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5차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사용처 등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7. 2.

5차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사용처 등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통해 카드 사용액 증가분을 캐시백으로 환급하는 상생소비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캐시백 정책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은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신용(체크) 카드 사용액 증가분을 캐시백으로 환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더 많은 카드 사용을 유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도 유리하고, 소비자 역시 캐시백을 통해 도움이 되게 하는 취지입니다.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사용방법

신용카드 캐시백은 2021년 2분기(4~6월) 월평균 카드 사용액 대비하여 3% 이상 증가한 카드 사용액의 10%를 다음 분기에 돌려주는 것입니다. 

 

가령 2분기 카드 사용이 월평균 100만 원인 사람이 7월에 150만 원을 결제했다면, 초과액 50만 원에 대한 10%인 5만 원을 8월 카드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캐시백 한도는?

캐시백의 한도는 고소득층에 혜택이 집중되지 않도록 1인당 한 분기에 최대 30만 원으로 1개월에 10만 원입니다. 3개월간 매달 100만 원 총 300만 원을 결제하면 한 분기에 최대 30만 원을 돌려받게 됩니다.

 

 

만약 카드가 여러개라면?

보통 카드는 여러 장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여러 장의 카드를 결제한 금액을 합산한 실적을 적용합니다. 다만, 캐시백은 '주 카드'를 지정하여 지정된 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주 카드사가 이용자의 모든 카드 실적을 확인하고, 다음 달 초에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지급방식은?

캐시백 지금은 주 카드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캐시백이 된 후 결제하면 캐시백이 우선 결제되는 방식이고, 현금 출금을 불가합니다.

 

 

사용기간은?

캐시백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제한이 없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대상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대상은 소득과 관계없이 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적용됩니다.

체크카드도 법인카드 제외하고 지출액 지급 대상이 됩니다.

 

 

 

신용(체크)카드 캐시백 사용처

신용(체크)카드 사용 실적은 모든 결제 건에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 매장, 유흥업소, 차량 구입비 등은 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그 외에 병원비, 학원비, 지역 마트 등은 이용실적에 적용됩니다.

 

다만, 대학 등록금 등 일시적인 지출은 산정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는 3개월간 시행 후 집행상황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캐시백을 알아보았습니다.

 

 

췌장암 자가진단과 증상 완벽정리

췌장암 자가진단과 증상 완벽정리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췌장암은 모든 암 종류 중에서 5년 생존율이 가장 찾은 10% 내외로 치명률이 높은 암입니다. 췌장암은 발견 즉시 말기라고 할 정도로

oliviabbase.tistory.com

 

 

롯데백화점 주차 무료방법 3가지 완벽정리

롯데백화점 주차 무료방법 3가지 완벽정리 롯데백화점은 롯데카드와 MVG 혜택으로 무료주차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앱(App) 설치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월 2회(1회 2시간 가능)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