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스타리아 가격표 출시일 옵션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26.

스타리아 가격표 출시일 옵션 총정리

 

미래에서 온 듯한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이 적용된 스타리아가 공개되었습니다. 스타리아는 크게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고,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스타리아 가격표와 옵션, 출시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리아 트림

스타리아는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고 탑승 인원에 따라 총 6가지로 구분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고급형) 2종

● 라운지 7인승

 라운지 9인승

 

 

스타리아(일반형) 4종

 투어러 9인승

 투어러 11인승

 

 카고 3인승

 카고 5인승

 

스타리아 라인업 별 사양과 옵션, 가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스타리아 라운지 9인승(프레스티지)

라운지 9인승 프레스티지 트림은 36,610,000원에서 시작합니다.

 

 

스타리아 고급형인 스타리아 라운지는 탑승객에게 포커스를 맞추어 안락함과 고급, 각종 다양한 기능을 적용한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엔진은 디젤 VGT 2.2이 탑재되고, 구동계는 최신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어 변속은 스틱이 아닌 최근 현대에서 밀고 있는 버튼식입니다.

 

고급형이다 보니 안전사양도 현대에서 탑재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이 적용되어 안전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스타리아 일반형과 고급형의 가장 큰 차이는 외관 디자인입니다. 일반형과 달리 곳곳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되어 차별을 두었습니다.

 

스타리아 일반형과 고급형의 외관 차이점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더욱 입체적인 메쉬 패턴이 적용되었고, 범퍼와 아웃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등에 크롬 재질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유리는 자외선 차단 유리가 적용되고, 이중접합 차음 유리로 정숙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인테리어도 일반형과 차별을 두었습니다. 헤드라이닝과 필라, 선바이저에 제네시스 라인에 적용되는 스웨이드 내장재가 적용되었고, 센터 콘솔과 앰비언트 무드 램프,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전동시트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형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2열을 돌릴 수가 있어 3열과 마주 보고 앉을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9인승(인스퍼레이션)

라운지 9인승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40,480,000원에서 시작합니다.

 

 

인스퍼레이션은 하이엔드 트림으로 최고급형입니다. 편의기능과 안전기능에 최대한 촛점을 두고 있어 드라이버와 탑승객 모두 만족도를 높입니다.

 

인스퍼레이션에 눈에 띄는 기능은

안전 하차 보조, 10.25인치 LCD 클러스터, 최고급 나파 가죽시트, 2열 통풍 및 열선 시트, 자동 슬라이딩 도어, 자동 테일게이트, 어라운드 뷰 주차 시스템, 디지털 키 등이 적용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7인승(인스퍼레이션)

라운지 7인승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개소세 5% 적용하면 42,120,000원에 가능하고, 3.5%에 적용하면 41,350,000원에 가능합니다.

 

 

7인승은 9인승에 비해 공간이 넓고, 2열에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가 적용되어 편안함의 끝을 보여줍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옵션 선택

옵션 선택은 비교적 간편합니다. 고급형 모델이다 보니 많은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기본 디젤 2.2 엔진이지만 LPG 3.5 엔진으로 추가 선택할 수 있고, HTRAC(사륜구동)와 듀얼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스마트, 컴퍼트, 테크를 선택할 수 있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BOSE 사운드와 빌트인 캠, 컴포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스타리아 투어러 스마트 트림 11인승

투어러 스마트 트림은 29,320,000원에서 시작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승객의 편의에 초점을 두었다면 투어러는 승객을 태우는 것에 목적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투어러 11인승은 VGT 2.2 엔진이 탑재되었고, 기본 8단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승합차이나 승차감을 강조하기 위해 후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탑재됩니다.

 

지능형 안전 기술도 대거 투입됩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안전성도 올리지만, 주행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곳곳에 신경 쓴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는 개방감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는데요. 이에 차량 후석에는 파노라믹 윈도우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트도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게 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모던 트림 11인승

투어러 모던 트림은 30,840,000원에서 시작합니다.

