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삼성 케어플러스 양도 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11.

삼성 케어플러스 양도 방법은?

 

삼성 케어플러스 명의이전 양도는 가능합니다. 갤럭시 플립이나 폴드를 중고로 양도하려는데 삼성 케어플러스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아쉬울 수 있거나 양도할 때 삼성 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 있다고 해도 양수인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기기를 양도할 때 삼성 케어플러스도 함께 양도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양도 방법

삼성 케어플러스 1년권의 경우 양도가 가능합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요.

 

최초 통화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삼성 케어플러스 양도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최초 통화일은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정보 -> 최초 통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령 21년 10월 1일이 최초통화일이라면 10월 1일을 포함하여 60일되는 날까지 이전해야 합니다.

 

만약 삼성 케어플러스를 1년만 사용하겠다면 명의이전은 불필요하지만, 1년 이후 유료로 연장하겠다면 최초 구매자가 결재하던지 명의를 변경해야 합니다.

 

 

양도 방법(명의이전)

사실 양도라기 보다는 케어플러스 해지 -> 재가입 방식입니다. 양도인이 해지하고, 양수인이 재가입하는 절차로 간단에게 양도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1. 삼성 케어플러스 고객센터(1566-4590)에 전화합니다.

보통 전화 연결이 어렵기에 1대1 문의하기를 선택 후 해당 링크를 보내주면 그 링크를 통해 문의게시판에 해지 관련 질문을 남겨 놓고, 전화받겠다고 '체크' 합니다.

 

문의를 남기면 늦더라도 그날 꼭 연락이 오니 기다리면 됩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오면 해지요청을 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직원은 개통 60일이내에 재가입이 가능하다고 안내해줍니다.

 

2. 해지 후 양수인은 삼성멤버스 앱에서 삼성 케어플러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때 프로모션이기에 결재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만약 삼성 케어플러스를 등록하려는데 결재정보를 요청받어나 가입이 안 되는 경우는 삼성 케어플러스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유선상 가입하겠다고 하면 가입 링크를 보내 주거나 가입방법을 알려줍니다.

 

이후 가입을 진행하면 양수인 명의로 이전됩니다. 이때 양수인은 기기를 지참하여 디지털프라자에 방문 후 검수받고 가입해야 하는데, 최근에 비대면 서비스가 추가되어 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재가입 방법

재가입을 하려면 양도인에게 해지를 먼저 해달라고 요청 후 진행해야 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에 접속 후 삼성케어프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 신청하기 베너를 선택합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 등록을 선택합니다.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 시리얼넘버를 입력 후 해당 프로모션을 선택합니다.

 

 

결제 금액 없음을 확인합니다.

 

 

가입을 완료합니다.

 

 

진행 도중 결제 금액이 '0'이 아니라면 삼성 멤버스앱을 몇번 재실행하면 됩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주의사항

삼성 케어플러스 프로모션 1년권은 최초 통화일로부터 60일 이내 등록과 해지를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즉 등록 후 해지하더라도 프로모션 1년권은 소멸되지 않고 미사용으로 부활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부활한 프로모션 1년권은 최초 통화발생일 기준으로 60일 이내 등록과 해지를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즉, 최초 가입자가 해지하더라도 프로모션 1년권은 사라지지 않고 재가입 시 부활됩니다. 

왜냐하면 기기 시리얼 넘버에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초 통화일 기준 60일 이내라는 것입니다.

 

삼성 케어플러스와 관련된 고객센터는 총 3곳입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고객센터 1566-4590

갤럭시 프로모션 고객센터 1833-6010

파손보험 보상센터 1800-0372

 

1년 무상 삼성케어플러스는 갤럭시 프로모션 고객센터에서 담당합니다.  삼성 케어플러스와 갤럭시 프로모션 고객센터 모두 60일 이전이라면 해지 후 재가입에는 문제없다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파손보험 보상센터는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사전 구매했을 시 자기 부담금 16만 원을 보상해주는 곳입니다. 가입 시 자기 부담금 1회에 한해 보상해주는 이벤트에 해당된다면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케어플러스로 수리 후 발생한 자기 부담금 16만 원을 먼저 결제하고, 추후에 파손보험에 문의하여 보상을 받으면 됩니다.

 

파손보험 역시 양도가 가능합니다. 신기한것은 기기의 최초 가입자의 정보 외 어떤 정보도 없고, 오직 기기 시리얼 넘버에 귀속된다는 점입니다.

 

즉 기기를 아무리 많이 양도를 해도 혜택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정리하면 

1년간 기기에 귀속되나 원하면 양도할 수 있고, 1년만 삼성 케어플러스 혜택을 사용한다면 양도없이 그냥 사용하고, 1년 이후 유료로 케어플러스를 계속 이용하고 싶다면 양도(해지 -> 재가입)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