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게임

어몽어스 용어, 뜻, 설명, 오류메시지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0. 27.


어몽어스 용어, 뜻, 설명, 오류메시지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모바일과 PC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몽어스 확시가 큰 인기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한번 하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게임이라고 하고, 모입감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어몽어스 확시 게임의 큰 재미를 느끼고자 한다면 용어와 뜻에 대해 알면 좋은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어몽어스 확시의 용어와 뜻을 숙지하면 게임을 즐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몽어스 용어 뜻  소개

'우리들 중에'라는 (Among Us) 제목으로 알 수 있듯이 어몽어스는 마피아 게임과 흡사한 생존 게임으로 우리들 중에 마피아 즉, 임포스터(Imposter)가 있다는 뜻의 게임입니다. 

그래서 게임 도입부에 'There are impostors among us'라는 문장이 등장합니다.


어몽어스 게임은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게임에서 가장 대표적인 용어는 '크루(Crew)'과 '임포스터(Imposter)'인데요.


앞서 마피아 게임과 흡사하다고 했는데, 크루는 마피아 게임에서 시민과 비슷한 의미로, 미션을 받아 수행하여 승리하기 위해 맵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런데 크루 중에 임포스터가 있습니다. 


임포스터는 마피아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크루와 동일하게 미션을 수행하는 듯 하나 결국 임포스터의 미션은 크루를 '살인(Kill)'하는 것 입니다.



어몽어스 용어 뜻  반드시 알아야 하는 영어 표현

어몽어스 게임은 친구들과 여행가서 함께 즐기는 대면 게임 '마피아'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어몽어스는 영어로 진행되기에 핵심이 되는 영어 문장을 숙지하면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몽어스는 마피아 게임과 흡사하게 임포스터를 색출하는 과정이 게임 구성입니다. 

이때 중요한 2가지 영어 표현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Dead body report

이 영어 문장은 시체를 발견하는 즉시 왼쪽 하단부에 Report 버튼을 선택하여 회의를 소집할 수 있습니다. 

○ Dead body : 시체를 의미합니다.


Calling emergency meeting

시체를 발견 후 회의를 소집하여 크루들과 채팅을 하면서 임포스터를 색출하는 과정을 Calling emergency meeting 이라고 표현합니다. 

○ Call은 소집하다는 의미로 Emergency meeting(긴급회의)를 Calling(소집하다)는 의미입니다.


긴금회의를 진행하면 제한된 시간동안 채틍을 하여 특정 크루를 임포스터로 의심 후 투표가 진행되는데 이 과정에서 무고한 크루가 제거되기도 합니다.



어몽어스 용어 뜻  알아보기

지금부터 구체적으로 어몽어스 용어와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확시

확정 시민을 줄여서 '확시'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살아남은 임포스터 수 이상의 목격자들 앞에서 확정 임무를 완료한 사람을 지칭하지만, 확정 임무를 하는 것을 한명만 목격해도 인정 받습니다.


보통 살아남은 임포스터 수가 2명이라면 임무 수행자와 목격자 2명, 총 3명이 한 곳에서 임무를 확인합니다.


목격자 중에서 임포스터인지 여부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게임의 균형을 위해 최대 임포스터를 3명으로 했더라도, 게임에서 임포스터 수는 1~2명으로 시작합니다.


확미

확정 미션을 줄여서 확미라고 합니다. 이는 확정된 임무를 뜻합니다.


ㅇㄷ

ㅇㄷ는 '어디'를 표현합니다. 또는 where is the body?에서 앞 단어만 사용해서 where라고 표현합니다.


ㄴㄱ

ㄴㄱ는 '누구'를 표현한 것으로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있는지 질문할때 주로 'ㄴㄱ'로 표현합니다.


Stack Kill

다양한 캐릭터가 서로 겹치도록 한 곳에 뭉처있을때 Kill이 발생하는 경우를 뜻합니다.

뭉처있는 크루의 경우 누가 kill하는지 알 수 없기에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경크

경크란 '경찰크리티컬'를 줄여서 표현한 것으로, 임포스터가 적을 죽이는 것을 목격 후 신고 했다면 본인을 '경크했다'고 합니다.


'스킵'의 줄임말로 투표를 넘어가자는 표현입니다. 즉 증거가 없다면 투표를 건너뛰자는 의미입니다.


사보

방해하는 행동인 사보타지를 줄여서 '사보'라고 합니다.



벤트쇼

임포스터가 크루들 앞에서 자신이 확실하게 임포스임을 인증하는 행위입니다. 임포스터의 승리가 확실할때나 또는 임포스터라는 것을 들켰을때 목숨을 구걸하기 위해 벤트쇼를 벌입니다.


