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싼타페 tm 5인승 7인승 비교하기(65만원 차이)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1.

싼타페 tm 5인승 7인승 비교하기(65만원 차이)

 

대한민국 대표 SUV는 싼타페의 수식어입니다. 운전자들이 원하는 편의 사양과 공간성을 장점으로 내세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패밀리 SUV인데요. 만족스러운 상품성으로 많은 운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지만 다양한 옵션으로 차량 선택 시 고민이 깊을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부터 싼타페 tm 5인승과 7인승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 tm 7인승

싼타페 tm은 5인승과 7인승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5인승에서 가장 뒷자리에 2좌석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싼타페는 기본이 5인승이고, 7인승 옵션을 추가로 선택하면 3열 공간에 2개의 좌석이 탑재되고, 3열 에어컨과 스마트원터치 워크인 및 폴딩이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싶다면 3열을 접어 넓은 적재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5인 이상이 탑승해야 한다면 2개 좌석을 펼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열에 탑승하는 분들을 위한 편의 기능이 적용되었는데, '3열 에어컨 컨트롤'과 '스마트원터치 워크인 및 폴딩'입니다.

 

 

3열 에어컨 컨트롤은 여름과 겨울에 3열의 온도 조절을 위해 히터와 에어컨이 적용되어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탑승객을 배려한 기능입니다.

 

 

스마트원터치 워크인 및 폴딩은 3열 시트가 전동으로 접히고 앞으로 밀어주어 3열 탑승 시 편리하게 승하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열과 3열을 모두 접어 적재공간을 넓게 사용하려면 2열 전자식 폴딩 스위치를 눌러서 쉽게 시트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싼타페 tm 7인승의 장점은 5명 이상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인데, 자녀 둘이 있는 4인 가족이 부모님을 모시고 이동할 때 적절한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3열 공간은 협소하다보니 성인이 탑승하기는 불편합니다. 그러니 상시로 이용하기는 힘들고 필요에 의해 가끔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 tm 5인승

싼타페 기본모델은 5인승입니다. 일반 세단 승용차와 흡사한 구조로 2열에 3명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는 최신 플랫폼이 적용되어 전세대 모델에 비해 더욱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2열은 전세대 싼타페보다 34mm가 늘어나 1,060mm로 공간이 더욱 넉넉해지면서 실용성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적재 공간도 커졌습니다. 5인승 모델은 7인승과 달리 3열 시트가 없기에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하고, 전세대 모델에 비해 공간이 9리터가 커지면서 634리터로 동급 차량 중 최대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5인승은 7인승과 비교하여 트렁크 용량 차이는 없으나 7인승의 3열 시트 자리에 5인승은 하부 수납장이 적용되어 트렁크 공간 활용도는 5인승이 더욱 뛰어납니다. 즉, 3열 시트를 사용할 일이 없다면 5인승을 선택하여 수납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 tm 가격

싼타페 tm 7인승은 5인승 가격에서 65만원이 추가됩니다. 65만 원만 추가하면 3열 시트와 더불어 3열 에어컨과 스마트원터치 워크인 및 폴딩이 탑재됩니다.

 

그리고 자동차세는 5인승과 7인승이 동일합니다. 자동차세는 엔진 배기량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료는 7인승이 승합용으로 분류되어 30~40% 정도 더 저렴합니다.

 

즉, 초기비용은 옵션 가격이 추가되지만 보험료에서 어느 정도 상쇄되기에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싼타페는 3열이 없는 중형 SUV로 처음 설계되었습니다. 참고로 미국 수출한 싼타페는 7인승이 없고 모두 5인승입니다. 즉, 5명이 탈 때 최적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열은 필요시 어린이들이 탈 수 있는 공간이기에 만약 상시 7인승이 필요하다면 팰리세이드나 카니발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싼타페 tm 5인승과 7인승을 비교해보았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출시 제원 가격은?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출시 제원 가격은? 포드의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된 포트 레인저 랩터는 혹독한 주행환경에서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포드의 최신 10단 자동변

oliviabbase.tistory.com

 

 

아반떼 CN7 추천 트림과 옵션 완벽정리

아반떼 CN7 추천 트림과 옵션 완벽정리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대표는 아반떼입니다. 아반떼 CN7은 최소 옵션 1,570만 원에서 시작하여 풀옵션 2,574만 원으로 다양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oliviabbase.tistory.com

 

테슬라 모델Y 가격(보조금) 배터리 용량 총정리

테슬라 모델Y 가격(보조금) 배터리 용량 총정리 테슬라 모델 Y는 상시 사륜구동(AWD)에 탑재된 2개의 독립 모터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훌륭한 내구성을 제공하여 차량의 유지보수를 최소화할 수

oliviabbase.tistory.com

 

 

아이오닉5 가격 실내 출시일 최신기술 총정리

아이오닉5 가격 실내 출시일 최신기술 총정리 2월 23일 현대차는 온라인으로 아이오닉5를 공개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하였고, 미래에서 온듯한 디자인과 첨단 최신기술이

oliviabbase.tistory.com

 

테슬라 전기차 싸게 사는법 5가지

테슬라 전기차 싸게 사는법 5가지 테슬라 전기차는 대리점에 영업사원을 통해 구매하지 않고, 오직 인터넷으로 주문해야 합니다. 즉, 영업사원 추가 서비스나 할인 혜택은 없고, 모두 동일한 가

oliviabbase.tistory.com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 (최대 600만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 (최대 600만원) 배출가스 5등급 노후경유차를 조기에 폐차하면 지원금이 기존 3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5등급 노후 경유차 외에 일반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