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해결방법(코드 03 16 10 02 09 등)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24.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해결방법(코드 03 16 10 02 09 등)

 

경동나비엔 보일러 종류는 가스보일러, 등유보일러, 전기보일러 등이 있습니다. 가스보일러와 등유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와 콘덴싱 보일러로 구분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친환경으로 콘덴싱 보일러를 주로 선택합니다.

 

보일러가 문제가 생기면 실내온도조절기에 에러코드가 표시되면서 점검 및 수리를 요구하게 됩니다.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즉시 해결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보일러 가동을 멈추고 진행해야 합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해결방법

경동나비엔 에러코드의 원인과 발생 이유, 자가진단 및 조치방법에 대한 해결방법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에러코드는 물 보충 이상이 많고, 열교환기 과열과 난방 순환 라인 이상, 보일러 컨트롤러 문제 등 다양한 이유가 있고, 보일러 종류에 따라 달리 적용되기에 사용자가 정확하게 확인 후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에러코드에 따라 난이도가 낮은 것은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으나 난이도가 높은 문제라면 서비스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즉, 에러코드를 사용자가 이해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고객 서비스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빠른해결 -> 자주 묻는 질문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보일러 종류를 선택 후 '증상을 선택해주세요' -> 에러관련을 선택합니다.

 

 

컨트롤러에 발생한 에러코드 숫자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검색 후 자가 점검이 가능하다면 진행하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1588-114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자주 발생하는 문제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03

에로코드 03 증상은 실내온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로 보일러 내에 점화가 되지 않아 불착화 현상입니다.

 

원인은 2가지 입니다.

가스 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점화 및 연소 관련 부품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1. 가스 공급 상태를 확인합니다. 주방에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 중간밸프를 확인하시기 하고, 그래도 가스가 공급되지 않는다면 지역 가스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보일러 본체에 전기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 후 다시 한번 가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요청하여 기사가 방문해야 합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16

보일러 과열이 감지된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원인은 3가지로,

난방 분배기 밸브가 잠겨있거나, 난방 배관이 막혀있거나, 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난방 분배기는 일반적으로 보일러 근처나 주방 싱크대 밑에 위치합니다.

 

만약 분배기 밸브가 열려있으나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센터 기사가 방문해야 합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10

연동 급 배기 상태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원인은 3가지로,

연통이 막혀있거나 찌그러짐 등으로 폐쇄되었거나, 연통으로 맞바람이 치는 경우, 응축수(물) 호수가 얼었을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보일러 연통 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막혀 있거나 고드름이 맺혀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응축수 호수가 얼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는 호스가 빠졌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전기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하여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기사가 방문해야 합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02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저수위 문제입니다.

 

원인은

물 배관이 얼어서 물공급이 안 되는 경우, 단수가 된 경우, 보일러 물 배관이 잠긴 경우,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경우(수동으로 물 보충해야 하는 제품), 자동 물보충 부품이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세대 내에 물이 잘 나오는지 화장실 등에서 확인 바랍니다.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 후 단수가 되었다면 자동으로 해결됩니다.

 

그리고 물 배관이 얼었는지 확인하고, 수동 물 보충 제품이라면 물을 채워야 합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09

연소에 필요한 공기와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송풍기 부품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부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기에 사용자가 해결할 수 없고, 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결로현상 발생 원인과 방지 방법 5가지

결로현상 발생 원인과 방지 방법 5가지 겨울철이 되면 창문에 작은 물방울이 맺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이가 커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이를 결로라고 합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