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게임

헬테이커 한글패치, 한글판 무료 다운하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29.


헬테이커 한글패치, 한글판 무료 다운하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헬테이커는 2020년 5월 11일 스팀을 통해 출시된 게임인데,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무료게임인데요. 무료라서 화제인 것도 있겠으나, 다른 이유는 캐릭터들의 매력이 상당하여 게임에 빠져들게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헬테이커 간략한 설명과 한글패치를 다운받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 스토리

'헬테이커'는 아주 간단한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게임의 주인공인 '헬테이커'가 꿈에서 본 악마인 하렘을 실제로 만들기 위해 직접 지옥으로 가서 악마들을 포섭하는 내용입니다. 이처럼 스토리는 직관적이고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 서두에 벨제부브 내용이 있으나 중요하지 않기에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헬테이커 다운로드 하기(스팀이 설치되어 있어야 다운이 가능합니다.)

헬테이커 다운 접속하기(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89310/Helltaker/)



헬테이커 한글패치 구성

헬케이커는 간단한 퍼즐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퍼즐을 풀면 악마와 간단한 대회가 이어집니다. 대화에서 선택한 내용에 따라 악마가 플레이어의 하렘에 합류하거나, 아니면 플레이어를 죽이고 게임은 끝나게 됩니다. 


게임이 끝나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스테이지를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스테이지 중간에 힌트를 주기도 하고, 악마들과 재미있는 대화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영어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한글패치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플레이 방식은 스토리 만큼이나 간단합니다. 좌측 아래에 있는 카운트가 행동가능 횟수를 나타내고 이 숫자가 X가 되지 전에 악마들 앞에 골인하면 됩니다. 


퍼즐은 단순하나, 나름 난이도는 있습니다. 바위를 밀거나, 길을 막는 악마를 제거하고 열쇠를 얻어 통로를 열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스테이지는 퍼즐 형식이 아니고 반응 속도를 시험하는 액션 게임이 등장해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 한글판 다운로드하기

헬테이커는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 유저들이 직접 한글패치를 제작하여 무료 배포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헬테이커 한글패치를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헬테이커(Helltaker)의 한글패치는 다양한 경로와 버전이 있지만, '김치쇼군 트위터' 계정에 접속하여 다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를 다운받기에 위해 아래 트위터에 접속합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 다운로드 접속하기(https://twitter.com/kimchishogun)


김치쇼군 트위터 계정에 링크된 구글 드라이브 주소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구글 드라이버에 접속됩니다.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를 선택 후 다음 화면에서 Download anyway를 선택합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 압축파일을 다운 후 풀면, 'Local'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가 한글 패치의 핵심으로서 폴더 통채로 복사하고 헬테이커 하위 폴더에 있는 Local 폴더를 삭제 후 복사하면 됩니다.


헬테이커 폴더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서 아래 경로로 들어갑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Helltaker


헬테이커 폴더에 있는 기존 Local 폴더를 삭제합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 Local을 헬테이커 폴더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Ctrl + V'


헬테이커 한글패치 파일을 복사 완료 후, 게임을 실행해보면 한글이 패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헬테이커 한글패치 맺음말

헬테이커 개발자는 "정장을 잘 차려입은 여자 악마들이 별로 없어서 직접 만들었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러닝타임 2시간 정도 소요되는 비교적 간단한 게임인 헬테이커는 악마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완성도 높은 한글패치까지 있으니 꼭 즐겨보시길 권합니다.



지금까지 헬테이커 한글패치, 한글판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