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29.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옷에 똥을 싸는 꿈

옷에 똥을 싸는 꿈은 재물 운을 상징하는 경우입니다. 똥이 꿈에서는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아주 오래전, 농경시대에는 똥이라는 것이 비료로 사용이 되었고, 이 비료는 곳간을 풍족하게 만들었기에 그러합니다.


아내가 나의 옷을 입는 꿈

아내가 나의 옷을 입는 꿈은 아들을 출산하게될 태몽입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옷을 뒤집어 입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철없는 행동을 하게 된다거나 말실수로 인해서 언쟁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또는 사귀는 사람이 있으신 분들은 이성의 변심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옷을 벗는 꿈

옷을 벗는 것은 지금 현실을 벗어나는 꿈으로 좋은 일이생기고 계획했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등 행운을 상징하는 좋은 꿈입니다.


벗어 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

이 꿈은 귀중한 물건이나 지위를 잃어버리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부사이나 연인사이에는 이별을 암시하거나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모두 잃어버리고 생활이 어려워지는 꿈입니다.


빨간색 옷을 입는 꿈

빨간색의 옷을 입는 꿈 또는 왕이 입던 옷을 자신이 입었다면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하던일이 술술 풀리고 재물이 들어와서 가정에 좋은 일만 일어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단, 내가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꿈이라면 길몽이지만 다른사람이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것은 보는 꿈이라면 좋은 꿈이 아닙니다. 구설수나, 시비수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옷을 타인에게 선물하는 꿈

내가 가지고 있던 좋은 옷을 타인에게 주는 것은 주변사람들이나 같이 동업을 하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던일을 추진하던 중에 방해자가 나타나서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생기게 되고 결국 이룰 수 없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옷을 입는 꿈

새옷을 입는 다는 것은 현실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애인 또는 친구를 새롭게 만나서 새로운 일을 하게 되거나 또는 직장인이라면 승진의 기회를 얻게 되고, 시험이나 취직을 앞두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합격의 행운이 찾아와 근심거리가 해결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사는 꿈

꿈에서든 현실에서든 옷을 산다는 것은 참으로 기분이 좋은 일입니다. 옷을 산다는 것은 내것으로 만든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꿈에서 옷을 사는 의미로는 같이 일할 협조자를 만나서 같이 일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분이 상승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꿈이라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옷선물받는꿈

옷은 외부의 무엇인가로부터 보호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을 선물 받는 다는 것은 자신을 보호해주는 사람이 등장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새로운 옷을 입는 다는 것은 자신의 지위 신분이 새롭게 다른사람에게 노출이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즉, 승진 또는 직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배우의 옷을 입는 꿈

운이 따라 하는 일에서 기쁨을 얻게 될 꿈입니다.

유명한 배우의 옷을 입는 꿈은 인기인의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그와 흡사한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상징합니다. 다시말해서 상사나 윗사람으로부터 신임을 받고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거나 새로운 재능이 생기게 되어 생활이 안정되고 행복해질 꿈입니다. 그러니 좋은 기회가 생긴다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연예인이 하는 옷가게에서 옷과신발을 산 꿈

운세가 상승하여 모든일이 수월하게 진행 될 것을 암시합니다. 연예인이하는 옷 가게에서 옷과 신발을 사는 꿈은 뉴스가 될 만한 중요한 정보를 듣게 되거나 신변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데요.


그 동안 생활이 어려웠다면 생활의 여유를 찾게되어 추진중인 일이 서서히 풀리게 되어 사업을 진행시킬 협조자를 만나 많은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새옷을 받는 꿈

새옷 받는꿈은 주위의 친구들로 인해서 본인에게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좋은 성과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유는 본인의 능력으로 인해서도 있지만 주위 친구나 지인의 도움으로 많은 성공을 이루게 되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새옷 사는꿈

새옷 사는꿈은 본인의 신분과 관련하여 아주 좋은 일이 생기게 되거나 본인의 노력으로 인해 신분이 상승하는 일이 생기게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일과 관련하여 아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옷을 잃어버리는 꿈

옷을 잃어버리는 꿈은 그리 좋은 꿈은 아니라고 봅니다. 자기의 몸을 감추고 기대고 있던 옷이 사라진다는 것은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그리고 의지를 했던 사람이 자신을 떠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옷을 구해서 입었다면 의지할만한 사람이 새롭게 등장한다고 해몽할 수 있습니다.


