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K8 출시일과 가격 예상도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31.

 

K8 출시일과 가격 예상도는?

 

기아 K8은 K7의 후속 모델로 출시일은 2021년 상반기가 예정이고, 공개는 3~4월에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림은 2.5L, 3.5L, 1.6하이브리드로 출시하고, 가격은 3천만원 중반에서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랜저에게 밀리던 K7은 K8로 노골적으로 이름까지 변경하면서 칼을 갈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K8 출시일과 가격, 예상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8 출시일 가격 예상도


 

K8 예상도

2020년 그랜저는 14만 대 신기록을 세우며 내수 1위로 자리를 유지했으나, K7은 2019년보다 20%나 줄어든 4만 대에서 그쳤습니다. 그랜저와 형제이지만 늘 경쟁하는 K7은 최근 부진을 떨쳐내기 위해 이름까지 바꾸면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은 파격적입니다. 예전의 1세대 K5의 출시로 기아차의 신드롬을 일으킨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영광을 다시 재현하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고 있습니다.  

K8의 예상도를 보면 전면부 그릴을 크게 확대했고, 패밀리룩인 '타이거 베이스'를 적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앞부분에 타이거 그릴이 눈에 띕니다.


출처-Hitekrs, 갓차님



기존의 K7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세로 그릴이 빠져서 아쉬울 수 있으나, 그릴의 디자인이 펌퍼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부각되는 모습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앞 그릴을 강조하는 것은 최근 자동차 디자인의 트렌드인데, 그 예로 그랜저IG 페이스 리프트는 캐스케이딩 그릴을 넓게하여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랜저는 '히든 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그랜저의 헤드램프와 데이라이트가 그릴과 일체되게 하여 숨겼고, K8은 헤드램프와 그릴을 분명하게 구분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랜저와 K8 예상도 전면 비교



여기서 K8의 특징은 데이라이트가 그릴의 좌측과 우측에 독특한 마름모꼴을 적용되었는데, 이는 그랜저의 전면부 그릴과 흡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8의 스파이샷을 보면 차체 길이는 5m가 넘고, 스포츠카와 같이 날렵한 비율로 디자인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롱 노즈 숏 데크'를 적용하여 후륜구동 차량과 같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K8의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거리)도 그랜저 IG보다 더 길어 보이는데, 이렇게 휠베이스가 크다는 것은 실내공간을 극대화 하려는 설계에서 비롯됩니다. 이쯤되면 K7에서 K8로 이름만 바뀌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K8 스파이샷



K8의 루프는 스팅어와 비슷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트렁크가 작게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반면에 그랜저 IG는 트렁크를 줄이지 않고, 뒷좌석을 강조한 3박스 디자인인데, 이는 쿠페 스타일을 적용한 K8과 외관에서 뚜렷한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디자인의 차이를 둔 것은 그랜저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잡기위한 현기차의 전력적인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


K8 C필러에는 샤크핀 스타일이 적용되었고, 뒷부분은 현기차 패밀리룩인 일자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출처-맘모스님



K8 스펙

파워트레인은 3~4가지로 출시 예정입니다. 기본 트림은 2.5L 가솔린 엔진은 198마력의 파워를 보여주고, 3.5L 가솔린 엔진은 카니발에 탑재된 엔진과 동일한 것으로 294마력의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도 출시하는데 쏘렌토와 동일한 1.6L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하여 180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3.0 LPi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륜구동은 3.5L 가솔린 터보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K8 가격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5L 가솔린은 3,400만원, 3.5L 가솔린은 3,800만원부터 시작하고, 1.6하이브리드는 3천만원 후반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0 LPi는 약 3,300만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K8 출시일

K8의 출시일은 2021년 상반기가 확정적입니다. 그리고 차량 공개는 아래 일정표에 나온 것처럼 2021년 3월로 계획중입니다.


K8 출시일



이상 지금까지 K8 출시일과 가격, 예상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