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및 결제하는 2가지 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9. 11.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및 결제하는 2가지 방법!

 

코스트코는 회원 전용 마켓이라 유료 회원권이 있어야 입장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할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과 결제가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은 영업점 안내데스크에서 가입이 가능한데, 1년에 3만 원대로 코스트코 이용이 많지 않다면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및 결제 방법 2가지

 

 

① 회원권 소지자 동반 입장

코스트코는 회원 전용 매장으로 연회비를 지불한 회원들만 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회원이 입장하여 발생하는 비용 부담과 불편함을 방지하고 회원에게 더 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장 입장 시 회원카드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회원권을 소지한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동행한다면 회원권이 없어도 매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권 소지자를 제외한 성인 2명까지 동반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제도 코스트코 정회원의 회원카드가 있어야 계산할 수 있습니다.

 

 

② 코스트코 상품권

코스트코에서 발행된 상품권이 있으면 회원권이 없어도 매장 입장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권을 사용하는 일반 소비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할인혜택이 적용되지 않고, 일부 수량 제한 판매 상품은 구매가 제한될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코스트코 쇼핑 후 상품권의 60% 이상을 구매하면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상품권을 초과하여 구매하면 현금이나 현대카드로 남은 금액을 결재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상품권은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다만,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매는 회원권이 있어야 가능하기에 회원권이 없다면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은 구매 후 유효기간은 5년이고,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사용처

울산점, 부산점, 대구 혁신도시점, 대구점, 대전점, 세종점, 천안점, 공세점, 하남점, 양재점, 광명점, 상봉점, 양평점, 의정부점, 송도점, 일산점

 

 

상품권 종류

코스트코 상품권 종류는 50,000만 원권과 100,000만 원권 2종입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궁금한 사항

온라인몰

코스트코 온라인 쇼핑몰이 운영 중입니다. 단, 온라인몰도 유료 회원권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료된 회원카드가 있다 할지라도 온라인몰 등록은 불가합니다. 이때는 코스트코 회원권 갱신 후 온라인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가격은 동일한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매장과 온라인몰 제품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온라인몰 상품 가격은 배송비가 포함된 가격이고, 할인 행사도 달리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소량 상품 전용 계산대

코스트코에는 소량 상품 전용 계산대가 없습니다.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대부분은 한번 쇼핑 시 구매하는 상품 수가 평균 14종류 이상으로 상당히 많은 양의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는 편이고, 소량구매는 적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소량 상품 전용 계산대를 별도로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인건비와 시설비 등 추가적인 비용이 상품 가격의 인상을 유발할 수 있기에 소량 상품 전용 계산대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회원카드

코스트코 매장에서 회원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은 본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비즈니스 회원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가족 1인에 한하여 가족회원권을 추가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본회원과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만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 회원은 무료이나, 비즈니스 회원카드를 추가할 경우 연회비는 25,000원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은 코스트코의 프리미엄 회원권입니다. 이는 구매금액의 2%를 적립할 수 있고,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는 80,000원으로 적지 않는 금액이지만, 연간 구매금액이 높다면 고려해볼 만합니다. 

 

2% 적립은 부가세 제외 금액으로 계산되며 리워드 바우처가 제공되는데 상품권 형식으로 사용하는데, 발행 후 12개월 내 상품 구매 시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도 반환이 됩니다.

 

 

 

코스트코 고객센터

코스트코 대표번호는 1899-9900이고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1월 1일, 설날, 추석은 휴무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및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