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차이와 가격은? 휠레, 1인혼닭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21.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차이와 가격은? 휠레, 1인혼닭 총정리

 

롯데리아 인기 치킨 메뉴인 화이어윙은 치킨 본연의 담백함에 매콤함을 더하여 적절한 조화를 이룬 치킨으로 2조각과 4조각으로 판매합니다. 화이어윙 '태'와 '덴'의 차이는 닭고기 원산지에 따라 나눠집니다.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칼로리

우선 체중관리하는 분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어윙 2조각의 칼로리는 176kcal이고, 4조각은 353kcal입니다.

 

공깃밥의 열량이 300kcal 정도로 롯데리아 화이어윙 4조각의 칼로리는 공깃밥 1개를 먹는 것과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햇반(210g)의 칼로리는 310 kal 정도 됩니다.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차이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와 덴의 차이는 '원산지'입니다.

 

화이어윙 태의 주재료는 '태국산' 닭고기이고,

하이어윙 덴의 주재료는 '덴마크산' 닭고기입니다.

 

화이어윙 닭고기는 전국 매장 대부분 덴마크산을 사용하지만, 일부 매장에 따라 태국산을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덴마크산과 태국산의 맛의 차이는 어떨까요?

실제로 후기를 살펴보면 맛의 거의 동일하나 식감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즉, 화이어윙 덴마크산과 태국산은 큰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가격

롯데리아 화이어윙은 개수에 따라 2조각과 4조각 2종인데, 화이어윙 2조각은 2,500원이고 화이어윙 4조각은 4,700원입니다.

 

즉, 2조각 2회 주문보다 4조각 1회 주문이 300원 저렴하고,

홈서비스(배달)는 화이어윙 2조각 3,100원, 화이어윙 4조각 5,300원입니다.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휠레

롯데리아 치킨휠레는 화이어윙과 달리 순살로만 되어 있고, 성인 손바닥 정도 크기입니다. 

칼로리는 2조각이 183kcal, 휠레 4조각이 366kcal이고, 주재료의 원산지는 국내산입니다.

 

화이어윙은 소스가 없지만, 치킨휠레는 소스가 제공됩니다. 2조각에 소스 1개인데 허니머스터드와 스위트앤 샤워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허니머스터드소스와 함께 먹으면 맛있었습니다.

 

화이어윙과 휠레의 판매 가격은 동일한데, 다만 휠레는 2조각만 판매하고, 4조각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화이어윙의 원산지는 덴마크(태국) 산이고 부위는 닭날개입니다. 칼로리는 치킨휠레보다 낮습니다.

 

 

 

 

롯데리아 화이어윙 태 덴 1인혼닭

롯데리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킨 1마리를 판매하는데, 메뉴명은 '1인혼닭'입니다.

 

가격은 1만 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다고 할 수 있고, 닭고기 주재료는 국내산입니다.

 

 

겉은 매콤하면서 속은 촉촉하여 중독성이 강한 1인혼닭은 치킨무와 양념소금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치킨 1마리 칼로리는 평균 1683kcal인데, 롯데리아 1인혼닭은 581kcal로 평균 칼로리의 34% 밖에 되지 않아 부담이 적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