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게임

쿠앱 다운로드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28.

 

 


쿠앱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쿠앱(QooApp)'을 아시나요?

쿠앱은 애니메이션을 기반한 게임과 덕후문화에 특화된 마켓 플랫폼입니다. 쿠앱의 게임스토어를 통해 국내 미출시 되었거나 지역락이 있는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큐앱은 2014년에 설립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3,000만 여명의 유저가 이용중이고 홈페이지와 앱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총 4개 언어를 지원하며 미디어/ 모바일 PC 콘솔 등 게임 정보/ 다양한 이벤트 진행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 천개의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Play스토어에 없는 게임은 쿠앱에서

'게임.APK'를 찾으러 다녔습니다. 그러나 불분명한 출처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피해를 걱정했는데, 쿠앱에 등록된 게임은 쿠앱 본사가 직접 테스트를 하고 관리하여 바이러스나 오류없이 즐길 수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도 좋습니다. 

 

 

지금부터 쿠앱(QooApp)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쿠앱 다운로드 쿠앱(APK) 설치

쿠앱은 한국어를 완벽하게 지원하기에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PC에서 쿠앱 파일을 다운 후 모바일에 옮기는 방법도 있으나 과정이 불편하니 모바일에서 바로 설치해보겠습니다.

 

■ 모바일 쿠앱 다운로드

▼ 모바일 기기에서 쿠앱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쿠앱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하단에 'QooApp 안드로이드 버전 받기'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선택 후 다음화면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쿠앱 사이트 접속하기 (http://www.qoo-app.com)

 

※ 만약, 모바일에서 쿠앱 다운로드가 잘 안될 경우 아래 QR코드를 통해 쿠앱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쿠앱 다운로드 QR코드 사이트 PC로 접속하기

 

▼ 쿠앱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앱 설치를 요청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설치' → '열기'를 선택합니다.

 

▼ 쿠앱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쿠앱 로그인은 'Google', 'Facebook', 'Line', 'QQ', '비회원 다운로드' 총 5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비회원 다운로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쿠앱 다운로드 후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쿠앱을 최신버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쿠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으면 게임이 설치가 안될 수 있기에 반드시 해야 합니다.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의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상'이라는 단어 때문에 설치를 고민할 수도 있을텐데, 전혀 문제될 것이 없으니 '설정'을 선택하여 쿠앱 최신버전 설치를 진행합니다.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에서 '이 출처 허용'을 활성화하면 업데이트 설치 진행되고 완료 후 쿠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쿠앱 게임 스토어에 들어가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인기있는 게임도 있지만 에니메이션 게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쿠앱은 주로 동양에서 제작된 게임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 인앱 결제

쿠앱에서 다운로드한 게임도 과금이 있습니다. 쿠앱에서 다운후 인앱 결제를 하면 구글플레이 계정으로 연동되어 결제됩니다.

 

■ 집사/메이드 음성서비스

쿠앱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쿠앱을 실행할 때마다 자신이 선택한 집사와 메이드가 음성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신박한 기능이니 설정하여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화면 하단 우측에 Account를 선택하면 집사/메이드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본인의 취양에 맞게 설정하면 음성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쿠앱 다운로드 Q&A

■ ‘나의 게임' 목록에 QooApp만 표시되고 설치게임이 안보이는 이유는?

 

쿠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해결됩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나의 게임'에서 정상적으로 나의 게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다운로드 안되는 경우는?

게임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 아래 방법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다운로드」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경우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해당게임의 필요한 버전보다 낮을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우선 해당 스마트폰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다운로드」 누른 후 ‘Google Play’로 연결되는 경우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 한계로 인해, 쿠앱은 해당 게임 다운로드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이므로,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③ 다운로드 버튼에서「기기미호환]이 표시되는 경우

이것은 해당게임이 해당기기를 지원하지 않을때 나타는 표시입니다. 개발사에서 추천하는 기종으로 다운로드 재시도 바랍니다. 

 

■ 게임 다운로드가 실패하는 경우는?

쿠앱에서 게임 다운로드에 실패한 경우, 아래 방법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를 전환하여 재시도 합니다.

 

② 디바이스 내부 및 외부공간 부족한 경우, 공간확보 후 재시도 합니다.

 

③ 핸드폰의 ‘설정' → 「응용프로그램」에서 「QooApp」을 찾은 후,「캐시 지우기」를 진행 한 후 재시도 합니다.

※ 주의: 데이터손실 방지를 위해 반드시 계정을 계정을 연동한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④ 다운로드 100%에서 멈추거나 분석중 이라는 곳에서 멈춘다면, 오른쪽 메뉴에서 ‘삭제’를 누른 후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 게임은 수동으로 삭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⑤ ‘apk is safe’, ‘‘scanning for threat/unable to scan’등의 오류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Lookout기능을 우선 종료하시고, 다시 ‘설치'를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때도 역시 게임을 수동으로 삭제하지 말아야 합니다.

■ 게임설치를 실패할 경우

게임설치 실패는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아래 중 해당하는 원인을 찾아 재설치를 시도하길 바랍니다.

① 설치 화면의 「설치」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경우. 이 경우는 통상적으로 스크린 라이트 감지기능이 켜져있거나, 테마의 디폴트로 자동으로 대체된 경우에 해당합니다. 블루라이트 등 라이트관련 기능을 비활성화하시길 바랍니다.

 

② 설치 시 「Parse error」가 발생한 경우, 게임 화면의 오른쪽 부분에 「APK 삭제」를 누른 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다운로드는 완료했지만 100%에 걸려있는 경우, 게임 화면의 오른쪽 부분에 「삭제」를 선택 후 재설치하시길 바랍니다.

 

④ 설치버튼을 누른 후에 ‘응용프로그램 미설치' 가 표시되는 경우, 아래 해당하는 원인에 따라 재설치를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장공간 부족: 최소 게임용량의 2배이상의 공간을 확보하길 바랍니다.

- 이전 버전을 쿠앱이나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게임 내의 데이터를 온전히 저장한 후에 게임을 삭제 후, 쿠앱에서 재다운로드 및 재설치 시도합니다.

-네트워크환경이 불안정한 경우에 게임설치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게임 화면의 오른쪽 부분에 「APK 삭제」를 누른 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에 접속 했을때 튕겨나올때는?

현재 구글플레이에서는 일부 스마트폰(vivo, meizu)의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샤오미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설정’ → ‘개발자 옵션’으로 이동하여 ‘MIUI 최적화’기능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한 후에, 쿠앱의 게임 페이지에서 오른쪽 메뉴 ‘다시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에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쿠앱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포트리스2 레드 다운로드 링크 설치하기

소시오패스 테스트, 뜻 특징과 사이코패스 차이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