.


옷을 세탁하고 다른 색의 물감으로 물들게 하는 꿈

옷을 세탁하고 다른 색의 물감으로 물들게 하는 꿈은 사업 내용, 경영 철학 등에 변화가 있거나 또는 직장을 바꾸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4  (0) 2020.07.01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3  (0) 2020.06.30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  (0) 2020.06.29
꿈해몽-쌀과 관련된 꿈 해석 #4  (0) 2020.06.28
꿈해몽-침대와 관련된 꿈 풀이  (0) 2020.06.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