옷에 피가 뭍은 꿈

옷에 피가 뭍은 꿈은 곤란한 문제를 겪을 가능성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사고나 질병에 주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하여 주변사람을 곤혹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흰옷을 입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

남자친구가 흰옷을 입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은 아름다운 사람에게 고백을 하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배설물이 옷에 뭍는 꿈

배설물은 재물, 재산을 상징합니다. 배설물이 옷에 뭍는 꿈은 작은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뭍냐에 따라서 그 강도가 달라집니다.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에 근심 걱정이 생겨 난처한 일발생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을 꾸게되면 남에게 구설수가 있거나 창피한 일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병석에 누워 있던 환자가 옷을 벗는 꿈

병석에 누워 있던 환자가 옷을 벗는 꿈을 꾸게되면 죽음을 암시하는 흉몽중에 흉몽입니다.


갈색, 초록색 옷을 입은 꿈

갈색, 초록색 옷을 입은 꿈을 꾸게되면 강한 정조관념, 규율, 통제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그런 일과 관련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이 평화롭고 신상에 즐거운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승진, 영전, 혼담 성사 등 기쁜 일이 발생할 것입니다.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을 꾸게되면 지금보다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삶의 질이 보다 향상될 것을 암시하는 징조입니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은 횡재할 운이니 해가 지기 전에 복권을 사길 권합니다. 해가 진 후에 산 복권은 당첨의 운수가 적음을 참고바랍니다.


옷이나 모자 등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

옷이나 모자 등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은 타인이나 외세의 침범으로 정신적, 물질적 손실을 입거나 부탁할 일이 생김을 암시합니다.


옷감을 재단하는 꿈

옷감을 재단하는 꿈은 계획, 취직, 결혼, 사업 등의 일이 시작됨을 암시합니다.


양복점 재단사가 옷을 재단하는 꿈

양복점 재단사가 옷을 재단하는 꿈은 어떠한 기관의 책임자가 자신이 부탁한 일을 진행하고 상징합니다.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으는 꿈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으면 직장, 배우자, 동업자, 집 등을 여러 번 바꾸게 됩니다.


상대방이 입던 옷을 벗겨 주는 꿈

상대방이 입던 옷을 벗겨 주는 꿈은 상대방의 책임이나 업적 또는 사업을 이어받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얼룩 옷이나 여러 색이 혼합된 옷을 입으는 꿈

얼룩 옷이나 여러 색이 혼합된 옷을 입으면 다양한 일을 경험하게 됨을 상징합니다.


맞춘 옷이 잘 맞지 않으는 꿈

맞춘 옷이 잘 맞지 않으면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누더기 같은 옷을 입으는 꿈

누더기 같은 옷을 입으면 타인에게 멸시를 받는 일이 생기거나 부동산 투자 또는 사업 등이 하락함을 암시합니다.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는 꿈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면 그 사람이나 그와 비슷한 사람이 사고가 나거나 좋지 않는 일에 연류될 수 있습니다.


벗어 놓았던 옷을 찾지 못하는 꿈

벗어 놓았던 옷을 찾지 못하면 의지하던 곳에서 탈피하고 근심 걱정이 사라지지 않음을 암시합니다.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으는 꿈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으면 자기의 주장을 펼치지 못하고 환경과 여건에 그냥 적응하고 마는 아쉬움이 있는 꿈입니다.


헌 옷을 입으는 꿈

헌 옷을 입으면 신분, 직위, 집, 협조자, 권리 등이 약해지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소매가 찢겨 나가는

옷소매가 찢겨 나가는 꿈은 처자, 친구, 형제 등의 주변 사람들과 이별을 하게 되거나 사업가의 경우 사업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고름이 떨어지는 꿈

옷고름이 떨어지면 관계가 깨어짐을 암시합니다. 저고리 등이 찢어지면 학업, 사업, 직장생활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