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제네시스 전기차 GV60(jw) 가격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4. 2.

제네시스 전기차 GV60(jw) 가격 알아보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라인 제네시스에서 첫 번째 전기차 제네시스 GV60 (JW)를 공개하였습니다. 코드명 제네시스 JW(민트 EV)이고 순수 전기차로 출시할 프리미엄 라인이 어떨지 매우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지금부터 제네시스 jw 전기차의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60(코드명 jw) 순수 전기차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외전형이 아닌 순수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베이스에서 현대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고급형 전기차입니다. 

 

현대차에서는 EV6, 기아차에서는 EV6을 공개하였는데, 고급형까지 선점하고자 제네시스 GV60 (JW)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60 (JW) 스파이샷을 보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디자인으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티저 영상에서 처음으로 적용하는 변속기 노브를 공개하였는데, 마치 SF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디자인으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코드명 jw) 쿠페형 크로스오버

30초짜리 짧은 영상에서 많은 힌트를 주었는데, 제네시스 GV60 (JW)는 지난 18년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된 에센시아 콘셉트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쿠페형 크로스오버 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외관 디자인은 마치 물결치는 듯한 형상을 보여주고, 2줄로 된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을 전면에 장착하여 고급의 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변속기 노브는 주행 모드 스위치가 통합되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독특한 회전형으로 마치 볼마우스를 보는 듯한 형상을 보여줍니다. 이는 볼 마우스와 같이 회전하여 한쪽은 변속 레버가 되고, 한쪽으로 돌리면 주행모드 조작 스위치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60(코드명 jw) 성능

제네시스 JW의 플랫폼은 E-GMP로 아이오닉5과 ev6과 동일한 듀얼 & 싱글 모터가 적용되었지만, 고출력과 고급스러움이 추가되어 완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오닉 5는 1회 충전으로 400km 후반대의 주행거리를 보여주지만, 제네시스 JW는 1회 충전으로 500km 대로 주행이 가능할 것이고, 아이오닉 5에서도 보여주었던 초고속 충전 시스템(18분 80% 이상 충전)이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전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V2L 기능과 클라우드 기반 음성인식, 디지털 사이드미러, 자율주행 레벨 3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V60(코드명 jw) 예상 가격

예상 가격은 6000~8000만원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전기차 가격이 6000만 원을 넘으면 국가보조금 50%만 지원되는데, 내년부터는 6천만 원 이상도 100%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되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GV60 (JW)의 양산은 2021년 8월부터 계획중입니다.

 

출처 KKStudio

 


제네시스는 전 세계 전기차 1위인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성능은 향상하고, 가격은 낮추어 경쟁력을 갖추었으면 합니다.

 

 

V2L 기술이란? (아이오닉5, EV6) 완벽정리

V2L 기술이란? (아이오닉5, EV6) 완벽정리 현대 '아이오닉5'와 기아 'EV6'이 공개된 이후 각종 기술과 다양한 기능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 현대기아 전기차에 적용되는 V2L이라는

oliviabbase.tistory.com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와 장점 5가지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와 장점 5가지 테슬라 모델3은 장점과 단점이 분명한 차량입니다. 하지만 단점을 장점이 충분히 커버하기에 주변에 충전 인프라만 잘 갖추었다면 모델3을 추천합니다. 지

oliviabbase.tistory.com

 

 

스타리아 가격표 출시일 옵션 총정리

스타리아 가격표 출시일 옵션 총정리 미래에서 온 듯한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이 적용된 스타리아가 공개되었습니다. 스타리아는 크게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고,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oliviabbase.tistory.com

 

 

기아 전기차 EV6 가격, 출시일, 주행거리 총정리

기아 전기차 EV6 가격, 출시일, 주행거리 총정리 기아에서 전기차 ev6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에서도 아이오닉5를 공개했는데, 연이어 기아에서도 공개하는 것은 전기차 시장을 장학하겠다는 현기

oliviabbase.tistory.com

 

 

아이오닉5 가격 실내 출시일 최신기술 총정리

아이오닉5 가격 실내 출시일 최신기술 총정리 2월 23일 현대차는 온라인으로 아이오닉5를 공개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하였고, 미래에서 온듯한 디자인과 첨단 최신기술이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