임포 및 임폿

임포스터를 줄여서 임포 또는 임폿이라고 표현합니다.


소신투표

3대2나 2대1처럼 단 1명만 죽게 되면 게임이 종료되나, 증거가 없는 경우 의심가는 사람을 투표로 지목하는 것을 뜻합니다.


유령

투표에서 지목되면 추방되는데, 이를 유령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리고 임포스터에 의해 죽임을 당하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 투표가 아니여도 유령과 유령은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유령은 생존자의 채팅을 확인할 수 있으나, 생존자는 유령의 채팅을 볼 수 없습니다.


퉆 및 툽

투표를 줄여서 퉆 또는 툽이라고 표현합니다.


컨지

악질컨셉금지를 줄여서 컨지라고 표현합니다. 주로 방장이 경고할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킬 쿨타임

임포스터가 Kill을 하고, 다음에 Kill을 못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킬 쿨타임은 짧으면 짧을수록 크루원은 어려운 게임이 됩니다.


킬 범위

임포스터가 Kill을 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중거리만 되면 테이블의 반대푠에서 Kill이 가능합니다.


공동임무

게임에 참여한 모든 크루원이 같이 진행하는 임무입니다.


회의 제한 시간

투표를 할 수 없는 회의시간입니다. 총 회의시간은 '회의제한시간+투표제한시간'을 뜻하는 것으로 이 시간 설정을 짧게해도 괜찮습니다.


긴급회의 쿨타임

회의를 끝낸 후 다음 긴급 회의를 진행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킬 쿨타임보다 이 시간이 길다면 크루원의 입장은 불리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용어 뜻  3개 맵

The Skeld

어몽어스 게임 처음에 나오는 맵으로 '우주선'을 배경으로 합니다. 


Mira HQ 

어몽어스 2번째 맵으로 Mira headquator의 배경은 우주정거장입니다.


Polus

어몽어스 3번째 맵으로 Outpost(전초기지)나 Polusmap로 부릅니다. 이 맵의 배경은 어떤 행성에 있는 기지입니다.



어몽어스 용어 뜻  오류 메시지 이해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때 영문으로 표현되어 난감합니다.


지금부터는 오류 메시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The game you tried to join is full. Check with the host to see if you can join next round.

사람들이 방에 꽉 차 합류하지 못할때 메시지입니다.


The game you tried to join already started. Check with the host to see if you can join next round.

방에 들어가려고 시도했으나 게임이 이미 시작한 경우 메시지입니다.


Could not find the game you're looking for.

방에 들어가려고 시도 했지만 이미 없어지거나 게임 서버가 다른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The Among Us matchmaker is full. Please try again in a few minutes!

사람들이 많아 서버에 들어가지 못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You disconnected from the server. If this happens often, check your network strength. This may also be a server issue.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문제로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메시지입니다.


You disconnected from the server. Sent (숫자) pings that remote has not responded to.

정확한 이유는 구별하지 못했으나 핑에 관한 문제로 인한 서버가 끊겼을때 메시지입니다.


You disconnected from the server. Reliable packet (번호) (size=(크기)) was not ack'd after (시간)ms ((횟수) resends)

서버 과부하로 인해 서버에 들어갈 수 없는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Forcibly disconnected from the server. The remote sent a disconnect request.

이유없이 서버에서 강제로 연결이 끊어질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AmongUs-Auto-Asia-OOO Forcibly disconnected because: ReliablePackrtWithoutResponse

서버에서 정확한 이유는 모르나 연결이 끊어질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You were kicked from OOOOOO. You can rejoin if the room hasn't started.

게임 방에서 추방(킥) 당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You were banned from OOOOOO. You cannot rejoin that room.

게임 방에서 추방(밴) 당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You were disconnected because Among Us was suspended by another app.

방에 들어가 플레이 하던 도중에 스마트폰의 홈 버튼을 누르고 다른 앱을 들어가 장시간 어몽어스를 비워두는 경우에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You were banned for hacking. Please stop.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감지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You may not join another game for another (숫자) minutes after intentionally disconnecting.

방에서 계속 고의적으로 나가기를 반복한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You disconnected from the server. Could not send data as a SocketException occurred: Network is unreachable.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서버에 들어갈려고 시도를 하는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The server closed the room due to inactivity

방장이 아무 행동도 하지 않고 있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Failed to create a game. Try again later.

방을 만들었다가 실패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Disconnected to reduce load on the matchmaker.

매치메이킹 화면에서 잠수를 탄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You are running an older version of the game. Please update to play with others.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한번 시작하면 중독성과 몰입력이 대단한 어몽어스 게임. 처음엔 다소 어렵다고 느낄 수 있으나 계속 하다보면 게임의 룰과 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지금까지 어몽어스 확시 용어 뜻과 설명을 소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