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카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 방법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8.

카톡 사진 전송 오류 해결 방법 완벽정리

 

카톡 사진 전송 오류의 원인은 카카오톡 앱(App) 권한 설정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오류, 용량 부족, 네트워크 불안정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전송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톡 전송 오류는 설정 변경과 사진 분할 전송, 네트워크 설정 변경 등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시스템 오류나 스마트폰 하드웨어 문제라면 개인이 해결할 수 없습니다.

 

 

 

카톡 사진 전송오류 권한 설정

카톡 사진을 전송하려면 카톡 앱(App) 권한 설정에서 '저장공간' 항목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적용되어야 하고, 비활성화 시 사진 전송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 권한 설정 변경

카카오톡 앱 '저장공간' 권한 설정 변경하려면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항목은 앱 설정 권한 변경 및 알람 등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을 선택 후 '권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권한에 들어가면 '저장공간'이 있습니다. 저장공간을 선택하여 활성화하면 됩니다.

 

 

위 설정 방법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예시로 설명했는데, 휴대폰 기종에 따라 접속 경로와 항목명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카톡 사진 전송오류 사진 용량

카톡 채팅방에서 사진을 전송할 때 사진 1장당 용량이 15mb 초과하면 전송이 제한되고 묶음으로 전송 시 최대 30개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 파일 1개가 15mb를 초과하면 일반 파일로 전환되어 발송되고, 사진 미리보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파일의 경우 최대 1GB까지 전송할 수 있고, 1회 1개씩만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 전송 한계는 추후에 개선할 예정이라고 카카오톡 개발진이 밝혔습니다.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파일의 다운로드 기한은?

별도의 다운로드 기한은 없습니다. 채팅방에 있는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제에 따라 저장공간을 초과한 경우 해당 파일에 접근이 안될 수 있습니다.

 

 

 

카톡 사진 전송오류 네트워크 불안정

카톡 사진 전송 시 데이터 통신 및 WIFI 통신이 불안정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문제라면 가입한 요금제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것은 아닌지? 와이파이가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주의사항은?('1'안없어지게 읽기)

비행기모드 카톡확인 주의사항은?('1'안없어지게 읽기) 비행기모드는 스마트폰 등에서 발생하는 통신전파가 비행기 내의 통신 장비 조작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모바일 데이터, 블루투스, 와이파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