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주의사항은?('1'안없어지게 읽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7.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주의사항은?('1'안없어지게 읽기)

 

비행기모드는 스마트폰 등에서 발생하는 통신전파가 비행기 내의 통신 장비 조작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모바일 데이터,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모든 통신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비행기모드를 비행기 탑승 외에 각종 SNS(카톡, 인스타그램 등)를 상대방 몰래 확인할 때 활용하기도 하는데,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주의사항

비행기모드를 통하여 카톡 대화를 상대방 몰래 확인할 때 핵심은 비행기모드 ON/OFF 시 카톡 앱 종료 여부와 WIFI 해제입니다.

 

휴대폰 기종별로 조금의 차이는 있으나 비행기모드 ON일 때 모바일 데이터 통신만 비활성화되고 와이파이는 OFF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카톡 메시지를 읽을 때 상대방이 읽음을 의미하는 '1'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모드를 이용할 때 카톡확인 시 포인트는 대화 내용 확인 후 꼭 카톡 앱을 강제 종료 후 비행기모드 OFF를 해야 합니다.

 

카톡 앱이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실행 중이라면 비행기모드 OFF 했을때 와이파이가 OFF 않는 경우와 동일하게 '1'이 없어지고 상대방 몰래 읽는 것을 실패하게 됩니다.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메시지 삭제

카톡은 채팅방에 실수로 올린 메시지는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 내가 작성한 메시지는 5분 이내 삭제해야 하고, 채팅방에는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남게 됩니다.

 

메시지 삭제 기능은 실수를 예방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삭제한 메시지를 복구하는 기능은 현재 제공되지 않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카톡 채팅방 나가면 대화내용은?

만약 카톡 대화방에서 나가면 대화 내역은 모두 사라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채팅방에서 나가면 채팅 목록에서 삭제되지만, 대화 내역은 저장되어 있습니다. 1대 1 채팅방에 들어가거나 그룹채팅방에 다시 초대되어 들어가면 기존의 대화 내용이 그대로 남아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메시지를 누가 읽었는지 확인 방법은?

안 읽은 멤버 확인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확인한 멤버를 알 수 있습니다. 메시지 옆의 숫자를 선택하거나 메시지를 길게 터치하여 '안 읽은 멤버 확인'을 선택하면 메시지를 읽은 멤버와 안 읽은 멤버를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카톡 대화방 개설자에게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다만, 1,000명 이상 채팅방에서는 안 읽은 멤버 확인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채팅방에서 받은 파일 조회

채팅방에 '모아보기'로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파일'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서 조회하기

1. 사진과 파일을 조회할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2. 채팅방 우측 상단에 '더보기'메뉴를 선택합니다.

3. '사진' 영역의 '더보기'를 선택하여 주고 받은 사진을 확인합니다.

'파일' 영역의 '더보기'를 선택하여 파일을 확인합니다.

 

-통합검색을 조회하기

1. 회사 로고 옆 오른쪽 검색창에서 찾으려는 사진과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2. 파일 탭에서 주고 받은 사진과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파일 보낸 사람과 사진 파일을 주고 받은 채팅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 방법 완벽정리

카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 방법 완벽정리 카톡 사진 전송 오류의 원인은 카카오톡 앱(App) 권한 설정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오류, 용량 부족, 네트워크 불안정 등 여러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