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완벽정리(매매,기증,무료수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13.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완벽정리(매매,기증,무료수거)


가전제품을 새 걸로 구매한다면 기존 것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럴 때 마다 어떻게 처분하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가전제품은 일반 쓰레기와 달리 각 지역 주민센터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 후 버려야 합니다. 하지만 알 알아보면 폐기물 비용이 들지 않고 쓸모없는 가전제품 처리할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온라인 중고장터에 팔기


국내 최대 중고매매 장터인 네이버" 중고나라"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지역 직거래 위주의 당근마켓으로 매도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같은 물건이라도 중고나라와 당근마켓에 올립니다.

특히 중고나라에서 거래할 때 유의해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중고거래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오프라인 재활용센터에 팔기



상태가 좋아서 버리기 아깝지만, 온라인 판매가 불편하신 분들은 재활용센터를 이용해보세요. 가전제품의 상태에 따라 매도가 가능하고,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매입도 가능합니다.

서울시 자치구 재활용센터

바로 가기 :http://fleamarket.seoul.go.kr/

서울시 자치구가 개별적으로 운영해오던 재활용센터를 온라인으로 통합하여 센터별로 연결해줍니다.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기증하기


나누면 기쁨이 배가됩니다. 완전 세제 품급이 아니라면 기증을 권해드립니다. 

단, 기증할 수 있는 물품은 기관마다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부 물품재활용센터

정부 물품의 재활용을 위해 각 기관으로부터 사용기한이 다 된 물건을 무상으로 기증받아 수리, 판매하는 정부물품재활용센터입니다. 컴퓨터와 책상, 가구 등 사무용 기기와 냉장고와 전기밥솥, 전산기기 등 가전제품까지 각종 재활용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전국 11개의 재활용센터에서 중고물품을 재활용하고 있는데요. 인천지점에서는 일반인들의 기증도 받고 있어요. 매장으로 전화 상담 후 직접 방문하거나 기증 신청 후 센터에서 직접 기증품을 인수하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가기 : http://www.korecycle.or.kr

문의 : 032-888-7282


아름다운 가게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으로 환경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가게>. 매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기증품이 많으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기증을 신청할 수 있어요. 

기증한 물품에 대해서는 기부영수증이 발급되는데요. 해당 금액은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도 있어요.

바로 가기 : http://www.beautifulstore.org

문의 : 1577-1113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가전제품 판매도 기증도 안 된다면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대형 가전제품도 예약하면 가져다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취급하지 않는 품목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가기 : http://www.15990903.or.kr

문의 : 1599-0903


에너지 효율 좋은 가전제품 구매후 환급받기


올해 3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효율이 좋은 가전 제품은 1인당 30만원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자세히 확인 바랍니다. 

쓸모없는 가전제품을 어떻게 처분해야 할 지 고민해결에 도움을 드렸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을 잘 활용하여 실속있는 소비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