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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리뷰

쉐보레 타호 디젤 출시 가격 연비(7.2Km/L)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24.

 

쉐보레 타호 디젤 출시 가격 연비(7.2Km/L)

 

미국에서 2020년 2분기에 출시된 쉐보레 타호 5세대는 5인승부터 9인승까지 선택할 수 있고, 가솔린 엔진과 5세대 최초로 디젤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쉐보레 타호 디젤의 출시와 가격 연비 제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쉐보레 타호 5세대

타호는 쉐보레에서 1992년부터 출시된 대형 풀사이즈 SUV입니다. 타호와 비슷한 급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GMC 유콘, 쉐보레 실버라도가 있고 트래버스는 타호보다 한단계 낮은 급입니다. 


'국내에 출시를 원하는 차량'(한국 GM 설문조사)에서 쉐보레 타호가 선정되어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쉐보레 타호는 1992년 1세대가 출시하면서 약 28년간의 명맥을 유지하다 2020년에는 5세대 타호가 출시되었습니다. 타호는 세대를 거치면서 다양한 시도를 보여 주었지만 5세대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였습니다. 그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새로운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1세대~4세대는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으나, 5세대 타호의 경우 디젤엔진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큰 변화는 기아변속기입니다. 4세대까지는 컬럼식 변속기었으나, 5세대로 넘어오면서 현대자동차에서 밀고 있는 버튼식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였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설명하면 현대자동차와 같이 완전 누루는 버튼식이 아닌, R과 N, D 단계는 레버형이고, P(주차)가 버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레버 + 버튼식 기어도 큰 변화지만, 기어 콘솔의 위치가 더욱 파격적입니다. 바로 센터페시아 중간에 있는 10.2인치 디스플레이 좌측에 기어 콘솔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접하게 되면 낯선 위치와 조작감에 거부감이 생길 수도 있겠으나 해외 후기를 살펴보면 불편하다는 반응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타호 차량은 미국 전통 SUV차량 답게 매우 큰 덩치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좁은 길과 주차를 위해 9개 카메라가 탑재된 어라운드뷰가 적용되었습니다. 어라운드 뷰 시스템은 타호를 주차할때 모니터로 차량 주변 360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주차가 용이하고, 좁은 길이나 험한 길을 지날때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타호 버튼식 기어레버



쉐보레 타호 특징

4단계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Z71 및 High Country에서 적용된 동급 최초의 4단계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차체 높이를 주행 조건에 맞게 조정하여 승차감과 편안함을 최적화합니다. 이 시스템은 타호 차체를 올려서 주행 조건이 험난 할 때 바닥으로 부터 더 많은 여유 공간을 확보하거나 공기 역학을 향상시키고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낮출 수 있습니다. 주차시 차량을 낮추어 더 쉽게 승하차 할 수 있습니다.



동급 최대 편의성

동급 최고의 15 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10.2 인치 대각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동급 최고의 9 개의 어라운드 카메라 등 운전자 중심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또한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리함을 위해 타호에 사용 가능한 내장형 4G LTE Wi-Fi 연결과 함께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었습니다.




뒷좌석 미디어 시스템

새로운 뒷좌석 미디어 시스템은 각각 자체 콘텐츠를 표시 할 수있는 한 쌍의 12.6 인치 LCD 터치 스크린으로 탑승자를 즐겁게 합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모든 사람을 연결 상태로 유지하여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동급 최고의 10.2 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앞 좌석 승객과 내비게이션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타호 옵션


 

쉐보레 타호 제원

쉐보레 타오는 5도어 SUV로 7인승, 9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인승과 9인승의 차체 길이와 폭은 같고, 좌석으로 인한 실내 구조만 차이가 있습니다. 타호의 구동계는 후륜과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고, 파워트레인은 3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V8 5.3L 가솔린 엔진, V8 6.2L 가솔린 엔진, 3.0L 디젤 엔진입니다.


5.3L 가솔린 엔진

L84 에코텍 3 V8기통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52.9Kgm

10단 자동변속기

연료탱크 106리터

연비 

도심 6.8km/L, 고속도로 8.5km/L, 복합연비 7.3km/L

 

6.2L 가솔린 엔진

L84 에코텍 3 V8기통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63.5Kgm

10단 자동변속기

연료탱크 106리터

연비 

도심 5.9km/L, 고속도로 9.7km/L, 복합연비 7.6km/L


3.0L 디젤 엔진

직렬 6기통 듀라맥스 터보

최고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63.5Kgm

10단 자동변속기

연료탱크 106리터

연비 

복합연비 9.5km/L


차량 사이즈

길이 : 5,352mm

전폭 : 2,060mm

높이 : 1,923mm

축거 : 3,071mm

무게 : 2,483kg


타호의 길이는 서버번보다는 25cm정도 짧지만 국내 기준에는 찾기 힘든 사이즈로 현대 펠리스이드보다 37cm 길고, 폭은 9cm 더 넓습니다. 펠리세이드도 적지 않는 크기인데, 타호는 이보다 더 크니 아웃도어 마니아들에게는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타호 출시일 & 가격

쉐보레 타호의 국내출시일은 2021년 상반기로 예상하지만 코로나 변수로 인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즉, 2021년 연내 출시의 가능성은 매우 높지만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가격은 국내 출시 계획이 미정이기에 확정된 금액이 나온 것은 없으나 미국 출시 가격을 살펴보면 국내 출시 가격도 대략 예측할 수 있습니다.


타호 예상가격은 5천만원 중반에서 시작되니 몇가지 옵션을 적용하면 6천만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타호 현지 가격표


- RST : 57,100달러 (6,270만원)

- LT : 53,800달러 (5,900만원)

- LS : 49,000달러 (5,380만원)


- High Country : 69,600달러 (7,640만원)

- Premier : 62,600달러 (6,870만원)

- Z71 : 59,200달러 (6,500만원)


 


쉐보레 타호 1년 자동차 세금

자동차세

타호를 계획중이라면 유지비 생각을 안할 수 없습니다. 타호의 1년 자동차 세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세

5.3L(5,328cc) 가솔린 : 1,385,280원

6.2L(6,162cc) 가솔린 : 1,602,120원

3.0L(2,993cc) 디젤 : 778,180원


CC가 크다보니 자동차세도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만약에 만 18세 이하의 3자녀가 있는 다자녀 가정이면 7인승 또는 9인승 차량 구매 시 취득세 전액 감면 혜택이 주어지니 참고 바랍니다.


티호 자동차세



쉐보레 타호 마무리

국내에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대형 SUV가 출시되면 다양한 문제점이 생기게 되는데 몇가지를 꼽자면 자동 세차장 이용이 불가한 것과 주차 문제입니다. 특히 타호와 같이 대형 차량은 주차문제가 심각한데요.


2017년 개정된 주차구획 기준(길이 5.2m, 폭 2.5m~2.6m)을 적용하면 타호는 도어조차 열기 어렵습니다. 그것도 2017년 이후 건물에나 적용되는 크기이고, 구축 건물의 경우에는 주차구획이 더 작기에 아파트나 빌딩에 주차할때는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아웃도어, 차박 등 대형 SUV 차량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호를 더욱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출시관련 소식이 하루 빨리 발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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