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그랜저 ig 와이퍼 품번 교체방법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17.



그랜저 ig 와이퍼 품번 교체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최근 퇴근길에 비가와서 와이퍼를 작동했는데, 와이퍼 고무가 닳았는지 마찰음이 심하게 나고 깨끗하게 닦이지 않더군요. 깨끗히 안닦이는 것도 답답했는데, 와이퍼 고무와 자동차 전면유리의 마찰음이 더 신경쓰여서 바로 교환해야 겠다고 마음먹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요즘엔 자동차 관련 정보가 넘쳐나서 왠만한 것들은 직접 다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와이퍼 교체는 난이도 하하하 정도이니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공업사에 가면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지만 직접하면 비용도 절약하고 10분이면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랜저 ig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IG 와이퍼  순정


지금까지 20년 가까이 운행하면서 자동차를 리프트해야 하는 작업 외에는 왠만한건 직접 다 할 정도로 셀프 다이를 즐겼습니다. 자동차 와이퍼는 수차례 교체하고 다양한 브랜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았는데, 결론은 순정이 최고다! 입니다.


타사에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순정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아마 다양한 제품을 써보신 분들은 공감 하실겁니다. 와이퍼 뿐 아니라 엔진오일 외 다른 소모품도 순정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엔진오일은 해당 차량에 어울리는 합성유를 사용하면 좋으나 그 외에는 무조건 순정입니다.


■ 그랜저 ig 순정 와이퍼 특징

그랜저 ig 순정의 특징을 간단하고 소개하자면, 

에어로다이나믹 구조로 디자인이 되어 고속주행 중에도 최고 수준의 저소음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고무는 말레이시아산 최고급 생고무로 좋은 코팅제를 입혀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매우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순정 와이퍼 사양

그랜저 ig 16년~19년 11월 연식 

-운전석 26인치(650mm) 

-조수석 18인치(450mm)


■ 순정와이퍼 구매하기

그랜저 ig 와이퍼 순정은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되지만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에 방문하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가능하니 거주지 인근에 부품대리점을 검색하여 가까운 곳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지역 정보를 입력하여 부품대리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부품대리점

현대자동차 부품대리점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면 '직영점'과 '대리점' 선택해야 하는 데 대리점을 선택하고 해당 지역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대리점을 찾았다면 아래와 같은 방문하여 부품번호를 알려주고 구매하면 됩니다.

운전석 품번 98350 G8000 (10,890원)

조수석 품번 98360 G8000 (10,780원) 

합계 : 21,670원


그랜저 IG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


교체하는 방법은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와이퍼 전면유리 가운데 위치하기

와이퍼를 가운데 위치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와이퍼가 보닛에 깊숙히 들어가있어 와이퍼를 세울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와이퍼를 세우려면 전면유리 가운데로 위치해야 합니다.


와이퍼를 전면유리 가운데로 위치하는 방법은

시동을 끄고 시동이 꺼지면 바로 와이퍼 조작 스위치를 3초동안 ↑방향으로 올립니다.  그럼 와이퍼가 아래 사진과 같이 중간에서 멈추게 됩니다.


2. 와이퍼 세워서 분리후 장착하기

와이퍼가 중간으로 위치했다면 와이퍼를 세웁니다. 와이퍼는 고리는 U후크형으로 되어 있는데, 가운데 캡을 열어서 와이퍼를 아래로 내리면 와이퍼가 와이퍼 암에서 분리됩니다. 다음엔 새제품을 반대 순서로 장착하면 됩니다.


3. 와이퍼 제자리 위치하기

새 와이퍼를 장착후 다시 눕히고, 시동을 걸어 와이퍼를 1회 작동시키면 와이퍼가 제위치에서 멈추게 됩니다. 이러면 끝입니다. 어렵지 않지요?^^


만약 처음해보신다면 낯설기에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와이퍼 교체하신다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금까지 아프리카 북극곰이었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 그랜저IG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필터종류 2가지 어떤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