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게임

어몽어스 단축키(조작키), 사보타지/벤트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5.
반응형


어몽어스 단축키(조작키), 사보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학창시절 MT때 자주 했던 마피아 게임을 온라인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어몽어스(Among Us)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고, 어몽어스 한 게임당 4명~10명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몽어스 단축키 및 조작키와 사보타지, 벤트 등 용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어몽어스 단축키(조작키)

어몽어스는 비교적 규칙과 조작이 단순하기 때문에 조직키나 단축키 역시 복잡하지 않습니다. 


이동키

컴퓨터로 어몽어스 게임을 플레이할 때 기본적으로 이동방향은 

키보드의 방향키 → ← ↑ ↓로 움직일 수 있고, 

키보드 W S A D 버튼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 '↑'   =    'W' 키 

방향키 '↓'   =    'S' 키

방향키 '←'   =    'A' 키

방향키 '→'   =    'D' 키




'Tab'키, 'R'키

키보드에 있는 Tab 키는 어몽어스 게임 지도가 표시되고,

R키는 시체신고입니다.


시체를 발견했을 때 R키를 사용하여 신고하면 마우스로 Report를 선택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기에 임포스터에게 발견되어도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 R키 사용을 권장합니다.



'Q'키

임포스터는 키보드 Q를 사용하면 크루원을 킬(Kill)이 가능합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을 순서대로 제거하여 크루원과 임포스터 각각 생존 인원을 서로 동일하게 만들어 승리할 수 있습니다.



'E'키, 스페이스바

키보드 E or 키보드 스페이스바는 임포스터와 크루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임포스터는 사보타지(벤트)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임포스터가 아닌 크루원이 사용하게 되면 임무를 확인하거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사보타지, 벤트

벤트

벤트(환풍구)는 임포스터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을 킬(Kill)하고, 다음 벤트를 이용하여 다른 위치로 즉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벤트는 순간이동기라고 보면 됩니다.


임포스터는 벤트를 이용하여 크루원에게 자신의 신분을 감출 수 있는 알리바이를 만들어 유리한 조건을 되게 합니다.




사보타지

사보타지의 사전적 의미는 '고의적은 방해 행위'입니다. 또는 적이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항의의 표시로 장비를 고의로 파괴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어몽어스에서는 크루원을 방해하고 동선을 복잡하게 하여 임포스터가 유리하기 하기 위한 스킬입니다.


즉, 

사보타지는 임포스터가 크루원이 기본 임무를 진행하는 것을 힘들게 하기 위한 장치로, 임포스터가 사보타지를 발동하면 크루원들은 즉시 사보타지 미션을 해야 합니다.


사보타지 스킬에 대해 알아보면,

○ 크루원을 킬(Kill)하고 반대편에서 사보타지를 사용해 크루원들을 방해 공작하여 알리바이 시간을 벌하거나, 

○ 초반 문닫기를 활용하여 크루원들의 동선을 복잡하게 만들어 임무시간을 확보하거나, 

○ 긴급회의가 생길것 같은 상황을 방해하는 등 여러가지 스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잘못하면 글거부스럼 만든다고 크루원들이 의기투합하여 불리한 상황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몇몇의 방해 공작은 정해진 시간동안 완료하지 않으면 임포스터가 승리하게 되기에, 임포스터가 혼자 남아 확시(확정시민)에게 의심받는 어려운 상황이 될 때 반대쪽 공작으로 유인하여 분산해야 합니다. 

그리고 혼자 행동하는 크루원을 뒤따라가 킬(Kill)하여 역전승을 해야 합니다.




어몽어스는 간단한듯 하면서 참 어려운 게임입니다. 자주 해도 질리지 않고, 심리전이다 보니 매우 흥미로운 게임인듯합니다.


지금까지 어몽어스 단축키와 사보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0