 

 

모던 등급은 휠을 변경할 수 있고, 인조가죽 시트와 USB 충전기 등이 추가됩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모던 트림 9인승

투어러 9인승은 11인승과 가격이 동일한 30,840,000원에서 시작합니다.

 

 

투어러 9인승 모던은 4열이 빠지면서 2열 3열의 공간을 확보하고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옵션 선택

스타리아 투어러 모델의 옵션은 스마트 공통 품목과 모던 공통 품목이 있습니다.

 

 

스마트 등급에서는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라이트로 각종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I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는 넓은 화면의 디스플레이와 최신 첨단 기능이 적용됩니다

 

또한 HTRAC(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고, LPG 3.5 엔진과 듀얼 선루프, 빌트인 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카고

스타리아 카고 3인승 스마트 트림

카고 3인승 스마트 트림은 27,260,000원에서 시작합니다.

 

 

카고 모델은 적재공간에 최적화된 라인입니다. 

기본으로 디젤 VGT 2.2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고, ISG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카고 모델 역시 최신 안전기술이 대거 투입되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와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등 안전을 위해 많은 기능들이 들어갔습니다.

 

특히 주행 중 정면이나 측면에서 충돌이 발생하여 에어백이 전개되었을 때 자동 긴급 제동을 하는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어 시스템'이 적용된 점이 눈에 띕니다.

 

적재 차량이다 보니 1열에 모든 것이 편의 기능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1열 열선시트와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 주차거리 경고, 오토라이트 컨트롤, 마이크로 에어필터 등입니다.

 

 

스타리아 카고 5인승 스마트 트림

카고 5인승 스마트는 27,950,000원으로 시작합니다.

 

 

 

스타리아 카고 3인승 모던 트림

카고 3인승 모던 트림은 28,720,000원으로 시작합니다.

 

 

모던 트림은 스마트 트림에 비해 편의성이 추가됩니다. 파워 윈도우와 컬러 아웃 사이드 미러, 가죽 시트, 버튼 시동(스마트키) 등이 적용됩니다.

 

 

스타리아 카고 5인승 모던 트림

카고 5인승 모든 트림은 29,520,000원으로 시작합니다.

 

 

 

스타리아 카고 모델 선택 옵션

스타리아 카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스마트 공통 품목과 모던 공통 품목으로 구분합니다.

 

 

스마트 공통 품목은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하여 차량 구매비용을 낮출 수 있고,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I 를 선택하고,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후방 모니터, 풀오토 에어컨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선택할 수 있어 편안한 주행을 돕습니다.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I가 필요 없다고 생각되면 멀티미디어 라이트를 선택하여 8인치 디스플레이와 후방모니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던 트림에서는 LPG3.5 엔진을 선택할 수 있고, 외관 디자인을 업할 수 있는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를 적용할 수 있는 컴포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고 모델의 경우 적재 공간을 더욱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밴과 트윈 스윙 도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출시일

스타리아의 사전예약은 21년 3월 25일부터 입니다. 그동안의 신차 출시 추이를 살펴보면 사전예약 후 3주 정도면 출시되는데, 21년 4월 중반쯤에 도로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스타리아의 가격표와 옵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스타리아 가격, 출시일, 실내 실외 디자인 총정리

현대 스타리아 가격, 출시일, 실내 실외 디자인 총정리 21년 3월 18일 현대자동차에서 스타리아를 공개했습니다. 스타리아는 스타렉스의 후속작으로 MPV(다목적 차량)입니다. 사전예약은 3월 25일

oliviabbase.tistory.com

 

 

신형 번호판 교체와 비용, 과속카메라 단속 팩트체크!

신형 번호판 교체와 비용, 과속카메라 단속 팩트체크! 2019년 9월 이후 파란색 태극문양이 적용된 신형 자동차 번호판이 도입되었습니다. 일명 KOR번호판이라고 부르는데요. 신형 번호판은 디자인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