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출시 제원 가격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2. 2.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출시 제원 가격은?

 

포드의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된 포트 레인저 랩터는 혹독한 주행환경에서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포드의 최신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효율적인 기어 변속이 가능하고, Bi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출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포드 레인터와 랩터는 2021년 상반기에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포드 레인저 랩터 플래그십

포드 레인저는 세계 최대 픽업트럭 시장인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입니다. 한국에서 출시한 픽업트럭은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가 유일했으나 19년 쉐보레 콜로라도가 출시하였고, 최근에는 지프 글래디에어터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면서 픽업트럭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포드에서 레인저와 레인저 랩터를 출시하면서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려고 합니다. 포드 레인터 종류 중에서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랩터는 외관이 레인저 F150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285/70R 17인치 오프로드용 타이어가 장착되었고, 6가지 주행모드와 최첨단 기술이 탑재된 렙터 전용 댐퍼 등으로 국내 출시할 픽업차량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장점

디자인

포드 레인저 랩터는 초강력 프레임과 웅장한 배쉬 플레이트 등 멋진 익스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자세히 들어가 보면 FORD가 크게 새겨진 레인저 랩터의 시그니처 블록 그릴과 터프한 헌치 프레임을 장착하기 위한 범퍼가 레인저 라인 중 플래그십임을 강조합니다. 에어커튼 덕트 LED 안개등은 공기 역학을 의식한 듯 보이고, 후문에는 통합 범퍼와 전기 커넥터를 탑재한 토우바가 멋지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행성능

레인저 랩터의 지상고(지면에서 차량 바닥까지 높이)는 28.3cm로 경쟁차종보다 비교적 높게 설계되어 일반적인 장애물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계곡물 85cm의 깊이까지 건널 수 있고, 높은 승차 높이로 최적의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브레이크도 더욱 강력해졌으며 33인치 Goodrich 타이어가 적용되어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HSLA 섀시

레인지 랩터는 사다리 모양의 특수한 프레임 섀시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HSLA(고강도 저합금)으로 설계되어 탁월한 성능으로 주행이 가능하고, 미국과 호주 등 열악한 사막에서 테스트를 통과한 섀시는 랩터의 안정성과 성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매우 요소입니다. 

 

특별한 핸들

레인저 랩터에는 특별한 핸들이 제공됩니다. 천연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핸들링이 가능하고, 핸들 중간에 붉은색 스트림은 운행 중에 타이어 방향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음성명령

1만여 개의 음성 명령이 가능한 랩터 SYNC3 시스템은 목적지를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고,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라디오와 음악을 재생, 에어컨 및 히터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Carplay와 안드로이드 Auto와 완벽 호환되어 운전자의 편의를 높여줍니다.

 

레인지 랩터 장점

 

포드 레인저 랩터 제원

엔진은 커먼 레일 직접 분사하는 Bi터보 디젤 V4 엔진으로 210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차량 사이즈는 길이 5,398mm, 폭은 2,028mm, 높이 1,873mm, 축거 3,220mm이고, 픽업 박스(적재함) 사이즈는 박스 길이 1,743mm, 높이 561mm, 폭 1,560mm, 지면에서 픽업 박스 바닥까지는 964mm입니다.

 

연비는 8.2km/L로 픽업차량 치고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운전자 편의는 뒷좌석에 230v 인버터를 지원하고, 2개 12v 전원 콘센트와 자동 온오프 헤드램프, 냉장고, 가죽 기어 시프트와 핸들 브레이크가 탑재됩니다.

 

최고 사양 차량답게 최고급의 안전장치가 탑재되었습니다. 운전석 조수석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 트레일러 흔들림 컨트롤, 주변과 내부 움직임을 감지하는 차량 경사 센서, 크루즈 컨트롤, 비상 브레이크 및 라이트,  언덕 하강 제어 시스템, 차선 유지 및 이탈 경고, 주차센서, 후방카메라, 6가지 모드 지형 관리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국내출시와 가격

지금까지 국내 출시 정보에 의하면 2021년 4월~5월 출시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 출시 계획 중인 해외 픽업차량은 지프 글래디에이터와 쉐보레 콜로라도가 있습니다. 글래디에이터는 6,990만 원이고, 콜로라도의 경우 3,830만 원 ~ 4,649만 원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레인지 랩터는 공식 발표가 없어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으나 미국 판매 가격을 원화로 환산하면 8,450만 원으로 국내 출시 가격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레인지 랩터 실내모습

 


포드 레인지 랩터는 6가지 지형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잔디 자갈 눈길 진흙 모래 바위 등 주행환경을 가리지 않으면서 적절한 운행이 가능하고, 똑똑한 사륜구동과 업그레이드된 제어 시스템, 기어링이 적용되었습니다. 

 

레인저 라인 중 플래그십인 렙터는 멋진 디자인과 온로드 오프로드를 모두 섭렵한 뛰어난 성능으로 국내에 많은 팬들이 출시하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드 레인저 랩터 출시일과 가격과 제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