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경동택배 예약 접수 방문수거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3.

경동택배 예약 접수 방문수거 알아보기

 

경동택배는 가벼운 택배와 무거운 택배 등 어떠한 크기도 배달할 수 있고, 쌀이나 김치 등 일반 택배사에서 배달을 꺼려하는 것 까지 취급하는 택배사입니다. 전국 1,075여 개 영업소를 보유하고 있는 경동택배의 예약 및 접수와 방문수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표준운임

경동택배의 화물크기 분류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형화물

가로(cm) x 세로(cm) x 높이(cm) = 20,000cm3 이하이고 무게가 5kg 이하인 경우입니다.

 

 

중형화물

가로(cm) x 세로(cm) x 높이(cm) = 50,000cm3 ~ 2,00,000cm3 이고, 무게가 5kg ~ 10kg 이하까지 중형화물이나 대형화물의 기본운임으로 적용합니다.

 

 

대형화물

가로(cm) x 세로(cm) x 높이(cm) = 120,000cm3을 초과하는 부피 또는 20kg 초과할 경우입니다.

 

 

 

참고사항

- 부피 운임과 무게 운임 중 높은 운임을 적용합니다.

 

- 도서지역의 경우에는 도서지역 운임 요금이 별도로 적용됩니다.

 

- 100원 변상 준비금을 적용하는데 이는 물품 가액에 관계없이 건당 100원이 추가 결제되어, 파손 시 최대 1,000만 원까지 변상하는 제도입니다.

즉, 일종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건당 100원이고, 혜택은 최대 1,000만 원까지 입니다.

 

- 한 변의 길이가 3m 이상이거나 깨지기 쉬운 화물은 특별 취급 화물로 운임이 할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로 인해 2인 이상 배달이 필요한 화물도 운임이 할증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물품가액을 신고하지 않으면 물품을 발송할 수 없고, 물품가액을 정확히 입력하지 않을 때에는 파손 및 분실 변상에 대해 물품 가액을 기준으로 변상하기 때문에 운송장에 물품가액을 정확히 기입해야 합니다.

 

- 소형, 중형, 대형 기준으로 요금제가 적용되는데, 실제로 택배를 접수해보니 화물 크기 기준대로 적용하지 않고, 눈짐작으로 살펴본 후 적당한 금액을 적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경동택배 접수 예약 방법

택배 접수 방법은 2가지입니다. 직접 영업소에 방문하여 접수 및 발송하던지, 영업소에 예약하여 택배 기사님께서 방문하여 수거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영업소에 방문하면 원하는 때 즉시 발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택배박스를 직접 가지고 가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택배 기사님 방문수거는 힘쓸 일이 없어 매우 편리하지만, 택배 기사님과 약속 시간을 맞춰야 하고, 스케줄에 따라 수거일이 며칠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택배물량이 증가하면서 영업소에 따라 방문수거를 거부하는 곳도 있습니다. 즉, 영업소 상황에 따라 직접 접수만 가능한 곳도, 방문수거도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어떤 영업소는 가벼운 박스 1개일 경우 직접 영업소 접수만 가능하고, 무겁거나 수량이 여러 개라면 방문접수가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경동택배 영업소 찾는 방법

경동택배 영업소는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고객지원'에서 '영업소위치'를 선택하면 전국에 있는 경동택배 영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해당 영업소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평일에는 밤늦게까지 영업하고, 토요일은 오전 12시 전까지 접수해야 합니다.

 

 

 

경동택배 주의사항

취급 불가한 물품

현금, 전화카드, 가계수표, 어음, 상품권, 단좌수표, 신용카드, 체크카드, 각종계약서, 등기권리증, 입하원서, 여권, 총, 포, 다이너마이트, 화약, 폭탄, 금, 은, 보석, 산 종류, 1회용 라이터, 가스통, 휘발유, 청산가리, 예술품, 골동품 등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영업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제특송

경동택배는 중국과 베트남에 발송할 수 있고, 수탁 문의는 경동택배 해외사업부(1577-3877)로 문의하면 됩니다.

 

 

택배 발송 후 배송조회

배송조회는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으면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배송조회'를 이용하거나, cs센터 1899-5368로 연락하면 됩니다.

 

 

택배 물건이 훼손되었을 때

물건이 파손되거나 분실, 변질, 오염 등 훼손되었을 때 즉시 배송한 도착 영업소에 연락하면 확인 후 처리됩니다. 택배비에 훼손 처리비용 100원이 포함되어 있으니 문제없이 잘 처리됩니다. 만약 물건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손해배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훼손을 확인했다면 가급적 즉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경동택배 예약접수 및 방문 수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