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이야기

객관성 테스트 해보세요(정답과 해설 포함)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9.

객관성 테스트 해보세요(정답과 해설)

 

객관성 테스트는 자신의 성향이 객관적인지 주관적인지 점검하는 것으로 성격유형 테스트에 이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객관성 테스트를 하는 방법과 정답과 해설, 객관성 테스트 사이트 링크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객관성 테스트 방법

 객관성 테스트 사이트

 객관성 테스트 정답

 객관성 테스트 해설

 

 

객관성 테스트 방법

객관성 테스트는 3분~5분 정도 소요되고 어렵지 않습니다. 테스트는 지문을 이해 후 총 11개의 문항에 답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답은 "그렇다",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아니다" 3가지입니다. 3가지 답 중 1가지를 선택하면 객관성 수치가 나오게 되는데, 이 수치가 높을수록 어떠한 사물이나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는 수준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보려고 하는 심리가 있습니다. 즉 선택적 지각을 하는 것인데요. 아무리 많은 정보를 보거나 들어도 자신이 관심있거나 보고 싶은 정보만 주관적으로 습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객관성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감성적으로 사물을 바라보기에 예술가들이 많고, 객관성 수치가 높은 사람은 전문직이나 사업가들입니다.

 

 

객관성 테스트를 통해 객관성 수치를 확인하게 되면 자신의 시각을 점검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자신의 적성이나 직업 등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객관성 테스트에서 수치가 100% 나오게 하는 답을 알아보고, 이 이유에 대해 해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객관성 테스트의 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관성 테스트 지문」

한 상인이 상점 안의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나 돈을 요구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고 남자는 재빨리 상점 밖으로 사라졌다.
한 경관에게 즉시 이 사실이 알려졌다.

위 지문을 충분히 읽고 이해한 후 11개의 질문의 답을 하면 됩니다.

 

 

 

객관성 테스트 사이트 

객관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 바로가기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11개 질문의 답을 선택한 후 '제출하기'를 선택하면 자신의 객관성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객관성 테스트 바로가기


 

 

객관성 테스트 정답

객관성 테스트는 어떤 사물과 상황을 바라보는 자신 시선의 객관성을 측정하는 것인데, 객관성 테스트 100%가 나오는 정답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11개의 지문의 답입니다.

 

질문 1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질문 2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질문 3번의 답 :

그렇다.

 

질문 4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질문 5번의 답 :

그렇다.

 

질문 6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질문 7번의 답 :

그렇다.

 

질문 8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질문 9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문 10번의 답 :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질문 11번의 답 :

그렇다.

 

 

 

객관성 테스트 해설

질문 1번

주인이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났다.

지문을 읽어보면 전기불을 끈 사람은 바로 상인입니다. 하지만 상인이 주인인지는 위 지문에 언급이 없습니다. 즉, 상인과 주인이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입니다.

 

 

질문 2번

그 남자는 강도였다.

지문을 읽어보면 한 남자는 돈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주인은 금전등록기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꺼냈는지? 남자가 꺼낸 것을 가져간 것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져갔다면 강도지만, 아니라면 강도가 아닌 것입니다. 그래서 질문 2의 정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입니다.

 

 

질문 3번

금전등록기를 연 사람은 주인이었다.

이 질문은 지문에 주인이 열었다고 정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답은 그렇다 입니다.

 

 

질문 4번

상점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자 남자는 기뻐했다.

지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남자의 심리에 대해 기술된 내용은 없습니다. 그러니 객관적으로 보면 남자가 기뻐했을 수도 있고, 기뻐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정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입니다. 

 

 

질문 5번

누군가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금전등록기는 지문에 나온 것처럼 주인이 열었습니다. 답은 그렇다 입니다.

 

 

 

질문 6번

한 남자가 금전등록기를 열고 돈을 꺼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는데, 그 주인이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이 질문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렇다 라는 대답을 하는데요. 주인은 대부분 남자일 것이라는 습관적 관념이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 수 없기에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가 정답입니다.

 

 

질문 7번

금전등록기에서 꺼낸 것을 누가 가져갔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맞습니다. 지문에는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고, 누군가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다고만 기술되어 있습니다. 누가 가져갔는지는 나와 있지 않았기에 정답은 그렇다 입니다.

 

 

질문 8번

한 남자가 주인의 돈을 요구했다.

지문에는 돈을 요구했다고만 기술되어 있습니다. 돈의 소유자가 주인인지 다른 3자인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입니다.

 

 

질문 9번

이 이야기에 나오는 사람은 상점 주인, 돈을 요구한 남자, 경찰관 세 명이다.

지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등장인물은 총 4명으로 한 상인, 주인, 한 남자, 경찰관입니다. 한 상인과 주인이 만약 같은 인물이라면 그렇다가 정답이겠으나, 동일 인물인지 아닌지 알 수 없기에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가 정확한 답입니다.

 

 

질문 10번

이 이야기 중에서 누군가가 금전 등록기를 열고 꺼낸 것은 사실이다.

주인은 금전등록기를 열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누군가 금전등록기에 있는 것을 꺼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꺼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누군가가 금전등록기에 있는 것을 꺼냈을 수도 있고 다른 곳에 있는 것을 꺼낼 수 도 있습니다. 그러니 정답은 맞을 있고 틀릴 수도 있다가 됩니다.

 

 

질문 11번

금전등록기가 열렸고 그 안에 있는 것이 꺼내졌으며 한 남자가 상점 밖으로 나간 것은 사실이다.

이는 지문과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그렇다가 정답입니다.

 


객관성 수치가 낮다고 해서 불리하거나 높다고 해서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객관성 테스트 방법과 정답 해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