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20.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방법은?

 

유튜브를 시청중에 끄지 않고 잠든다면 배터리 소모로 스마트폰이 꺼지면서 다음날 알람이 울리지 않는 등 곤란한 일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유튜브 자동종료 및 취침예약을 통해 이러한 일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방법을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방법

스마트폰 유튜브 앱(app)에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해야 자동종료(취침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주요 기능이 제한됩니다.

 

 

① 유튜브 설정 선택

로그인 완료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② 시청시간 선택

유튜브 사용자 계정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 화면이 나오면 메뉴 중에서 '시청시간'을 선택합니다.

 

 

시청시간을 선택하면 일일 평균 시간 시청시간과 1주일 시청시간을 통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시청 중단 시간 알림과 취침시간 알림,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③ 취침 시간 알림 선택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을 위해 '취침 시간 알림'을 선택합니다.

 

 

 

④ 취침 시간 알림 설정

취침 시간 알림을 선택하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각각 설정할 수 있고, 동영상 시청 완료 후 알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에서 중요한 것은 '종료 시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종료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시간에 알림이 나타나고 동작을 하지 않으면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다만 자동종료(취침예약)으로 화면은 꺼지지만 유튜브 앱(app)은 꺼지는 것이 아닙니다. 자동종료가 되면 재생 중인 영상이 중단되고, 그에 따라 소리도 나오지 않으면서 화면이 꺼지니 배터리 소모를 줄이게 됩니다.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주의사항

유튜브 자동종료 기능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만 가능합니다. 

 

만 13~17세 이용자는 유튜브에서 자동종료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만 18세 이상 사용자는 사용 안 함으로 기본 적용됩니다.

 

동영상을 끝까지 보고 난 후 자동종료를 하려면 설정에서 '동영상 시청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린 후 알림 표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취침 시간 알림시간 되어 알림이 나타난다면 '일시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일시중지를 선택하면 10분간 알림이 꺼지면서 동영상이 재생되고 10분 후에 다시 알림이 나타납니다.


동영상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 중 93%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나왔고, 하루 평균 유튜브 시청시간은 1시간 38분이라고 합니다. 

 

10대는 155분, 20대는 126분, 30대는 77분, 40대는 77분, 50대는 66분으로 10대~20대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2배가량 시청 시간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