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에어드랍 안됨 실패 해결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2. 12.

에어드랍 안됨 실패 해결방법은?

 

에어드랍(AirDrop)은 아이폰의 최신 무선통신기술로 애플사에서 출시한 제품끼리는 데이터를 무한으로 공유할 수 있고, 기종에 따라 다소 차이점은 있으나 반경 10m 내에 애플 기기가 있다면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은 블루투스를 통하여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 있는 다른 애플 기기를 찾아 사용자가 파일 공유를 요청하면 무선으로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P2P 연결 방식을 적용하여 자료를 주고 받을 기기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활성화했다면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즉,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입니다.

 

에이드랍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기기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고, 기기 선택 설정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안됨/실패 설정 문제

에어드랍 사용 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ON 되었는지 여부입니다. 에어드랍에서 사용자를 발견할 수 있는 대상을 모든 사람으로 하거나 연락처에 있는 사람만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AirDrop를 선택합니다.

 

 

'수신 끔'으로 설정하면 에어드랍 기능이 OFF 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연락처만'으로 설정하면 상대방이 사용자의 연락처에 있을 때 파일을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에 문제 없다면 일반적으로 에어드랍 안됨 문제는 사용자 범위 설정을 제한하여 발생하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상대방이 연락처에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설정 범위를 '모든 사람'으로 변경하거나 주소록에 상대방을 등록해야 합니다.

 

만일 데이터를 주고 받을 대상을 '모든 사람'으로 설정하면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애플 기기와 모든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드랍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파일의 크기는 제한이 없습니다.

 

 

 

 

에어드랍 안됨/실패 기기 호환 문제

에이드랍은 애플사 기기만 사용할 수 있고, 파일을 주고받을 기기의 버전은 동일해야 합니다. 에어드랍 안됨 오류는 설정 오류이거나 기기 호환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에어드랍 기능으로 전송이 가능한 파일 크기는 제한이 없으나 대용량의 파일을 주고받을 경우 통신 상태에 따라 오류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대용량 파일을 주고 받을 때는 파일을 나누어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드랍 안됨/실패 통신 상태 문제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려면 통신 기능(와이파이, 블루투스)이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통신 상태가 원활하지 못하다면 에어드랍을 사용할 때 실패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안됨/실패 앱 충돌

에어드랍이 안 되는 원인 중 한 가지로 백그라운드에 실행 중인 앱의 충돌이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설정 및 통신 상태가 문제 없다면 재부팅하거나 최근에 설치한 앱을 삭제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드랍 안됨(실패) 오류는 시스템에서 에어드롭을 OFF 한 후 기기를 재시작하고 에어드롭을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해결되기도 합니다.

 

 

 

에어드랍 안됨/실패 체크리스트

에어드랍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아래 5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① 에어드랍을 사용하려는 기기는 에어드랍 ON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일부 구형 애플 기기는 에어드랍 초기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데, 초기버전이 문제를 일으킬 때가 자주 있습니다.

③ 에어드랍을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운영체제가 iOS7 이후 버전이어야 하고, 각 기기는 핫스팟이 OFF 되어야 합니다.

④ 2012년 이후 애플 기기에는 OS X 요세미티 이후 버전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⑤ 애플 기기는 보안 및 프라이버시 설정에 '모든 수신 연결 차단'이 OFF 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