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좋은 유산균 사는 방법은?(유산균의 실체)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2. 15.

좋은 유산균 사는 방법은?(유산균의 실체)

 

검색 포털이나 쇼핑 사이트에 유산균을 검색하면 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유산균을 볼 수 있습니다. 유산균 브랜드는 넘쳐나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유산균이 좋은 건지와 실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유산균 선택 방법 알아보기

 

 

유산균의 실체

국내 유산균 브랜드의 90%는 해외 원료를 사용합니다. 10% 정도는 국내에서 개발한 원료인데, 해외 원료와 비교하면 가격차이가 제법 많이 납니다.

 

이미 개발되어 수입하는 것과 직접 연구 개발한 것은 가격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대부분 판매업체는 제조기술과 공장이 없고 다 OEM 외주를 주고 있습니다.

 

즉, 누구나 유산균 브랜드를 만들려면 외주만 맡기면 됩니다. 결국 돈만 있으면 유산균 공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유산균 배합비와 함량은 어떻게 할까요? 전문가가 아니라 어려움이 많을텐데요. 

 

그런 것도 OEM회사에서 해결해줍니다.

 

가령 포도맛 나는 유산균을 만들고 싶다면 OEM업체에서 배합비를 고려하여 만들어줍니다.

 

다만, 포도맛 유산균을 상품화하려면 생산 최소 수량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를 MOQ라고 하는데요. 수량이 작다면 OEM 회사는 타산이 안 맞으니 생산이 안될 것입니다.

 

해외 원료로 OEM 회사에 맡겨서 생산한 유산균의 제조 납품가가 얼마나 될까요?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서 유산균을 정가에서 50~60% 할인하더라도 엄청 남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정가 6만원에 올렸는데, 특가 3만 원이라고 해도 많이 남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기는건데요. 유산균 판매 업체 90%가 외국산 원료를 사용하는데 왜 가격차이가 날까요?

 

대형 OEM회사는 몇 개 안 됩니다. 크리스천 한센, 듀폰 다니스코, 로셀, 프로비 등 있는데, 동일한 회사 원료를 사용해도 국내 판매 제품에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광고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산균 제품 설명서에 유산균 몇종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를 균주라고 합니다. 이 균주도 저렴한 것을 많이 넣고 부풀려 판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제품을 보면 100억 균주라고 하는데, 100억 숫자만 강조한 경우에는 효과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국내에서 원료를 개발한 유산균 업체는 어떨까요? 일단 원료가 해외와 다르고 비쌉니다. 할인도 잘 안 들어갑니다. 

 

유산균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좋은 유산균 사는 방법

건강기능식품, 온라인판매제품, 일반의약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떤 유산균이 좋은 걸까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유산균이 좋습니다.

 

이 제품은 균주들이 논문으로 검증되었고, 약효도 검증된 제품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병원 처방유산균으로 등록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입니다. 병원 처방 유산균은 이를 통과한 제품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1달치는 1~2만 원 정도밖에 안 됩니다. 

 

내과에 가서 처방해달라고 하면 쉽게 처방됩니다. 장염이나 속이 불편해서 가면 실비처리도 가능합니다.

 

그러니 유산균을 비싸게 드시지 마시고, 병원에서 좋은 유산균 처방받고 실비 처리하여 공짜로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