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2 해제 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6. 30.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1,2 해제 방법은?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는 사용실적과 금융거래 목적에 따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도제한계좌1과 한도제한계좌2 유형에 따라 해제하는 방법이 상이합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는 하루 이체한도와 출금한도에 제한을 두는 것으로 일정 이상 금액을 이체하거나 출금이 안 되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제한 금액은 개인과 금융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한도제한계좌를 설정하면서 대포통장을 방지하고, 차명계좌 등 부적절한 사용을 근절하게 위함입니다. 특히 신규계좌 개설을 하면 계좌 사용 목적에 맞게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만약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그냥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에는 한도제한계좌로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신행은행과 타 은행과 차이점은 한도제한계좌의 종류가 2가지라는 것입니다. 종류에 따라 증빙서류가 달리 적용되고, 급여 등 제한적으로 개설됩니다. 만 19세 이하의 경우 한도제한계좌 1로만 발급됩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1은 타 은행과 동일합니다.

인출 : 1일 최대 30만 원,이체 : 1일 1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인출과 이체 각각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2는

인출 : 1일 최대 150만 원, 이체 : 1일 최대 15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창구 일 500만 원 이내 출금 가능합니다.

단, 인출과 이체한도는 영업점 창구, 자동화기기 온라인 서비스 각각 통합한도 500만 원 범위 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 계좌 해제를 하려면 우선 자신이 한도제한계좌 1과 2 중 어떤 것에 해당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도제한계좌1 해제는

적금이나 급여 이체를 3개월 이상 사용한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한도제한계좌1에서 해제조건을 만족하면 한도제한계좌 2로 전환됩니다.

 

한도제한계좌1 해제할 때 3개월의 사용실적이 필요하지만,

 

한도제한계좌2 해제할 때는

급여이체를 1년 이상 또는 신용카드 자동 이체 6개월 이상 실적이 필요합니다. 이때 신용카드 자동이체는 6개월간 50만 원 이상되어야 합니다. 

 

거래목적 증빙서류는 급여계좌의 경우 재직증명서와 급여명세표 등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에서 체크카드 사용

물건을 구매할 때는 통장 잔액 내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한도제한계좌와 상관없이 원하는 금액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최대한도와 총한도 제한 여부는 신한카드사(1544-7000)로 문의하면 됩니다.

 

다만, 물품구매 외에 자동화기기에서 체크카드로 현금을 인출하거나 이체 거래할 때는 한도제한계좌 내 한도로 제한됩니다.

 

 

CD/ATM 이체한도가 70만 원으로 하향되었는데, ATM기를 통한 계좌이체 한도를 늘리려면

카드 예금주 본인이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업점을 방문해야 상향조정이 됩니다.

 

최대는 1회 한도 600만 원, 1일 한도 3,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휴면계좌 복구 방법(준비물과 휴면계좌 살리기)

휴면계좌 복구 방법(준비물과 휴면계좌 살리기) 휴면계좌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금융권 계좌가 있으나 장기간 거래내역이 없어 거래가 불가한 계좌를 의미합니다. 은행의 경우 기준 금액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