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으뜸효율가전 환급받기,환급대상제품,주의사항,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13.

으뜸효율가전 환급받기,환급대상제품,주의사항,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정부에서 시행 중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효율 가전을 구매하면 가격의 10%를 되돌려주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을 지난달부터 시행하면서 이번 기회에 가전제품을 장만하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거주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식자재를 보관하기 위한 냉장고와 영화, 드라마 등을 시청하기 위한 TV 등을 교체하기 위해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는데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금사업'으로 효율이 좋은 가전제품을 구매 시 구매 비용의 10%(개인별 최대 30만 원)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사업 기간은 20년 3월 25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구매한 전자제품만 진행되니다.

또한 20년 6월 말까지 신용카드 소득공제액을 2배로 인정해주는데 가능하면 기간 안에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으뜸효율가전 환급> 사업기간


구매 기간: 20년 03월 23일부터 20년 12월 31일까지

신청 기간: 20년 03월 23일부터 21년 01월 15일까지

환급 기간: 20년 04월 10일부터 21년 02월 15일까지


정부의 환급액 총예산은 1,500억입니다. 만약 조기 소진된다면 더 이상 지원이 안되는 점 유의해야 합니다. 15000 억을 30만 원으로 나눠보면 50만 명 가까이 혜택이 돌아가네요.


<으뜸효율가전 환급> 환급 가능 전자제품

으뜸효율 전자제품 목록(10개 품목만 가능)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해야 합니다.

1등급이 아니라도 통돌이 세탁기는 2등급까지 가능하고, 스탠딩에어컨과 유선진공청소기는 3등급까지 환급 가능합니다. 단, 무선 진공청소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20년 3차 추경이 시행되는 시점에 의류 건조기도 환급대상에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으뜸효율환급 의류 건조기 추가!

<으뜸효율가전 환급> 신청방법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가전제품을 구매 할 때 반드시 구매자의 이름과 구매 품목, 모델명, 판매처 상호와 판매처 사업자 번호등이 포함된 거래명세서와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으뜸효율 홈페이지에서 본인 휴대전화를 인증하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 절차를 거친 후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거래명세서의 구매자 이름과 환급 받을 사람의 이름이 같아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환급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음 4단계의 절차로 신청합니다.


<으뜸효율가전 환급> 주의사항

환급은 개인별로 최대한도 30만 원까지 입니다. 그런데 이점을 모르고 가정단위로 이해 하여 한 명이 한꺼번에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신혼부부가 새로운 출발을 하기 위해 600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남편 또는 아내가 한 번에 청구하는 것이 아니라, 2명이 나눠서 환급 신청이 해야 합니다. 그래야 1인 최대 환급금액인30만씩 6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많은 가전제품을 구매했을 경우 대리 구매도 가능하니 타 명의로 구매하고 결제는 사용자가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럴 경우는 대리구매자가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해야 합니다.

핵심은 한 가정에서 한꺼번에 등록하지 말고, 개별로 등록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인니다. 1인당 최대 30만 원은 구매 기간인 20년 12월 31일까지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한 가지 더 알려드린다면 제품을 두 명이 나누어 결제를 했을 때도 영수증 두 개를 모두첨부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델명과 결제금액 결제일시 등 결제 내역 확인 가능하다면 영수증이 여러 장이어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으뜸효율가전 환급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모델만 구매 시 환급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 환급대상이 아닙니다. 이점 꼭 유의하셔서 제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산업부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경제와 소비 절벽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가 경정 예산안으로 1500억 원을 에너지효율 환급 예산에 배정했다고 합니다. 예산 크기도 작년에 비해 5배나 늘어난 것이라고 하니 많은 분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비가 늘어야 경제가 돌고 도니 양단간에 이득이겠지요?

이번 제도가 잘 활성화되어 우리나라 경제가 더욱더 단단해지데 큰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가전제품 구매하실 분들은 으뜸등급인지 꼭 확인하시고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쓸모없는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알고 싶으신분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바랍니다^^

▶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완벽정리(매매,기증,무료수거)

▶ 으뜸효율환급 의류 건조기 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