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넷플릭스 인기순위(최다검색) 검색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0. 6.

넷플릭스 인기순위(최다검색) 검색방법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오징어게임'이 세계 83국가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며 한국 콘텐츠의 위상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가 예상하지 못한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기준 올해 전 세계 최다 검색 영화 인기작은 '오늘부터 히어로(We Can Heroes)'입니다. 21년 10개월간 25,300만 가구가 시청했습니다. 같은 기준으로 드라마는 네레이드 제이 모리스 르블랑의 유명한 소설을 드라마로 만든 '루팽'입니다. 42,676만 가구가 지난 10개월간 시청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순위 확인방법

넷플릭스에서 AI 추천 서비스로 각 나라별 '인기 콘텐츠 1~10위'까지 제공하지만, 나라별 분석, 구간 및 누적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소개할 스트리밍 서비스 랭크 사이트 '플랙스패트롤'을 많이 이용합니다. 플랙스패트롤을 통해 넷플릭스의 최다 검색어 및 인기 콘텐츠 순위를 나라별, 기간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플랙스패트롤

넷플릭스의 TOP10 기능은 2020년 2월에 대부분 나라에 제공합니다. 플랙스패트롤은 2020년 3월에 출시했고,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타이틀이 무엇인지 지역 트렌드와 취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플랙스패트롤은 넥플릭스 외에도 HBO, 디즈니 플러스, 아마존, 아이튠즈, 구글비디오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콘텐츠 인기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차트와 함께 트렌드를 제공합니다. 하루에도 시시각각 변하는 넷플릭스의 트렌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랙스패트롤은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플랙스패트롤 사이트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자동 번역이 되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플랙스패트롤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서비스 종류, 국가,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 정보를 입력을 완료하면 해당 기간 인기 영화와 드라마 순위가 표시됩니다. 

 

 

플랙스패트롤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한 TOP10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82국 넷플릭스 순위를 매일 집계하여 누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2021년 10월 첫째 주 기준으로 주간 인기 영화는 데몬 슬레이어와 더길티이고, 인기 드라마는 갯마을 차차차, 오징어 게임입니다. 

 

 

콘텐츠를 선택하면 정보와 국가별 인기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 장르

넷플릭스는 각 나라별로 인기 있는 장르나 주제는 다릅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르는 드라마로 전체 18%를 차지합니다. 다음은 코미디로 14%, 범죄 12%, 액션과 SF물이 8%, 애니메이션 6%, 판타지 4%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순위 플랙스패트롤 서비스

플랙스패트롤을 통해 넷플릭스의 인기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통계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TOP10 

매일 업데이트되는 전 세계 인기 콘텐츠의 1위~10위까지 차트입니다.

 

 

Popularity(인기 콘텐츠)

영화 드라마의 인기를 알려주는 전 세계 차트입니다.

 

 

Calendar

오리지널 콘텐츠 편성을 중심으로 주요 OTT 서비스의 VOD 캘린더를 제공합니다.

 

 

Preferences

장르, 제작사, 나라별로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을 보여주는 선호도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 방법은?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 방법은?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넷플릭스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가 아닌 타 제작사의 작품의 경우 저작권으로 인해 라이선스를 획득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