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 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2. 11.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 방법은?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넷플릭스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가 아닌 타 제작사의 작품의 경우 저작권으로 인해 라이선스를 획득 후 제공하게 됩니다.

 

이때 획득한 라이선스는 무한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계약 문제로 갑자기 콘텐츠 제공이 중단되거나 기간을 정한 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때 넷플릭스 홈에서는 '종료 예정작'이라는 표시를 합합니다.

 

지금부터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방법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라이선스 문제로 계약이 완료되어 넷플릭스에서 삭제되는 콘텐츠의 종료 예정일은 홈 화면에서 안내 메시지가 제공되지만, 전체적으로 한 번에 확인하고 싶다면 'unogs'라는 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unogs사이트는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unogs 사이트 접속하기

unogs사이트는 검색 포털에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Courtry Details 선택하기

unogs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Country Details'를 선택하면 확인하고 싶은 국가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국가 선택하기

국가는 영어 알파벳 순으로 되어있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South Korea를 찾을 수 있습니다.

south korea를 선택 후 'Videos about to expire'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종료 예정일 확인하기

 

 

Videos about to expire를 선택하면 각 콘텐츠 아래 'expires on 20??-??-??'가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있는 날짜가 해당 콘텐츠의 종료 예정일 의미합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TV 방송과 영화에 대한 스트리밍 라이선스를 획득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사와 제휴하고 있고, 자체 제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등이 있는데 이러한 콘텐츠를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지역별이나 국가별로 제공되는 콘텐츠가 다를 수 있는데요. 이유는 넷플릭스 Ai 알고리즘이 지역별로 최적 맞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한국에서는 선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제작사와 배급사가 지역에 대한 권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제작한 영화를 미국에 제공하는 스튜디오와 계약 전에 영국에 배급하는 업체와 계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넷플릭스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작품은 넷플릭스가 모든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기에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